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중국 방송산업 현황과 진출전략 : TV 시장과 규제를 중심으로 / 여지나 저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對外經濟政策硏究院, 2006
청구기호
384.540952 ㅇ252ㅈ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57 p. : 도표 ; 24 cm
총서사항
정책자료 ; 06-04
표준번호/부호
ISBN: 8932221006
ISBN: 8932220689(세트)
제어번호
MONO1200623685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제1장 서론 9

1. 연구의 목적 및 범위 9

2. 방송서비스 개방의 의미 12

3. 중국 방송시장 개방 15

제2장 중국의 TV 방송산업 17

1. 방송서비스 공급자 구조 17

가. TV 방송사업자와 권역 17

나. TV 방송사업자별ㆍ권역별 규제기관 18

다. TV 방송사업자별ㆍ권역별 규제법 18

2. TV 방송시장 현황 19

가. 방송시장 구조와 규모 19

나. TV 방송사업자별 시청자 규모 22

다. TV 방송사업자별 매출액 추이 및 현황 25

라. 플랫폼 사업자별 채널 수 및 종류 27

마. 성급 채널의 경쟁 현황 30

바. 프로그램 자체제작비율 35

사. 외국 재송신채널 현황 38

아. 프로그램 수출입 현황 39

자. TV 프로그램 거래유통망 현황 42

3. TV 방송사업자별 규제 파악 43

가. 최소자본요건 43

나. 소유지분 제한 44

다. 겸영 제한 44

라. 외국인에 대한 규제 44

마. 편성비율 규제 49

바. 외국 재전송채널에 대한 수량 제한 49

사. 허가절차 50

아. 허가 및 승인 유효기간 51

자. USTR 무역장벽 보고서의 중국 방송시장 규제 현황 52

4. 디지털 전환일정 52

제3장 중국 방송시장 진출전략 55

참고문헌 58

Executive Summary 59

표 2-1. 중국의 외자기업 형태 구분 20

표 2-2. 중국의 유료 케이블 TV 채널 일람표 24

표 2-3. 중국 2003년 7대 구역 각 채널 유형별 시장점유율 29

표 2-4. 중국 CCTV 채널 종류와 시장점유율 29

표 2-5. 중국 2003년 성급 위성채널 중 시장점유율 상위 15위 채널의점유율 31

표 2-6. 중국 2003년 산둥시장 각 성급 지상파채널의 커버율과시장점유율 32

표 2-7. 중국 2003년 후난시장 각 성급 지상파채널의 커버율과시장점유율 32

표 2-8. 중국 남창시장 성급 지상파채널과 시급 채널의 커버율과시장점유율 33

표 2-9. 중국 항저우시장 성급 지상파채널과 시급 채널의 커버율과시장점유율 34

표 2-10. 중국 시안시 성급 지상파채널과 시급 채널의 커버율과시장점유율 34

표 2-11. 2004년 중국내 재전송 허가 취득 외국 위성채널 일람표 38

그림 2-1. 중국 TV 산업의 구조도 20

그림 2-2. 중국 TV 시청인구와 보급률 추이(1982~2004년) 21

그림 2-3. 중국 케이블 TV 가입자 수와 증가율(2003~04년) 23

그림 2-4. 2003~04년 중국 케이블 TV 매출액과 성장률 23

그림 2-5. 중국 CCTV 연간 광고수익과 증가율(2000~04년) 25

그림 2-6. 중국 전국 TV 광고 수입시장에서 CCTV의 비중(2002~04년) 26

그림 2-7. 중국 2003년 위성채널의 프로그램 종류별 시청비중 28

그림 2-8. 중국 2003년 난창, 항저우, 시안 3개 도시 채널 종류별시장점유율 33

그림 2-9. 중국 자체제작 프로그램 종류별 비율 36

그림 2-10. 외주제작 프로그램 종류별 비율 36

그림 2-11. 국가별 드라마 수입비중 40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151691 384.540952 ㅇ252ㅈ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1151692 384.540952 ㅇ252ㅈ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