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등]
인사말 / 김교흥
목차
제1장. 조사의 개요 6
I. 조사의 목적 6
II. 조사의 주요 내용 6
III. 조사의 설계 6
IV. 자료 처리 및 분석 7
제2장. 조사결과 요약 8
제3장. 조사결과 분석 11
I. 논술수업여부 (학생/학부모 통합) 11
II. 논술교육 받고 있는 학생 및 시키고 계신 학부모 대상 13
II-1. 교육기관(학생/학부모 통합) 13
II-2. 수업빈도(논술교육 받고 있는 학생대상) 15
II-3. 수업시간(논술교육 받고 있는 학생대상) 15
II-4. 사교육비 지출액(논술과외를 시키고 계신 학부모대상) 16
III. 논술교육 받거나 시키고 있지 않는 학생 및 학부모 대상 18
III-1. 논술 미교육 사유(학생/학부모 통합) 18
IV. 논술 정규 과목 채택 찬반(학생/학부모 통합) 20
V. 대입 논술시험 적정비율(학생/학부모 통합) 22
VI. 논술 공부 방법 24
제4장. 통계표 26
제5장. 설문지 72
제6장. 논술 공교육을 위한 정책적 제언 77
〈참고자료〉 81
□ 문민정부, 국민의정부, 참여정부를 거치며 입시제도의 변천과정(1993년 이후에서 현재까지) 81
□ 외국의 대학입시제도 및 논술시험사례 83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