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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목차=1,2,2
1. 소계=3,4,1
1-1. 연구 배경과 목적=3,4,1
1-2. 현행 우리나라 상용자동차의 도로 운행 허가 규정=3,4,1
1-3. 우리나라의 교량 현황=3,4,2
1-4. 2003년도 우리나라의 도로 유지보수 비용관련 국가예산=4,5,2
2. 교량=6,7,1
2-1. 우리나라 1급 교량의 설계 방법과 국제기준=6,7,1
2-2. 교량 설계에 사용하는 표준트럭의 유례와 선진국과 비교=7,8,1
2-3. 미국 TRB의 상용자동차 총중량과 교량과의 상관관계 보고서=8,9,1
2-4. 국토관리청의 교량설계 하중 초과와 교량손상 비용=9,10,1
3. 도로=10,11,1
3-1. 우리나라의 도로 포장설계 방법과 국제기준=10,11,1
3-2. 미국 TRB의 상용자동차 축하중과 도로 마모의 상관관계 보고서=10,11,1
3-3. 국토관리청의 도로포장설계 하중 초과와 도로 유지보수 비용=10,11,1
4. 세계적으로 최근 보편화 되고 있는 New Trucks For Greater Productivity(LCVs)의 등장=11,12,1
4-1. LCVs와 선진국의 도입실태=11,12,1
4-2. 미국 TRB의 LCVs 관련 보고서=12,13,1
4-3. LCVs의 회전반경과 도로설계표준트럭=12,13,1
4-4. LCVs의 총중량(호주 LCVs/B Double)=13,14,1
5. 선진국들의 교량 및 도로 관련 구조보존 방법과 규정 고찰 : 상용자동차 운행허가 제한규정=14,15,1
5-1. 미국=14,15,1
5-2. 유럽=14,15,4
5-3. 호주=18,19,2
5-4. 일본=20,21,1
5-5. 대만=21,22,1
5-6. 중국=22,23,1
6. 우리나라의 교량과 도로 사후관리 체계의 문제점=23,24,1
6-1. 교량설계 하중초과 사례=23,24,1
6-2. 도로포장설계 하중초과 사례=24,25,1
6-3. New Trucks(LCVs) 도입의 원천봉쇄=25,26,1
6-4. 국내 2급 이하 교량 7,500개의 안전위협=26,27,1
6-5. 도로포장설계 하중인 등가단축하중의 초과=26,27,1
6-6. 비 도로 친화적 차량이 증가되는 정책 결과 초래=26,27,2
7. 결론=28,29,2
8. 참고 자료 및 문헌=30,31,1
선진국과 우리나라의 축간거리와 총중량 비교 도표=28,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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