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청소년 보호와 게임산업 / 이경숙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이경숙 의원실, 2005
청구기호
338.47794 ㅇ571ㅊ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47 p : 도표 ; 30 cm
총서사항
정책자료집 ; 2005-5
제어번호
MONO1200630641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등]

목차

I. 청소년의 게임 이용 현황 6

1. 온라인 게임 이용 현황 6

2. 모바일 게임 이용 현황 9

II. 청소년 대상 게임의 문제점 11

1.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 가입·결제 문제 11

1) 50위권내 온라인 게임 중 청소년 게임 비율 11

2) 법정대리인의 동의 실태 13

3) 50위권 내의 온라인게임 제공기업의 부모동의절차 준수여부 14

4) 사례: '프리스타일' 가입화면 19

5) 공인인증서 도입 현황 23

6) 피해 사례 25

2. 청소년과 게임 아이템 거래 26

1) 아이템거래의 의의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분쟁사례집, 2005) 26

2) 청소년의 게임 아이템 거래 현황 (청소년보호위원회, 청소년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 보고서, 2004.12) 26

3) 청소년이 가입 가능한 아이템 거래사이트 30

4) 게임아이템 현금거래의 법적 성질(게임산업개발원, 2005게임백서, 2005) 31

3. 플래시게임 등급분류 문제 34

1) 플래시게임 등급분류 현황 34

2) 플래시게임 문제점 34

3) 플래시게임 심의관련 영등위의 개선책 마련 상황 36

III. 관련 법규 39

1. 게임물 이용과 관련한 미성년자 법규 39

2. 게임 컨텐츠 결제 관련 미성년자 법규 39

3. 연령기준의 혼란 40

IV. 행정규제와 자율정화 41

1. 행정규제 41

1) 영상물등급위원회 41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 44

3) 통신위원회 45

2. 자율정화 47

1) 자율심의 47

2) 온라인게임기업의 자율정화 48

V. 주체별 개선방향 50

〈참고문헌〉 52

[뒷표지] 53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163253 338.47794 ㅇ571ㅊ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163254 338.47794 ㅇ571ㅊ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