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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역자 서문=i,3,3
서문=iv,6,3
목차=vii,9,4
(표 목차)=xi,13,3
(그림 목차)=xiv,16,1
약어=xv,17,2
제1장 서론 : 도시교통의 위기=1,19,2
본서의 목적=2,20,2
본서의 구성=3,21,5
제2장 유럽과 북아메리카의 도시교통시스템과 토지이용패턴=8,26,2
자료의 신뢰성과 비교가능성의 문제=9,27,3
기초적 인구통계상의 추이=11,29,3
교통행동 경향=13,31,12
도시의 토지이용패턴=24,42,5
도시교통문제=28,46,6
정부의 교통정책=33,51,19
결론=51,69,2
제3장 독일 : 자동자 교통과 환경보호의 대립=53,71,3
교통행동의 경향=55,73,5
도시의 토지이용 패턴=59,77,4
도시교통문제=62,80,9
도시교통정책=70,88,12
결론=81,99,2
제4장 프랑스 : 교통정책상 자가용과 대중교통의 조정의 어려움=83,101,2
도시의 공간적 구조=84,102,3
도시교통의 경향=86,104,6
도시교통의 위기=91,109,6
이들 문제에 대한 대응방안=96,114,12
결론=107,125,6
제5장 네덜란드 : 세계적 조류에 현명하게 대응한 국가=113,131,2
도시의 공간적 구조=114,132,2
도시교통의 경향=115,133,5
도시교통문제=120,138,3
교통정책=122,140,7
결론=128,146,2
제6장 이탈리아 : 교통정책이 없는 도시=130,148,2
도시의 공간적 구조=131,149,2
도시교통의 경향=132,150,6
도시교통의 위기=137,155,5
정책실행에 있어 정치적 능력의 문제=141,159,10
결론=150,168,2
제7장 영국 : 자유시장정책의 실패=152,170,2
도시의 공간적 구조=153,171,1
도시교통의 경향=154,172,7
도시교통문제=160,178,6
교통정책=165,183,13
결론=178,196,1
제8장 동유럽 : 정치혁명이 교통에 미치는 영향=179,197,2
사회주의 하에서의 도시교통=180,198,5
사회주의 붕괴 후의 도시교통=185,203,8
도시의 토지이용 유형=192,210,3
도시교통문제=194,212,7
결론과 정책적 함의=200,218,8
제9장 캐나다 : 유럽과 미국의 가교=208,226,2
도시의 공간적 구조=209,227,4
교통행동 경향=212,230,5
도시교통문제=217,235,4
도시교통정책=220,238,8
결론=227,245,2
제10장 미국 : 자동차 의존사회=229,247,2
도시의 공간적 구조=231,249,4
도시교통의 경향=234,252,6
도시교통문제=240,258,9
도시교통정책=248,266,14
결론=261,279,3
제11장 도시교통의 위기에 대한 해결방안 : 정책비교에 의한 평가=264,282,2
부적절한 정책대응=265,283,6
교통정책의 개혁 : 각국은 서로 무엇을 배울 것인가?=271,289,5
결론=276,294,2
참고문헌=278,296,20
[판권지]=298,316,1
(표 2-1) 인구, 인구의 변화율, 밀도, 도시화 비율(1970-92년)=12,30,1
(표 2-2) 인구 1인당 소득과 자동차 보유(1992년)=14,32,1
(표 2-3) 인구 1인당 자동차의 이용(1970-92년)=17,35,1
(표 2-4) 수송분담률(1990년과 최근 자료)=19,37,1
(표 2-5) 도시의 수송분담률=20,38,1
(표 2-6) 도시주민에 의한 연간 대중교통의 통행( '92년과 최근 자료)=22,40,1
(표 2-7) 사망사고율(1970-92년)=31,49,1
(표 2-8) 도시대중교통의 운임회수율(1992년과 최근 자료)=41,59,1
(표 2-9) 도시지역의 운임회수비율=42,60,1
(표 2-10) 도시대중교통기업의 소유형태=43,61,1
(표 2-11) 도시대중교통의 운영기구=45,63,1
(표 3-1) 독일의 인구, 자동차보유와 이용 추이(1950-92년)=56,74,1
(표 3-2) 자동차주행 및 대중교통이용의 추이(1950-92년)=58,76,1
(표 3-3) 서독에서 도시교통의 수송수단 분담률의 추이(1976-89년)=58,76,1
(표 3-4) 동독에서 도시교통의 수송수단 분담률의 추이(1972-91년)=59,77,1
(표 3-5) 독일의 교통사고 추이(1960-92년)=64,82,1
(표 3-6) 서독의 도로공급 추이(1951-93년)=71,89,1
(표 4-1) 도시권에서의 지역유형별 인구 추이(1975-90년)=85,103,1
(표 4-2) 10대도시권의 인구 추이(1982-90년)=86,104,1
(표 4-3) 그르노블과 보르도의 수송수단분담비율 추이=89,107,1
(표 4-4) 대중교통의 이용 상황 추이(1975-93년, 연평균증가율)=89,107,1
(표 4-5) 대중교통에서 운임회수율의 추이(1975-93년)=96,114,1
(표 5-1) 통행목적별 구성비 추이(전국)=116,134,1
(표 5-2) 네덜란드에서의 지역별 수송수단분담률=116,134,1
(표 5-3) 평균수송 거리별 수송수단분담률 추이(1980-90)=117,135,1
(표 5-4) 49개 주요도시에서의 도시교통이용 추이=119,137,1
(표 5-5) 대중교통의 손실(명목)=122,140,1
(표 6-1) 이탈리아 대도시 지역의 인구변화(1971-87년)=131,149,1
(표 6-2) 이탈리아 대도시 수송수단분당 추이( '84-90년, 인-km 기준)=133,151,1
(표 6-3) 4개 도시의 수송수단분담률(1990년, 통행수 기준)=134,152,1
(표 6-4) 이탈리아의 인구 및 자동차대수(1970-92년)=134,152,1
(표 6-5) 대도시지역의 자동차보유율 (1986년)=135,153,1
(표 6-6) 도시대중교통의 수송량(1981-91년)=137,155,1
(표 6-7) 대중교통수단별 운임회수율(1985-91년)=140,158,1
(표 6-8) 지역별 도시버스의 영업손실(1990년)=141,159,1
(표 7-1) 대도시지역의 인구규모(1971-91년)와 변화율=154,172,1
(표 7-2) 런던의 수송분담률 변화추이(1975-91년)=155,173,1
(표 7-3) 도시에서의 수송분담률의 변화추이(1985-91)=156,174,1
(표 7-4) 런던의 거주지역별 통근을 위한 주요 교통수단의 변화 추이(1971-91년)=156,174,1
(표 7-5) 메트로폴리탄 지역에서의 지방 대중교통 이용률의 변화(1975-92년)=157,175,1
(표 7-6) 도시(1976-91년)및 런던(1971 91년)에서 가계 자동차의 보유율의 변화=158,176,1
(표 7-7) 로컬버스의 주행-km의 변화율(1985-86년~1991-92년)=171,189,1
(표 7-8) 지역마다의 로컬버스 수송인원의 변화율(1985-86년~1991-92년)=171,189,1
(표 7-9) 등록된 서비스 유형(1991-92년)=171,189,1
(표 7-10) 지역별 로컬버스의 운임지표 (1984~1991ㆍ92년)(1985년=100)=172,190,1
(표 8-1) 동유럽 및 중유럽의 자동차보유 경향(1970~2000년)=181,199,1
(표 8-2) 동유럽 및 중유럽의 대중교통승객수의 추이(1980-92년)=181,199,1
(표 8-3) 동유럽 및 중유럽의 도시대중교통분담률 추이(1970-92년)=182,200,1
(표 9-1) 인구와 자가용승용차의 경향(1951-91년)=213,231,1
(표 9-2) 대중교통이용의 경향(1950-92년)=215,233,1
(표 9-3) 캐나다의 대도시 대중교통의 분담률과 인구 1인당 통행 수(1991년)=216,234,1
(표 9-4) 대중교통의 보조와 생산성(1970-91년)=220,238,1
(표 9-5) 대중교통의 재정(1980-92년)=222,240,1
(표 9-6) 대중교통보조에 있어서의 정부각출분의 주에 따른 차이(1992년)=223,241,1
(표 10-1) 도시교통의 수송분담률 추이 (1969-90년, 총통행수에 대한 비율)=234,252,1
(표 10-2) 20대도시권의 통근수단별 분담률(1990년)=236,254,1
(표 10-3) 인구 및 자동차 보유 경향(1960-90년)=236,254,1
(표 10-4) 도시대중교통의 승객수 추이(1950-92년)=237,255,1
(표 10-5) 도시부의 도로와 대중교통수요ㆍ공급의 추이(1970-92년)=238,256,1
(표 10-6) 도로 및 대중교통에 대한 정부보조 추이(1970-92년)=239,257,1
(표 10-7) 자동차교통사고사망자수(1960-92년)=244,262,1
(표 10-8) 자동차에너지효율(1960-92년)=245,263,1
(그림 2-1) 자동차의 보유율(1970-92년, 인구 천 명당 자동차 대수)=16,34,1
(그림 2-2) 대중교통의 승객수 추이(1970-92년, 1980년=100)=26,44,1
(그림 7-1) 포화상태의 런던지역 철도=164,182,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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