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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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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문 등]=0,2,2
목차=0,4,1
표목차=0,5,2
그림목차=0,6,1
I. SOC 투자 및 스톡의 현황 및 평가=1,7,1
1. SOC 투자의 추이=1,7,5
2. 부문별 SOC 스톡의 현황=6,12,8
3. SOC 투자 및 스톡의 평가=14,20,9
II. SOC 투자의 국가간 비교=23,29,1
1. 기초자료 분석=23,29,7
2. 회귀모형을 통한 분석=30,36,17
III. 중장기 SOC 적정 투자규모와 부문별 재원배분=47,53,1
1. SOC 투자 및 스톡의 부문별 배분 추세=47,53,2
2. 적정 SOC 투자 및 부문별 배분 추정=49,55,10
IV. SOC 투자재원의 효율적 확보방안=59,65,1
1. 성장동력으로서 SOC 투자의 역할=59,65,2
2. 중앙정부 가용투자재원의 전망=61,67,3
3. SOC 투자 효율화 방안=64,70,4
참고문헌=68,74,2
(부록)=70,76,9
(표I-1) 중앙정부의 교통시설투자 예산 추이=1,7,1
(표I-2) 지방정부의 교통투자 추이=3,9,1
(표I-3) 공기업의 교통시설투자 추이=4,10,1
(표I-4) SOC 부문에 대한 민간투자 비중 추이=5,11,1
(표I-5) 교통부문별 시설스톡 추이=6,12,1
(표I-6) 도로 유형별 연장 변화 및 투자액=7,13,1
(표I-7) 도로 종류별 연장 추이=8,14,1
(표I-8) 도로 유형별 포장율=9,15,1
(표I-9) 도로 유형별 차로별 비중=10,16,1
(표I-10) 철도 연장 추이(1980~2003)=11,17,1
(표I-11) 항만시설 과부족 추이=12,18,1
(표I-12) 공항별 수송능력 및 수송실적(2003)=13,19,1
(표I-13) 도로의 교통혼잡비용 추이(1991~2002)=14,20,1
(표I-14) 도로 종류별ㆍ건설시기별 교량현황=16,22,1
(표I-15) 터널 수 및 연장 변화 추이=16,22,1
(표I-16) 철도 스톡 및 수송실적 추이(1980~2003)=17,23,1
(표I-17) 주요 품목별 철도 화물수송 실적 추이(1980~2003)=18,24,1
(표I-18) 주요 항만의 컨테이너부두 시설현황 및 개발계획=19,25,1
(표I-19) 고속철도 개통전ㆍ후 항공수요 변화추이(일평균)=21,27,1
(표II-1) 도로 및 철도 시설의 국제 비교=24,30,1
(표II-2) 도로밀도의 국제순위 변화=25,31,1
(표II-3) 세계 항공운송 발전 추이와 전망(국내선+국제선 정기편 기준)=26,32,1
(표II-4) 주요 항만별 컨테이너 처리실적 추이=27,33,2
(표II-5) 아시아 주요국가의 기초인프라 현황 비교=29,35,1
(표II-6) 국가별 SOC 일반 현황=32,38,1
(표II-7) 국제비교를 통한 철도 SOC의 충족률(2001 기준)=45,51,1
(표II-8) 철도 수송실적 및 열차 보유대수 추이=46,52,1
(표III-1) SOC 부문별 투자 추세(건설투자 기성액 기준)=47,53,1
(표III-2) SOC 부문별 자본스톡=48,54,1
(표III-3) SOC 부문별 투자배분 사례연구=50,56,1
(표III-4) 우리나라 총 SOC 부문별 사업비(예산) 배분비율 (1998~2002)=56,62,1
(표III-5) 중앙정부의 SOC 부문별 예산 배분비율(1998~2003)=57,63,1
(표III-6) 중장기 SOC 부문별 예산 배분비율=57,63,1
(표IV-1) 일반정부 재정지출의 국제비교=61,67,1
(그림I-1) 중앙정부 교통시설 부문별 투자 예산 비율 추이(%)=2,8,1
(그림II-1) 인구밀도 대비 도로밀도=33,39,2
(그림II-2) 평지면적기준 인구밀도 대비 도로밀도(1999)=35,41,1
(그림II-3) 인구밀도 대비 철도밀도(1999)=36,42,1
(그림II-4) 평지면적기준 인구밀도 대비 철도밀도(1999)=36,42,1
(그림II-5) 국제비교를 통한 우리나라 도로 SOC의 충족률 : 1980~2003=39,45,1
(그림II-6) 도로예산(중앙정부) 및 도로연장의 변화추이=40,46,1
(그림II-7) 도로 SOC 충족률의 향후전망(I)=41,47,1
(그림II-8) 도로 SOC 충족률의 향후전망(II)=42,48,1
(그림III-1) 교통투자 분석을 위한 CGE 모형의 구조=53,59,1
(그림IV-1) 재정규모 전망 : 복지지출 증가의 일부만을 경제사업 축소로 상쇄=63,6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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