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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만화는 문화산업의 블루오션" : '만화산업' 정책 없이 문화산업 미래는 없다! / 민병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민병두 의원실, 2005
청구기호
338.477415 ㅁ415ㅁ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61장 ; 30 cm
제어번호
MONO1200630715
주기사항
2005년 제256회 정기국회 정책자료집
단면인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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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등]

정책 자료집 요약

목차

1. 만화산업을 다시보자!! 7

문화산업에 만화는 없다 7

『문화강국(C-KOREA) 2010』에도 만화 없다!! 10

2. 문화산업이란 무엇인가? 12

문화산업의 정의 12

문화산업 구조의 변화 14

3. 문화산업의 블루오션, 만화 18

만화산업, 작은 시장이 아니다 19

공정한 게임을 하고 싶다 22

낮은 리스크, 만화산업 26

4. 만화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28

한국만화의 역사 28

주류잡지시장의 위기, 쿼터제로 극복해야한다 37

한국만화 구조조정의 대안, 출판쿼터제 41

대여권 도입의 문제 42

5. 만화산업의 가치사슬 45

만화산업 가치사슬의 문제 47

만화산업 가치사슬의 가장 큰 문제는 게이트 웨이의 부재 48

공급확대 정책과 함께 가치사슬 복원 정책으로 48

6. 만화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50

만화적 서사의 일반화 52

교육콘텐츠로 활용 가능성 54

국내 만화산업의 시장규모 54

7. 인력수요 예측 및 새로운 공급 패러다임 56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취업자 증가 56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 문화산업 전문 인력에 미치는 영향 57

디지털 기술 응용 확대를 통한 직무 능력의 변화 58

디지털 기술 발전에 따른 인력 범위의 변화 58

인력수요와 전문인력 양성의 문제 59

8. 정책제안 61

만화산업의 특징 61

세계만화산업의 규모 62

장점과 기회 62

위기와 약점 63

만화지원의 효율성 63

만화산업 육성 정책의 비전 : 만화산업 육성을 통한 문화강국 실현 64

3대 정책목표 65

11대 핵심과제 65

[뒷표지]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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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163291 338.477415 ㅁ415ㅁ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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