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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KTX 경부선 구간 전력유도대책 추진 경위 6
전력유도전압 예측계산 표준 정립 7
유도전압 실측 및 검토보고서 작성 7
전력유도 잡음전압 발생구간에 대해 피해방지 대책 공사 실시 (2003년) 7
대책공사 실시 구간에서 유도전압 측정 분석 등 종합관리 8
2. 고속철도 전력유도대책공사 시행 법적 근거와 법령위반 사항 9
대책공사 법적근거와 기준 9
법령위반 사항 11
고시위반 11
3. 전력유도 예측전압의 주요 계수 적용 누락 및 오적용 12
공단과 KT측의 고시 위반 사항 12
4. 시험선 구간에서 공단과 KT 유도전압 및 평형도 측정 13
유도전압 실측결과 유도대책공사가 필요 없음을 사전인지 13
선간잡음전압과 선대지잡음전압 비교 14
평형도 실제값 측정 15
선- 대지간 최대잡음전압 측정 내역 17
5. KT 준공 보고서 조작 내역 19
대책공사 사후에 공사 타당성을 증명하기 위해 수치 조작 19
6. 공단과 KT의 오류 21
‘선대지 잡음전압’의 실체 논란 21
선대지 잡음전압이 높게 측정돼도 선간 잡음전압은 낮은 이유에 대해 22
‘선대지간 잡음전압’이 유도전압이라는 KT 주장의 맹점. 23
KT 준공보고서에 나타난 평형도 실측값 25
케이블 차폐계수 역산 검증을 통한 예측전압 부풀린 결과 확인 28
7. 전력유도 용어정리 30
전력유도 란 ? 30
고속철도 통신선 전력유도 현상 ? 30
전력유도대책이란 31
선간잡음전압이란 32
선대지잡음전압이란 33
평형도(平衡度) 란 33
차폐(遮蔽)란 34
차폐계수(遮蔽係數) 란 34
표준 평형도 측정방법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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