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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연구요약=i,3,10
목차=xi,13,3
표목차=xiv,16,2
그림목차=xvi,18,1
I. 서론=1,19,2
1. 연구배경 및 필요성=3,21,4
2. 연구목적=6,24,3
3. 연구내용 및 범위=8,26,4
4. 연구방법=11,29,8
II. 성별영향평가 교육의 이론적 배경=19,37,2
1. 성별영향평가를 위한 성 인지력=21,39,1
1) 성 인지=21,39,4
2) 성별영향평가=24,42,5
3) 성 인지와 성별영향평가=28,46,2
2. 성별영향평가교육의 특성=29,47,1
1) 성별영향평가를 위한 성 인지 교육의 개념=29,47,2
2) 성 인지와 성별영향평가 교육의 특성=30,48,4
3) 성 인지 교육의 범위와 성별영향평가 교육=33,51,3
3. 정책수행과정과 공무원=36,54,7
III. 성별영향평가 관련 교육의 국내외 현황=43,61,2
1. 국내 교육 현황=45,63,2
1)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교육현황=46,64,4
2) 공무원 교육기관=49,67,7
3) 민간교육기관=55,73,2
2. 국외 교육 현황=56,74,1
1) 여성정책기구=56,74,2
2) 차별시정기구=57,75,1
3) 공무원 훈련기구=58,76,4
4) 국제기구=61,79,2
5) 국외 교육에서의 시사점=62,80,3
IV. 양성평등의식 및 교육요구도 조사 결과 분석=65,83,2
1. 공무원의 양성평등의식 및 정책수행, 교육경험에 대한 조사결과=67,85,1
1) 일반적 사항=67,85,3
2) 양성평등의식 및 정책수행에 대한 태도=70,88,4
3) 성 인지 관련 교육경험=73,91,7
4) 성별영향평가 교육의 우선대상=80,98,2
5) 성별영향평가 추진을 위한 조직 인프라=82,100,4
2. 교육요구도 조사 결과 분석=85,103,1
1) 성별영향평가 담당공무원=85,103,1
(1) 성별영향평가 추진담당공무원=85,103,6
(2) 과제분석 담당공무원=90,108,10
2) 일반공무원=99,117,7
3) 성별영향평가 전문가 교육요구도 조사결과 분석=106,124,1
(1) 일반적 사항=106,124,2
(2) 성별영향평가 전문가 양성 교육의 필요성 및 전문가 활용방안=107,125,9
(3) 교과목 요구도 조사=115,133,5
(4) 기타의견=119,137,2
4) 단체활동가 대상의 교육요구도 조사결과=121,139,1
(1) 일반적 사항=121,139,1
(2) 성별영향평가 교육 참가 경험=122,140,1
(3) 교과목에 대한 요구도 조사=122,140,2
(4) 구체적인 교과내용에 대한 요구도 조사=124,142,11
V. 교육프로그램 개요=135,153,2
1. 교육목적=137,155,2
2. 영역별 교육목표=139,157,1
1) 성 인지 감수성 영역=139,157,2
2) 성별영향평가 실천의지 영역=140,158,1
3) 성별영향평가 전문지식 영역=140,158,2
4) 성별영향평가 실무능력 영역=141,159,2
3. 프로그램 구성=142,160,2
4. 교육내용 구성원리=143,161,4
VI.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활용방안=147,165,2
1. 대상별 교육프로그램=149,167,2
2. 교육프로그램 운영원칙=151,169,2
3. 프로그램 활용방안=152,170,3
참고문헌=155,173,4
부록=159,177,2
1. (공무원 대상 설문지) 성별영향평가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설문조사=161,179,9
2. (성별영향평가 전문가 설문지) 성별영향평가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관한 요구도 설문지=170,188,3
3. (민간단체활동가 설문지) 교육훈련경험 및 요구도=173,191,5
[판권지]=178,196,1
(표 1-1) 설문 조사 개요=12,30,1
(표 1-2) 설문항목 및 내용=13,31,1
(표 1-3) 양성평등의식 문항구성=14,32,1
(표 1-4) 양성평등정책태도 문항구성=15,33,1
(표 1-5) 양성평등정책관련 교육요구도 요인분석=16,34,1
(표 1-6) 교육요구도 조사 개요=16,34,1
(표 1-7) 심층면접조사 개요=17,35,1
(표 3-1)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별영향평가 교육현황=47,65,1
(표 3-2) 공무원 대상 성별영향평가 교육과정 개설현황=50,68,1
(표 4-1) 일반적 사항(공무원)=69,87,1
(표 4-2) 양성평등의식조사=71,89,1
(표 4-3) 양성평등정책에 대한 태도=72,90,1
(표 4-4) 성 인지 관련 교육참가 경험=74,92,1
(표 4-5) 성 인지 관련 교육 참가 방식 및 효과=75,93,1
(표 4-6) 성 인지 관련 교육경험 유무에 따른 양성평등의식=77,95,1
(표 4-7) 성 인지 관련 교육경험 유무에 따른 정책필요성=78,96,1
(표 4-8) 성 인지 관련 교육경험 유무에 따른 정책수행방법인식=79,97,1
(표 4-9) 성 인지 관련 교육경험 유무에 따른 정책수행=79,97,1
(표 4-10) 우선교육대상=80,98,1
(표 4-11) 성별영향평가 추진을 위한 인프라=82,100,1
(표 4-12) 교육시간 요구(추진담당공무원)=86,104,1
(표 4-13) 교과목 및 교육방법에 대한 요구(추진담당공무원)-복수응답=88,106,1
(표 4-14) 교과목에 대한 이해(과제분석 담당공무원)=91,109,1
(표 4-15) 성별영향평가 지표 활용 정도(과제분석담당 공무원)=91,109,1
(표 4-16) 교육시간 요구(과제분석 담당공무원)=93,111,1
(표 4-17) 교과목 및 교수방법에 대한 요구(과제분석 담당공무원)-복수응답=96,114,1
(표 4-18) 교과목에 대한 이해(일반공무원)=100,118,1
(표 4-19) 성별영향평가 지표 활용 정도(일반공무원)=101,119,1
(표 4-20) 교육시간 요구(일반공무원)=102,120,1
(표 4-21) 교과목 및 교수방법에 대한 요구(일반공무원)-복수응답=104,122,1
(표 4-22) 일반적 사항(전문가)=107,125,1
(표 4-23) 교육 참가동기=108,126,1
(표 4-24) 성별영향평가 관련 업무=109,127,1
(표 4-25) 성별영향평가 관련 업무의 종류=110,128,1
(표 4-26) 성별영향평가 관련 업무의 활용도=111,129,1
(표 4-27) 성별영향평가 전문가의 필요성=112,130,1
(표 4-28) 성별영향평가 전문가 활용방안=113,131,1
(표 4-29) 교과목 요구(전문가)=116,134,1
(표 4-30) 교육시간 요구(전문가)=119,137,1
(표 4-31) 일반적 사항(단체활동가)=121,139,1
(표 4-32) 성별영향평가 교육 참가 경험=122,140,1
(표 4-33) 참가방식 및 효과=122,140,1
(표 4-34) 교과목 및 교수방법에 대한 요구(단체활동가)-복수응답=123,141,1
(표 4-35) 구체적 교과내용의 요구=131,149,1
(표 5-1) 교육대상별 프로그램 교과목=145,163,1
(표 6-1) 교육대상별 프로그램 개요=149,167,1
(그림 1-1) 교육프로그램의 종류와 대상=10,28,1
(그림 1-2) 연구방법 및 연구절차=18,36,1
(그림 4-1) 양성평등의식(영역별)조사=72,90,1
(그림 4-2) 양성평등정책에 대한 태도=73,91,1
(그림 4-3) 성 인지 관련 교육참가 경험=74,92,1
(그림 4-4) 성 인지 관련 교육참가 방식=75,93,1
(그림 4-5) 성 인지 관련 교육효과=76,94,1
(그림 4-6) 우선교육대상=81,99,1
(그림 4-7) 성별영향평가 추진을 위한 인프라=83,101,1
(그림 4-8) 교육시간 요구(추진담당공무원)=86,104,1
(그림 4-9) 교육시간 요구(과제분석 담당공무원)=93,111,1
(그림 4-10) 교육 참가동기=108,126,1
(그림 4-11) 성별영향평가 관련 업무=109,127,1
(그림 4-12) 성별영향평가 관련 업무의 종류=110,128,1
(그림 4-13) 성별영향평가 관련 업무의 활용도=111,129,1
(그림 4-14) 성별영향평가 전문가의 필요성=112,130,1
(그림 4-15) 성별영향평가 전문가 활용방안=114,132,1
(그림 4-16) 교육시간 요구(전문가)=119,137,1
(그림 5-1) 교육대상별 성별영향평가 교육프로그램개발 개요=137,155,1
(그림 5-2) 교육프로그램 모듈=144,162,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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