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일류 선진국이 되는)한국 경제의 길 = The Korean economic way / 송병락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博英社, 2006
청구기호
330.951 ㅅ333ㅎ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iv, 521 p. : 표 ; 25 cm
표준번호/부호
ISBN: 8910204923
제어번호
MONO1200700461
주기사항
책등표제: 한국 경제의 길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179581 330.951 ㅅ333ㅎ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179582 330.951 ㅅ333ㅎ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1. 한국경제를 왜 공부하는가
    한국은 기업을 세계 최고로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아쉽게도 나라 전체를 최고로 만드는 노하우는 준비되지 못한 상태이다. 하나의 기업이 세계 최고가 되면 그 기업 사람들 역시 풍요로워지듯이 한국경제가 세계 최고가 되면 국민 전체가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다. 한국인이 세계 일류 선진국민의 풍요로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것이 이 책의 주된 내용이고 우리가 한국경제를 배우는 이유이다.

    .....

    3. 책의 방향
    한국경제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략과 시스템의 개발이 절실히 필요하다. 또한 한국인의 강점을 찾고 강화하여 산업분야별로 세계 최고의 기업들을 많이 육성하는 것은 이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다. 이 책은 이런 목표와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자본, 기업, 시장 등의 기본 개념을 자세히 설명하여 경제학을 전공하지 않는 학생들이나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전 국민이 선수로 참여하는 자본주의 시장경제게임에서 모든 선수가 경제게임의 룰을 이해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고 중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한국의 경제학에 대해 논하기 위해서는 먼저 다른 나라의 경제와 경제학을 살펴보아야 한다. 21세기는 세계화시대로 세계의 경제는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이다. 이 점에 착안해 이 책에서는 해외 각국 경제전문가들의 의견을 가급적 많이 반영하려고 노력했다. 또한 다양한 해외자료들을 참고하여 한국경제와 세계경제에 대한 비교·분석을 많이 함으로써 우리나라를 비롯한 각국의 경제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주력했다. 그러나 이 과정 속에서 정부의 경제적 역할, 시장의 실패, 정부의 실패 등 세계 각국의 경제학자들이 의견을 달리하는 문제에 봉착하기도 했다. 이런 문제들은 노벨상 수상자인 게리 베커 교수, 허버트 사이먼 교수 등 해당 분야 최고 권위자들의 견해를 따랐다.
    한국을 일류 선진국으로 만들어 모든 국민들이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전략과 시스템의 개발이 필요하다. 나아가 개발한 전략과 시스템을 바탕으로 우리의 기업과 조직을 세계 일류로 만들어야 한다. 이 책은 한국의 글로벌 경쟁력을 찾기 위한 경제론을 설명한다.
    이 책은 한국경제가 당면한 모든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한 것이 아니다. 글로벌 경쟁시대 한국경제문제를 이해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경제학을 배우지 않은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