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수행평가, 수준별 이동수업 및 교직 일반에 과한 인식 조사 : 전국 초·중·고 대상 설문조사(3) / 이주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이주호 의원실], 2006
청구기호
328.3456 ㅇ872ㅅ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09 p. ; 26 cm
총서사항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 2006-6
정책자료집 ;v49
제어번호
MONO120063407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개요 6

수행평가 15

Ⅰ. 학생 15

1. 수행평가 과제물을 기한에 맞춰 제출하는 편입니까? 15

2. 기한에 맞춰 제출하지 않을 경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17

3. 수행평가의 평가 기준을 선생님께서 사전에 공지하는 편입니까? 20

4. 사전에 평가 기준을 공지 받았다면 그 시기는 대략 언제입니까? 22

5. 가장 부담이 되는 수행평가 교과목은 무엇입니까? 22

6. 가장 부담되는 수행평가 방법은 무엇입니까? 23

7. 어떤 방식의 수행평가를 가장 선호합니까? 25

8. 수행평가가 부담이 된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5

9. 수행평가 과제가 학업 성취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27

10. 수행평가 과제 점수에 불만을 가진 적이 있습니까? 29

11. 수행평가 과제 점수를 선생님께 항의한 적이 있습니까? 31

12. 수행평가 과제 점수 불만을 항의한 뒤 성적이 수정되었습니까? 33

13. 수행평가 과제 시 타인의 도움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35

14. 타인으로부터 도움을 받았다면 어떤 곳으로부터 주로 도움을 받았습니까? 38

15. 타인의 도움을 받아 수행평가 과제를 제출했다면 그 교과목은 무엇입니까? 40

16. 타인의 도움으로 수행평가 과제를 제출했을 때 더 평상시보다 좋은 점수를 받은 적이 있습니까? 40

Ⅱ. 교사 42

1. 수행평가 과제물을 기한에 맞춰 제출하는 학생은 전체의 명 %입니까? 42

2. 미제출의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43

3. 학생 혼자서 수행평가를 준비하기 어려워서 사교육을 받는다고 생각하십니까? 45

4. 평가 기준을 사전에 학생들에게 공지합니까? 45

5. 사전에 평가 기준을 공지한다면 언제 공지하는 편입니까? 46

6. 수행평가 과제는 수업 중에 해결 가능합니까? 46

7. 수행평가는 주로 어떤 방식으로 제시됩니까? 47

수준별 이동수업 49

Ⅰ. 학생 49

1. 수준별 이동수업에 찬성하십니까? 49

2. 학교에서 수준별 이동수업을 실시하고 있습니까? 52

3. 수준별 이동수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교과목이 있다면 무엇입니까(중복)? 55

4. 수준별 이동수업이 수업 내용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십니까? 56

5. 수준별 이동수업에도 불구하고 수업 내용은 여전히 내 수준에 맞지 않습니까? 58

6. 수준별 이동수업으로 선생님이 날 대하는 태도가 부정적으로 변했습니까? 60

7. 수준별 이동수업 이후 내 성적은 향상되었습니까? 64

8. 수준별 수업 방식 이후 중간 및 기말고사는 어떻게 시행되고 있습니까? 66

9. 수준별로 구분된 집단 편성에서 다른 수준의 집단으로 이동을 해본 경험이 있습니까? 68

10. 수준별 이동수업이 다른 집단과 구분되는 별도의 교재를 선생님께서 사용하십니까? 70

Ⅱ. 교사 73

1. 수준별 이동수업에 찬성하십니까? 73

2. 담당 교과에서 수준별 이동수업을 실시하고 있습니까? 76

3. 수준별 수업에도 여전히 학생 간 격차가 크다고 느끼십니까? 76

4. 수준별 수업 방식 이후 중간 및 기말고사는 어떻게 시행되고 있습니까? 77

5. 수준별 이동수업을 위해 이전보다 얼마 정도의 시간을 수업 연구에 투자하십니까? 78

6. 수준별 이동수업에서 사용하는 교재는 무엇입니까? 80

7. 담당 교과목의 주당 수업 시간 대비 수준별 이동수업이 실제로 시행되는 주당 수업 시간의 비중은 어떻습니까? 81

8. 수준별 이동수업 이후 전반적으로 학생들의 성적은 향상되었습니까? 82

9. 수준별 수업을 위한 집단 편성은 어떠한 기준이 활용됩니까? 83

10. 수준별 수업 이후 집단 간 학생 이동이 있었습니까? (중복 응답 가능) 84

11. 수준별 이동수업이 사교육비를 경감시켰다고 생각하십니까? 85

12. 수준별 이동 수업이 본래의 목적대로 운영되고 있다고 판단하십니까? 86

13. 수준별 이동 수업이 효과적으로 운영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86

한부모 가정 88

1. 학급 내 한부모 가정은 전체의 몇 % 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 88

2. 한부모 가정의 자녀와 일반 가정의 학생 간의 차이를 느끼십니까? 89

3. 한부모 가정 자녀의 학업성취 수준이 일반 가정에 비해 낮다고 생각하십니까? 90

4. 한부모 가정 자녀는 과제물을 기한에 맞춰 제출하는 편입니까? 91

5. 한부모 가정 자녀의 교우 관계는 좋은 편입니까? 91

6. 한부모 가정 자녀의 수업 태도 및 준비는 성실한 편입니까? 92

7. 담임교사의 경우 해당 학급 내 한부모 가정의 자녀로부터 별도의 상담 요청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94

8. 담임교사의 경우 한부모 가정 자녀와의 주된 상담 내용은 무엇입니까? 94

9. 담임교사의 경우 한부모 가정의 자녀가 겪고 있는 문제로 인해 다른 교사와 상의해 본 경험이 있습니까? 95

교직 생활 일반 96

1. 근무 중인 학교는 2년 이상의 중장기 학교 발전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까? 96

2. 교원 자체 연수 및 연구수업, 동료 또는 임상 장학은 수업 진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까? 97

3. 체벌이 학생의 생활지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100

4. 체벌이 학생의 학업 성취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101

5. 2005년에 시행된 10% 차등 성과급제를 어떻게 평가하시겠습니까? 101

6. 교원에 대한 차등 성과급제 확대가 교육의 질과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104

7. 교육부의 외고 모집 지역 제한 정책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하십니까? 105

8. 7월 교육위원 선거를 앞두고 해당 지역의 후보자가 누구인지 알고 계십니까? 106

9. 7월 교육위원 선거를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108

10. 방과 후 학교 정책이 사교육비를 경감시켰다고 생각하십니까? 108

11. 방과 후 학교의 프로그램은 누가 담당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십니까? 110

12. 방과 후 학교의 프로그램은 어떠한 내용으로 구성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십니까? 111

논의 및 제언 112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170168 328.3456 ㅇ872ㅅ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EM0000011042 328.3456 ㅇ872ㅅ 전자자료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