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등]
정책 자료집 요약
목차
1. 만화산업을 다시보자!! 7
문화산업에 만화는 없다 7
『문화강국(C-KOREA) 2010』에도 만화 없다!! 10
2. 문화산업이란 무엇인가? 12
문화산업의 정의 12
문화산업 구조의 변화 14
3. 문화산업의 블루오션, 만화 18
만화산업, 작은 시장이 아니다 19
공정한 게임을 하고 싶다 22
낮은 리스크, 만화산업 26
4. 만화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28
한국만화의 역사 28
주류잡지시장의 위기, 쿼터제로 극복해야한다 37
한국만화 구조조정의 대안, 출판쿼터제 41
대여권 도입의 문제 42
5. 만화산업의 가치사슬 45
만화산업 가치사슬의 문제 47
만화산업 가치사슬의 가장 큰 문제는 게이트 웨이의 부재 48
공급확대 정책과 함께 가치사슬 복원 정책으로 48
6. 만화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50
만화적 서사의 일반화 52
교육콘텐츠로 활용 가능성 54
국내 만화산업의 시장규모 54
7. 인력수요 예측 및 새로운 공급 패러다임 56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취업자 증가 56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 문화산업 전문 인력에 미치는 영향 57
디지털 기술 응용 확대를 통한 직무 능력의 변화 58
디지털 기술 발전에 따른 인력 범위의 변화 58
인력수요와 전문인력 양성의 문제 59
8. 정책제안 61
만화산업의 특징 61
세계만화산업의 규모 62
장점과 기회 62
위기와 약점 63
만화지원의 효율성 63
만화산업 육성 정책의 비전 : 만화산업 육성을 통한 문화강국 실현 64
3대 정책목표 65
11대 핵심과제 65
[뒷표지] 68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