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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게임산업 현황과 전망 4
1. 국내 게임산업 현황과 전망 4
Ⅱ. 게임산업진흥기관의 역할 9
1. 게임산업 진흥업무의 독립성 9
2. 게임산업진흥 정책의 방향 11
Ⅲ. 게임산업진흥정책의 문제점 개선방안 12
1. 정통부와 문화부의 게임산업진흥 업무 중복 12
1) 게임산업진흥 문화부와 정통부의 업무중복 원인 12
2) 문광부·정통부 업무영역 비교 13
3) 문광부·정통부 게임진흥사업 중복 사례 14
4/3) 게임진흥사업 업무중복 파급영향 및 문제점 22
2. 게임산업진흥 업무 기관간 비교 22
1) 기관별 사업성격 비교 22
2) 기관별 산업규모 및 운영현황 23
3. 게임산업진흥 기능개선 방안 23
1) 정통부와 문화부간 업무중복 해소 방안 23
2) 게임산업진흥 문화부 정책의 현실화 방안 24
Ⅳ. 문화부 문화콘텐츠진흥 기능 조정 25
1. 문화산업 지원기능과 장르별 성과 및 기능 구성 25
2. 문화콘텐츠진흥 기관간의 구조·기능 조정 방안 26
1) 목표 : 문화산업 장르별 독립 지원기관으로 단계적 분할 26
2) 추진전략 :「2단계 분할 추진전략」 26
3) 단계별 추진방안 26
4) 문화콘텐츠진흥원과 타 장르지원기관간 협력체제 28
Ⅴ. 게임산업 기술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30
1. 게임기술연구 기관에 대한 경과 30
1) 게임기술연구의 설립과 이관 30
2) CT연구소 운영 경과 30
2. 게임기술연구에 대한 성과 31
1) 주요사업 수행 비교 31
2) 주요 사업 성과 31
3. 게임기술연구의 문제점 32
4. 게임기술연구 정책조정 방안 32
첨부 34
〈표〉 국내 게임시장 현황과 전망 4
〈표〉 2005년 국내 게임 플랫폼 단위 시장 규모 5
〈표〉 국내 게임시장 수출입 현황과 전망 6
〈표〉 2005년 국내 게임의 세계시장 점유 비율 7
〈표〉 세계시장에서 한국 게임시장의 위치 : 2005년 8
〈그림〉 국내 게임시장 규모 현황과 전망 5
〈그림〉 2005년 국내 게임 플랫폼 단위 비중 6
〈그림〉 2005년 국내 게임 플랫폼별 수출·수입 규모 7
〈그림〉 국내 게임시장의 세계 시장 점유 비율 전망(2005년~2008년)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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