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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머리말=1,2,2
목차=3,4,2
표차례=5,6,2
그림차례=6,7,1
l. 서론=7,8,1
1. 연구 배경 및 범위=7,8,2
2. 가정 사항 및 관련 용어 정립=8,9,2
3. 연구의 흐름=9,10,2
ll. 전장환경 변화에 따른 혤기전력의 역할=11,12,1
1. 미래 전장환경 분석=11,12,10
2. 선진국 헬기전력 역할 및 발전 추세=21,22,10
3. 미래전에서의 헬기전력의 역할=31,32,5
III. 혤기전력의 특성 및 작전적 기여 요소=36,37,1
1. 헬기전력의 특성 및 능력=36,37,1
가. 특성=36,37,3
나. 능력=38,39,10
다. 헬기의 제한 사항 및 극븍=47,48,3
라. 헬기전력 무기체계 발전 추세=49,50,16
2. 헬기전럭의 작전적 기여 요소 및 중점=65,66,1
가. 헬기전력의 작전적 기여 요소=65,66,5
나. 헬기전력의 작전 중점=70,71,5
IV. 지상전장 운용에 따른 핼기전력의 역할=75,76,1
1. 지상전장 운영 개념과 헬기전력=75,76,1
가. 지상전장 운영 개념의 변화=75,76,2
나. 운영 개념의 발전 방향=76,77,3
다. 헬기전력의 전장 운용=78,79,2
2. 입체 고속기동전과 헬기전력=79,80,1
가. 전투의 원리와 헬기전력=79,80,3
나. 기동전과 헬기전력: 회전익 혁명(Rotary Wing Revolution)=81,82,7
다. 입체고속기동전과 혤기전력=88,89,6
V. 한반도에서의 혤기전력 운용 개념 설정=94,95,2
1. 운용 개념 분석 절차=95,96,2
2. 현 한국군 및 미ㆍ러의 헬기전력 운용 개념=96,97,1
가. 현 한국군 헬기전력 운용개념 분석=96,97,8
나. 미ㆍ러 헬기전력 운용 개념 발전 추세=103,104,4
3. 운용개념 설정 관련 기본지침=106,107,1
가. 운용개념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106,107,5
나. 기본지침=110,111,3
4. 헬기전력 운용개념 설정=113,114,3
가. 전투항공기동전 개념: 전투기능 운용=115,116,7
나. 미래의 전투항공 기동전: 지상 기동타격체계의 핵심전력 개념=121,122,5
다. 전투항공지원 개념 : 전투지원 기능 운용=125,126,9
VI. 결론=134,135,3
참고문헌=137,138,2
부록=139,140,2
부록 1. 외국군 항공부대 편성=141,142,9
부록 2. 세계 주요 국가 헬기 전력=150,151,1
부록 3. 세계 주요 헬기 제원=151,152,2
[저자소개]=153,154,1
[판권지]=153,154,1
(표 III-1) 순수 기동력 비교=37,38,1
(표 III-2) 공격헬기 임무형태별 무장 능력=40,41,1
(표 III-3) 적 전차에 대한 공격헬기 전투 효율=42,43,1
(표 III-4) 강습 헬기 기종별 성능=43,44,1
(표 III-5) 월남전에서 헬기의 평균 손실율(출격회수 기준)=43,44,1
(표 III-6) 강습헬기에 의한 전투 효과(기동 수단)=45,46,1
(표 III-7) 전투근무 지원시 효과(탄약 수송)=45,46,1
(표 III-8) 헬기와 전차사단의 비교=46,47,1
(표 III-9) TADS / PNVS의 기능=49,50,1
(표 III-10) 해외 기술을 이용한 중국의 헬기 국산화 현황=56,57,1
(표 III-11) 세계 주요 국가 기종 변천 과정=58,59,1
(표 III-12) 주요 총포 현황=59,60,1
(표 III-13) 주요 로켓 현황=60,61,1
(표 III-14) Hydra-70 임무별 운용 개념=61,62,1
(표 III-15) 주요 공대지 미사일 현황=62,63,1
(표 III-16) 항법 장비 기능=63,64,1
(표 III-17) 생존장비 용도 및 제원=64,65,1
(표 IV-1) 지상전장 운영 개념의 변화와 발전=76,77,1
(표 IV-2) 헬기전력의 전장 운용=78,79,1
(표 IV-3) 4F 원리=80,81,1
(표 IV-4) 기동수단별 속도=92,93,1
(표 V-1) 미ㆍ러의 헬기전력 운용 개념 발전 추세=105,106,1
(표 V-2) 기종체계 첨단화 실태=109,110,1
(표 V-3) 운용개념 설정 관련 기본지침=111,112,1
(표 V-4) 기본지침에 따른 세부 내용=112,113,1
(표 V-5) 임무별 육군항공 운용=113,114,1
(표 V-6) 항공전투 운용개념=114,115,1
(표 V-7) 전투항공기동전시 통합된 전장 기능=120,121,1
(표 V-8) 미래 전략기동형 지상군 제대의 수단 구성=122,123,1
(그림 I-1) 연구의 흐름=10,11,1
(그림 III-1) 지상기동과 공중기동의 전투력 발휘효과=46,47,1
(그림 III-2) 기동혁신과 이론화의 정점=68,69,1
(그림 IV-1) 움카타프 전역=87,88,1
(그림 IV-2) 전장의 입체화=90,91,1
(그림 IV-3) 전투부대의 발전 추세=91,92,1
(그림 V-1) 혤기전력 운용 개념 분석의 틀=96,97,1
(그림 V-2) 작전 거리=119,120,1
(그림 V-3) 지상기동타격체계 내의 헬기전력=124,125,1
(그림 V-4) 화력지원 방위에 대한 제대별 책임=128,1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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