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제1장 서론 9
1. 연구의 목적 및 범위 9
2. 방송서비스 개방의 의미 12
3. 중국 방송시장 개방 15
제2장 중국의 TV 방송산업 17
1. 방송서비스 공급자 구조 17
가. TV 방송사업자와 권역 17
나. TV 방송사업자별ㆍ권역별 규제기관 18
다. TV 방송사업자별ㆍ권역별 규제법 18
2. TV 방송시장 현황 19
가. 방송시장 구조와 규모 19
나. TV 방송사업자별 시청자 규모 22
다. TV 방송사업자별 매출액 추이 및 현황 25
라. 플랫폼 사업자별 채널 수 및 종류 27
마. 성급 채널의 경쟁 현황 30
바. 프로그램 자체제작비율 35
사. 외국 재송신채널 현황 38
아. 프로그램 수출입 현황 39
자. TV 프로그램 거래유통망 현황 42
3. TV 방송사업자별 규제 파악 43
가. 최소자본요건 43
나. 소유지분 제한 44
다. 겸영 제한 44
라. 외국인에 대한 규제 44
마. 편성비율 규제 49
바. 외국 재전송채널에 대한 수량 제한 49
사. 허가절차 50
아. 허가 및 승인 유효기간 51
자. USTR 무역장벽 보고서의 중국 방송시장 규제 현황 52
4. 디지털 전환일정 52
제3장 중국 방송시장 진출전략 55
참고문헌 58
Executive Summary 59
표 2-1. 중국의 외자기업 형태 구분 20
표 2-2. 중국의 유료 케이블 TV 채널 일람표 24
표 2-3. 중국 2003년 7대 구역 각 채널 유형별 시장점유율 29
표 2-4. 중국 CCTV 채널 종류와 시장점유율 29
표 2-5. 중국 2003년 성급 위성채널 중 시장점유율 상위 15위 채널의점유율 31
표 2-6. 중국 2003년 산둥시장 각 성급 지상파채널의 커버율과시장점유율 32
표 2-7. 중국 2003년 후난시장 각 성급 지상파채널의 커버율과시장점유율 32
표 2-8. 중국 남창시장 성급 지상파채널과 시급 채널의 커버율과시장점유율 33
표 2-9. 중국 항저우시장 성급 지상파채널과 시급 채널의 커버율과시장점유율 34
표 2-10. 중국 시안시 성급 지상파채널과 시급 채널의 커버율과시장점유율 34
표 2-11. 2004년 중국내 재전송 허가 취득 외국 위성채널 일람표 38
그림 2-1. 중국 TV 산업의 구조도 20
그림 2-2. 중국 TV 시청인구와 보급률 추이(1982~2004년) 21
그림 2-3. 중국 케이블 TV 가입자 수와 증가율(2003~04년) 23
그림 2-4. 2003~04년 중국 케이블 TV 매출액과 성장률 23
그림 2-5. 중국 CCTV 연간 광고수익과 증가율(2000~04년) 25
그림 2-6. 중국 전국 TV 광고 수입시장에서 CCTV의 비중(2002~04년) 26
그림 2-7. 중국 2003년 위성채널의 프로그램 종류별 시청비중 28
그림 2-8. 중국 2003년 난창, 항저우, 시안 3개 도시 채널 종류별시장점유율 33
그림 2-9. 중국 자체제작 프로그램 종류별 비율 36
그림 2-10. 외주제작 프로그램 종류별 비율 36
그림 2-11. 국가별 드라마 수입비중 40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