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 등]=0,1,2
[머리말 등]=3,3,2
목차=5,5,2
표목차=7,7,3
그림목차=10,10,3
요약=13,13,10
I. 서론=23,23,1
1. 연구배경=23,23,1
2. 연구목적=23,23,2
3. 주요 연구내용=24,24,1
4. 연구절차 및 방법=24,24,2
II. 선진국과 정부 추진현황=26,26,1
1. 미군 메가센터 추진현창=26,26,6
2. 정부통합전산센터=32,32,10
III. 국방분야 추진현황=42,42,1
1. 국방 IT 자원현황=42,42,15
2.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추진현황=56,56,22
3.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설문분석=78,78,11
IV. 국방통합정보관리소(메가센터) 종합발전계획=89,89,1
1.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추진방향=89,89,11
2.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추진전략=99,99,30
V./IV 결론=129,129,2
참고문헌=131,131,2
약어=133,133,4
부록=137,137,2
부록I. 국방 IT 자원현황 조사 양식=139,139,3
부록II. 국방통합정보관리소 구축 추진계획 설문지=142,142,8
부록III. 국방통합정보관리소 공간배치도(안)=150,150,11
부록IV.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신축 예산=161,161,4
부록V. 민간통합전산센터 현황=165,165,6
부록VI. 재해복구 전략=171,171,14
(표II-1) 지원기능별 전군적 체계관리소 구분=31,31,1
(표II-2) 정부통합전산센터 입주예정 기관 정보자원 현황=35,35,1
(표II-3) 통합전산센터 운영 목표=39,39,1
(표II-4) 정부통합전산센터 개요=40,40,1
(표II-5) 정부통합전산센터 입주기관=40,40,1
(표II-6) 정부통합전산센터 기능별 주요 역할=41,41,1
(표III-1) 육군 응용체계 현황=43,43,1
(표III-2) 해군 응용체계 현황=43,43,1
(표III-3) 공군 응용체계 현황=44,44,1
(표III-4) 국방부 및 국직 응용체계 현황=44,44,1
(표III-5) 국방 분야 응용체계 현황=44,44,1
(표III-6) IT 업무 구분=45,45,1
(표III-7) 육군 인력 현황=46,46,1
(표III-8) 해군 인력 현황=46,46,1
(표III-9) 공군 인력 현황=47,47,1
(표III-10) 국직 인력 현황=47,47,1
(표III-11) 국방 인력 현황=48,48,1
(표III-12) 전산실 개소 현황=49,49,1
(표III-13) 국방 IT 시설 현황=49,49,1
(표III-14) 주전산기 현황=49,49,1
(표III-15) 군 위성통신장비 구축계획=53,53,1
(표III-16) 민군공용 위성체계(무궁화 5호) 연구개발 계획=53,53,1
(표III-17) 국방정보통신망 구축계획 총괄=54,54,1
(표III-18) 국방통합보안관제체계 연도별 확장 계획=55,55,1
(표III-19) 인터넷보안관제체계 구축 계획=56,56,1
(표III-20) 2002년 국방통합정보관리소 구축계획 단계=61,61,1
(표III-21) 시범사업 구축방안=61,61,1
(표III-22) 1단계 구축방안=62,62,1
(표III-23) 1단계 구축사업 세부 운용 개념=62,62,1
(표III-24) 2단계 구축방안=63,63,1
(표III-25) 통합정보관리소 구축 추진계획=67,67,1
(표III-26) 부대별 통합계획=68,68,1
(표III-27) 육군 연도별 주전산기 감소 계획=69,69,1
(표III-28) 육군 제대별 응용체계 운영 현황=70,70,1
(표III-29) 육군 응용체계 통합/운영 개념=70,70,1
(표III-30) 육군 통합정보관리소 인원편성=71,71,1
(표III-31) 육군 인력 증감=71,71,1
(표III-32) 해군 부대별 통합계획=72,72,1
(표III-33) 해군 주전산기 통합계획=72,72,1
(표III-34) 해군 응용체계 단계별 구축계획=73,73,1
(표III-35) 해군 부대별 인력 조정계획=74,74,1
(표III-36) 공군 부대별 통합계획=74,74,1
(표III-37) 공군 주전산기 통합계획=75,75,1
(표III-38) 공군 주요 응용체계 통합방안=76,76,1
(표III-39) 공군 인력 조정내역=77,77,1
(표III-40) 설문조사 일정=78,78,1
(표IV-1)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서비스 기능=93,93,1
(표IV-2) 현 수준(AS-IS)=95,95,1
(표IV-3) 목표 수준(TO-BE)=97,97,1
(표IV-4) 방안선정을 위한 고려요소=104,104,1
(표IV-5) 국방통합정보관리소 방안별 장단점 비교=109,109,1
(표IV-6) 생존성 항목에 대한 방안별 비교=110,110,1
(표IV-7) 보안성 항목에 대한 방안별 비교=110,110,1
(표IV-8) 공유성 항목에 대한 방안별 비교=111,111,1
(표IV-9) 경제성 항목에 대한 방안별 비교=111,111,1
(표IV-10) 전문성 항목에 대한 방안별 비교=112,112,1
(표IV-11) 서비스 항목에 대한 방안별 비교=112,112,1
(표IV-12) 평가항목에 따른 방안별 비교평가=113,113,1
(표IV-13) 국방통합정보관리소 구축방안I의 구축일정=114,114,1
(표IV-14) 국방통합정보관리소 구축방안II의 구축일정=115,115,1
(표IV-15) 통합정보관리소 구축 예산=116,116,1
(표IV-16) 통합정보관리소 관련 공간=117,117,1
(표IV-17) 방안I 의 연도별 예산=119,119,1
(표IV-18) 방안II의 연도별 예산=119,119,1
(표IV-19) 부대별 인력통합 원칙=121,121,1
(표IV-20) 육군 인력 판단=122,122,1
(표IV-21) ATCIS 전력화 시기=123,123,1
(표IV-22) 해군 인력 판단=123,123,1
(표IV-23) 공군 인력 판단=124,124,1
(표IV-24) 국직 인력 판단=125,125,1
(표IV-25) 각군 및 국직 인력 판단=125,125,1
(표IV-26) 구축방안별 인력 전환 방안=126,126,1
(그림I-1) 연구절차 및 방법=25,25,1
(그림II-1) 전군적 전산소=30,30,1
(그림II-2) 전군적 체계관리소 지원기능=31,31,1
(그림II-3) 정보화 사업 예산 추이=34,34,1
(그림II-4) 각국 정부기관의 정보화 인력 비율=36,36,1
(그림II-5) 기능별 인력구성=37,37,1
(그림II-6) 정부통합전산센터 추진목표=38,38,1
(그림II-7) 정부통합전산센터의 단계적 추진 방안=39,39,1
(그림III-1) 현재 국방정보통신망 구조=51,51,1
(그림III-2) WAN 확장 및 증속=51,51,1
(그림III-3) 기능 통합범위=58,58,1
(그림III-4) 업무 통합범위=58,58,1
(그림III-5) 통합정보관리소 업무 범위=59,59,1
(그림III-6) 전산실 운영실태=66,66,1
(그림III-7) 통합정보관리소 구축 추진계획도=67,67,1
(그림III-8) 해군 응용체계 통합개발 구성도=73,73,1
(그림III-9) 공군 통합정보관리소 조직 구성도=77,77,1
(그림III-10) 군별 응답자 분류=79,79,1
(그림III-11) 계급별 응답자 분류=79,79,1
(그림III-12) 직무별 응답자 분류=80,80,1
(그림III-13) 근무제대별 응답자 분류=80,80,1
(그림III-14)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추진의 필요성 인식도=81,81,1
(그림III-15)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추진이 필요한 이유=81,81,1
(그림III-16)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추진이 불필요한 이유=82,82,1
(그림III-17)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추진과 국방정보화 발전과의 연관성=82,82,1
(그림III-18)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추진 전략에 대한 분석=83,83,1
(그림III-19)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추진주체 분석 결과=84,84,1
(그림III-20) 국방통합정보관리소에 포함될 응용체계=84,84,1
(그림III-21) 응용체계 포함 우선순위 분석결과=85,85,1
(그림III-22) 국방통합정보관리소 구축 개소 분석 결과=86,86,1
(그림III-23)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추진시 예상되는 문제점 분석=86,86,1
(그림III-24) 전시, 유사시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주요 고려사항 분석=87,87,1
(그림IV-1) 국방통합정보관리소와 국방정보화정책과의 연관성=89,89,1
(그림IV-2) 국방통합정보관리소 비전=91,91,1
(그림IV-3) 국방통합정보관리소 논리적 모델=92,92,1
(그림IV-4) 국방통합정보관리소 물리적 모델=94,94,1
(그림IV-5) 국방통합정보관리소 구축전략=95,95,1
(그림IV-6) 국방통합정보관리소의 단계별 구축전략=100,100,1
(그림IV-7) 국방통합정보관리소 방안I(2개소)=105,105,1
(그림IV-8) 국방통합정보관리소 방안II(4개소)=106,106,1
(그림IV-9) 국방통합정보관리소 방안III(13개소)=107,107,1
(그림IV-10) 국방통합정보관리소 방안IV(61개소)=108,108,1
(그림IV-11) 통합정보관리소 공간 배치도=117,117,1
(그림IV-12) 정보화 관련 우리 군 조직과의 관계=126,126,1
(그림IV-13) 국방통합정보관리소 세부 조직도=127,127,1
이용현황보기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