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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등]
목차
제1장 서론 5
제2장 이론적 배경 7
2.1. 7차 교육과정의 평가 지침 7
2.2. 수행 평가 9
2.3. 대학입학 시험 평가 10
제3장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한 영어 평가도구 현황 11
3.1. 일본 STEP 12
3.2. 중국 CET 15
3.3. 미국의 토익과 토플 18
제4장 영어 평가 현황 실태 19
4.1. 영어과 수행 평가 현황 20
4.2. 지역차 현황 20
4.3. 수준별 수입에 따른 평가현황 23
4.3.1. 수준별 수업 평가 방법 비교 29
4.4. 사교육 평가 현황 33
제5장 제언 36
5.1. 지역차 현황 제언 37
5.2. 교육 과정과 수행 평가, 내신, 수능 제언 39
5.3. 사교육과 해외 유학 현황에 대한 제언 42
참고 문헌 45
〈표 1/2〉 7차 교육과정 총론의 해당 지침 발췌 8
〈표 2/3〉 시·도 교육청의 학교에서의 평가 활동 9
〈표 3/4〉 일본 STEP의 역사 13
〈표 4/5〉 한국, 일본, 중국의 대학입시 영어시험 비교 16
〈표 5/8〉 영어교육 관련 총예산(2005) 21
〈표 6/7〉 영어 교과서 내용 수행 정도에 대한 지역별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평가 22
〈표 7/8〉 영어 교과서 내용이 어려운 이유에 대한 지역별 중, 고등학생들의 반응 22
〈표 8/9〉 초등영어 교과서 내용의 난이도에 대한 지역별 학생들의 반응 23
〈표 9/10〉 초등영어교과서 내용이 어려운 이유에 대한 지역별 학생들의 반응 23
〈표 10/11〉 수준별 수업 강화의 필요성(초등학교) 25
〈표 11/12〉 수학 및 영어 교과에서 수준별 수업의 필요성 26
〈표 12/13〉 수학, 영어 교과의 수준별 수업 선호도(중학교) 26
〈표 13/14〉 수학, 영어 교과의 수준별 수업 선호도(고등학교) 27
〈표 14/15〉 수준별 수업에 따른 평가 방안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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