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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오표
표제지
판권지
목차
I부 총론 14
제1장 2005년 애니메이션 주요 이슈 15
제2장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21
제1절 제작사 매출규모 23
제2절 극장 시장규모 23
제3절 비디오ㆍDVD(홈 비디오) 시장 26
제3장 새로운 흐름 28
II부 국내외 애니메이션 산업동향 38
제1장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현황 39
제1절 기업일반 40
제2절 콘텐츠 제작관련 현황 44
제3절 매출현황 44
제4절 해외수출현황 46
제5절 기업종사자현황 49
제2장 국내 미디어 현황 52
제1절 TV/케이블 52
제2절 극장용 장편 88
제3절 비디오/DVD 91
제3장 연관산업 현황 110
제1절 게임 110
제2절 캐릭터 119
제3절 만화 126
제4장 해외 애니메이션 산업 현황 134
제1절 미국 136
제2절 유럽 147
제3절 일본 162
제4절 중국 172
III부 국내 애니메이션 소비자동향 188
제1장 전 국민 애니메이션 이용 현황 189
제1절 인지도 및 선호도 190
제2절 이용률 198
제3절 구입률 / 대여율 201
제4절 향후 이용/구입 의향 205
제2장 국내 애니메이션 소비자 현황 216
제1절 애니메이션 인지도 및 선호도 217
제2절 애니메이션 관람/시청 행태 225
제3절 애니메이션 구입/소비 행태 282
제4절 애니메이션 향후 예상 구입 행태 311
제5절 애니메이션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321
제6절 불법 복제에 대한 인식 326
IV부 애니메이션산업 정책 동향 332
제1장 애니메이션산업 투융자 현황 333
제2장 애니메이션산업 정책 현황 338
제1절 정책비전 및 전략 340
제2절 중점 추진과제 342
부록 356
1. 국내 애니메이션 대학교육 현황 및 목록 357
2. 독립 애니메이션 현황 370
3. 관련기관 지원사업 및 선정결과 392
4. 2005년 출시된 애니메이션 VHS/DVD List 421
5.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목록 424
[편집위원장 등] 433
(표 1-2-1) 2005년도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및 산출식 21
(표 1-2-2) 2005년 국내 애니메이션 소비시장 규모 22
(표 1-2-3) 애니메이션 매출관련 현황 23
(표 1-2-4) 애니메이션 창작제작 및 하청제작 분야별 매출 23
(표 1-2-5) 극장용 애니메이션 상영편수(서울관객) 24
(표 1-2-6) 2005년 국내 극장에서 개봉된 한국 창작애니메이션 25
(표 1-2-7) 2005년 국내 극장에서 개봉된 외국 애니메이션 25
(표 1-2-8) 2005년 지상파 방송국(KBS, MBC, SBS) 애니메이션 총 방영시간 26
(표 1-2-9) 국산 및 해외 애니메이션 방영 시간(2005년) 26
(표 1-2-10) 2005년 DVD 판매량 베스트 20 27
(표 1-3-1) 2005~2006년 해외 공동제작 작품 32
(표 2-1-1) 조사개요 39
(표 2-1-2) 애니메이션산업 국내 지적재산권 현황 42
(표 2-1-3) 애니메이션산업 국내 지적재산권 현황 42
(표 2-1-4)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관련 지출 현황 44
(표 2-1-5) 애니메이션 매출관련 현황 45
(표 2-1-6) 애니메이션제작 제작업 창작 및 제작 분야별 매출 45
(표 2-1-7) 애니메이션 지역별 수출 현황 46
(표 2-1-8) 애니메이션 지역별 수입 현황 47
(표 2-2-1) 2005년 국내 및 해외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52
(표 2-2-2) 2004 ~ 2005년 애니메이션 방영 시간 비교 53
(표 2-2-3) 2005년 지상파 방송3사의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55
(표 2-2-4) 2004년과 2005년 지상파 3사의 전체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비교 57
(표 2-2-5) 2004년과 2005년 지상파 3사의 국내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비교 57
(표 2-2-6) 2004년과 2005년 지상파 3사의 해외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비교 57
(표 2-2-7) 가. KBS 1 58
(표 2-2-8) 나. KBS 2 58
(표 2-2-9) 다. MBC 58
(표 2-2-10) 라. SBS 58
(표 2-2-11) 방송사별 국내 및 해외 애니메이션 비율 58
(표 2-2-12) 전체애니메이션 방영시간 59
(표 2-2-13) 국내애니메이션 방영시간 59
(표 2-2-14) 해외애니메이션 방영시간 59
(표 2-2-15) 1) EBS 59
(표 2-2-16) 2) 투니버스 60
(표 2-2-17) 3) 애니원TV 60
(표 2-2-18) 2005년 EBS와 애니메이션 전문채널의 애니메이션 편성비율 60
(표 2-2-19) 2005년도 하반기 (7월~12월분) 방송3사 및 교육방송 신규편성 현황 61
(표 2-2-20) 1) KBS 1 61
(표 2-2-21) 2) KBS 2 61
(표 2-2-22) 3) MBC 61
(표 2-2-23) 4) SBS 61
(표 2-2-24) 5)/4) EBS 62
(표 2-2-25) 2005년 각 채널별 신규 편성 비율 (7월~12월분) 62
(표 2-2-26) 2004년과 2005년 (6개월간) 각 채널별 신규 편성 방송시간 비교 62
(표 2-2-27) 2005년 상반기와 하반기 각 채널별 신규 편성 방송시간 비교 63
(표 2-2-28) 제작 방식 분류 (KBS, MBC, SBS 합계) 64
(표 2-2-29) 방송사별 제작방식 분류 64
(표 2-2-30) 방송사별 제작방식 분류 64
(표 2-2-31) 지상파 방송3사의 국내 애니메이션 작품구성 현황 65
(표 2-2-32) 방송사별 국내 애니메이션 작품 구성 현황 65
(표 2-2-33) 방송사별 국내 애니메이션 작품 구성 현황 66
(표 2-2-34) 방송3사의 해외 애니메이션 국가별 방영현황 (KBS, MBC, SBS) 66
(표 2-2-35) 1) KBS 1 67
(표 2-2-36) 2) KBS 2 67
(표 2-2-37) 3) MBC 67
(표 2-2-38) 4) SBS 67
(표 2-2-39) EBS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의 국가별 방영 현황 68
(표 2-2-40) 투니버스 애니메이션(애니메메이션) 전문 채널의 국가별 방영 현황 68
(표 2-2-41) 애니원 국가별 방영 현황 68
(표 2-2-42) 2005년 각 분기별 일본 애니메이션 편성 비율 68
(표 2-2-43) 1) KBS 1 국내제작 애니메이션 69
(표 2-2-44) 2) KBS 2 국내제작 애니메이션 70
(표 2-2-45) 3) MBC 국내제작 애니메이션 70
(표 2-2-46) SBS 국내제작 애니메이션 71
(표 2-2-47) EBS 국내제작 애니메이션 71
(표 2-2-48) KBS 1 해외제작 애니메이션 72
(표 2-2-49) KBS 2 해외제작 애니메이션 72
(표 2-2-50) MBC 해외제작 애니메이션 72
(표 2-2-51) SBS 해외제작 애니메이션 73
(표 2-2-52) EBS 해외제작 애니메이션 73
(표 2-2-53) 투니버스 국내제작 애니메이션 75
(표 2-2-54) 애니원 국내제작 애니메이션 76
(표 2-2-55) 투니버스 해외제작 애니메이션 77
(표 2-2-56) 애니원 해외제작 애니메이션 82
(표 2-2-57) 1) 투니버스 85
(표 2-2-58) 2) 애니원 86
(표 2-2-59) 극장용 애니메이션 상영편수 및 서울과 전국 관객 수 88
(표 2-2-60) 2005년 극장용 애니메이션 개봉 현황 89
(표 2-2-61) 영화사에서 참여 중인 애니메이션(2006년 현재) 90
(표 2-2-62) 2005년 VHS/DVD시장 규모 92
(표 2-2-63) 2005년도 DVD 판매량 베스트 20 94
(표 2-2-64) 한국영화산업 시장규모 95
(표 2-2-65) 영화콘텐츠 소비를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창구 95
(표 2-2-66) 세계 영화산업 홈비디오 시장 규모 97
(표 2-2-67) 2005년 미국 홈엔터테인먼트 셀스루 타이틀 판매 순위 98
(표 2-2-68) 2005년 출시 애니메이션 VHS/DVD 집계 결과 100
(표 2-2-69) 주간 비디오 대여 순위 집계 104
(표 2-2-70) 2005년 DVD 판매 순위 베스트 20 108
(표 2-3-1) 만화 원작 애니메이션 제작 현황 131
(표 2-4-1) 세계 TV 및 극장용 애니메이션 시장 전망 134
(표 2-4-2) 2005년도 미국에서 상영된 애니메이션 138
(표 2-4-3) IMAX로 개봉된 영화 140
(표 2-4-4)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방영하는 주요 미국 케이블/위성 TV 방송사 141
(표 2-4-5) 2005년 유럽 제작 애니메이션 완성작 148
(표 2-4-6) ※출처: 2005 Screen Digest 150
(표 2-4-7) 영국의 주요 애니메이션 제작사 151
(표 2-4-8) 영국에서 개봉된 총 18편 애니메이션 중 박스 오피스 상위를 차지한 작품 152
(표 2-4-9) 애니메이션 비디오/DVD 대여 순위 153
(표 2-4-10) 프랑스 주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및 제작업체 현황 155
(표 2-4-11) 주요 공동 제작국 현황 156
(표 2-4-12) 독일의 주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157
(표 2-4-13) 스페인 애니메이션 관련 페스티발 및 협회 158
(표 2-4-14) 이태리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및 협회 160
(표 2-4-15) 이탈리아의 주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161
(표 2-4-16) 이탈리아의 주요 애니메이션 수입/ 배급사 162
(표 2-4-17) 2005년도 흥행수입 10억 엔 이상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165
(표 2-4-18) 연도별 일본영화산업 현황 165
(표 2-4-19) 최근 일본의 콘텐츠(영화, 애니메이션 등) 펀드결성 또는 투자 167
(표 2-4-20) 주요 애니메이션 제작사 연도별 매출현황 169
(표 2-4-21) 2005년도 애니메이션 연간 시청율 베스트 30 (관동지구) 169
(표 2-4-22) 중국 정부 비준 동만기지 현황 175
(표 2-4-23) 2005년 중국 국산 애니메이션 제작 목록 176
(표 2-4-24) 2004년 수입 애니메이션 목록 180
(표 2-4-25) 2004-2005년 해외합작 애니메이션 목록 181
(표 2-4-26) 중국 애니메이션 80년 개관 186
(표 3-1-1) 전 국민 조사 설계 189
(표 3-1-2) 전 국민조사 표본 구성 190
(표 3-2-1) 전 국민 조사 설계 216
(표 3-2-2) 전 국민조사 표본 구성 217
(표 3-2-3)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 타이틀, 애니 소비자, 전체, N=125 286
(표 3-2-4)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 타이틀, 애니 소비자, 성별, N=125 287
(표 3-2-5)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 타이틀,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25 288
(표 3-2-6)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 타이틀,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25 289
(표 4-1-1) 엔터테인먼트 신규 투자 현황 333
(표 4-1-2) 문화산업진흥기금 애니메이션 관련 투자 현황 334
(표 4-1-3) 국산 애니메이션 방영 분량 337
(표 4-1-4) 국산 신규 애니메이션 방영 작품 수 337
(그림 1-2-1) 애니메이션 극장 매출 시장규모 24
(그림 1-2-2) 비디오(VHS) 장르별 점유율 27
(그림 2-1-1) 애니메이션 사업체의 설립년도 40
(그림 2-1-2) 애니메이션산업 경영형태 41
(그림 2-1-3) 애니메이션산업 벤처기업 유무별 분포 41
(그림 2-1-4) 애니메이션산업 사업체의 대표자 최종학력 43
(그림 2-1-5) 애니메이션산업 사업체의 대표자 연령 44
(그림 2-1-6) 애니메이션산업 년도별 매출현황 45
(그림 2-1-7) 애니메이션산업 수출 46
(그림 2-1-8) 애니메이션산업 수입 47
(그림 2-1-9) 애니메이션 해외진출 형태 48
(그림 2-1-10) 애니메이션 해외진출 형태 48
(그림 2-1-11) 애니메이션제작 사업체의 고용형태별 종사자 현황 49
(그림 2-1-12) 애니메이션사업체의 직무형태별 종사자 현황 49
(그림 2-1-13) 애니메이션 산업 성별 종사자 현황 50
(그림 2-1-14) 애니메이션 사업체의 학력별 종사자 현황 50
(그림 2-1-15) 애니메이션 사업체의 연령별 종사자 현황 51
(그림 2-2-1) 2005년 국내 및 해외 애니메이션 방영 비율 53
(그림 2-2-2) 2004년, 2005년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54
(그림 2-2-3) 2005년 지상파 방송3사의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56
(그림 2-2-4) 투니버스와 애니원티비의 국내애니메이션 편성 분포도 87
(그림 2-2-5) 2005년 VHS 장르별 분포도 102
(그림 2-3-1) 추구하는 형태에 따른 게임의 형태 분포도 117
(그림 2-3-2) 만화산업의 성장 127
(그림 2-4-1) 지역으로 나눈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 135
(그림 2-4-2) 대여 부문 수익 변화 144
(그림 2-4-3) 대여 부문 수익 변화 144
(그림 2-4-4) 유럽 애니메이션 시장 점유율 149
(그림 2-4-5) 연도별 애니메이션 시장규모추이 164
(그림 2-4-6) 중국 애니메이션 생산량 176
(그림 2-4-7) 중국 애니메이션 해외 합작 분배 구조도 182
(그림 2-4-8) 애니메이션 라이선싱 수출 프로세스 182
(그림 2-4-9) 애니메이션 한중 합작(공동제작) 프로세스 183
(그림 3-1-1) 애니메이션 인지도, 전국민, 전체, N=1,000 190
(그림 3-1-2) 애니메이션 인지도, 전국민, 성별, N=919 191
(그림 3-1-3) 애니메이션 인지도, 전국민, 연령별, N=919 192
(그림 3-1-4) 애니메이션 인지도, 전국민, 지역별, N=919 193
(그림 3-1-5) 애니메이션 선호도, 전국민, 전체, N=919 194
(그림 3-1-6) 애니메이션 선호도, 전국민, 성별, N=1,000 195
(그림 3-1-7) 애니메이션 선호도, 전국민, 연령별, N=1,000 196
(그림 3-1-8) 애니메이션 선호도, 전국민, 지역별, N=1,000 197
(그림 3-1-9) 매체별 애니메이션 시청 경험률, 전국민전체, N=1,000 198
(그림 3-1-10) 매체별 애니메이션 시청 경험률, 전국민, 성별, N=1,000 198
(그림 3-1-11) 매체별 애니메이션 시청 경험률, 전국민, 연령별, N=1,000 199
(그림 3-1-12) 매체별 애니메이션 시청 경험률, 전국민, 지역별, N=1,000 200
(그림 3-1-13) 애니메이션 DVD/비디오 구입 경험률, 전국민, 전체, N=919 201
(그림 3-1-14) 애니메이션 DVD/비디오 구입 경험률, 전국민, 성별, N=919 201
(그림 3-1-15) 애니메이션 DVD/비디오 구입 경험률, 전국민, 연령별, N=919 202
(그림 3-1-16) 애니메이션 DVD/비디오 구입 경험률, 전국민, 지역별, N=919 202
(그림 3-1-17) 애니메이션 DVD/비디오 대여 경험률, 전국민, 전체, N=919 203
(그림 3-1-18) 애니메이션 DVD/비디오 대여 경험률, 전국민, 성별, N=919 203
(그림 3-1-19) 애니메이션 DVD/비디오 대여 경험률, 전국민, 연령별, N=919 204
(그림 3-1-20) 애니메이션 DVD/비디오 대여 경험률, 전국민, 지역별, N=919 204
(그림 3-1-21)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TV 애니, 전국민, 전체, N=919 205
(그림 3-1-22)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TV 애니, 전국민, 성별, N=919 206
(그림 3-1-23)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TV 애니, 전국민, 연령별, N=919 206
(그림 3-1-24)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TV 애니, 전국민, 지역별, N=919 207
(그림 3-1-25)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극장용 애니, 전국민, 전체, N=919 207
(그림 3-1-26)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극장용 애니, 전국민, 성별, N=919 208
(그림 3-1-27)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극장용 애니, 전국민, 연령별, N=919 208
(그림 3-1-28)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극장용 애니, 전국민, 지역별, N=919 209
(그림 3-1-29)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인터넷 애니, 전국민, 전체, N=919 209
(그림 3-1-30)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인터넷 애니, 전국민, 성별, N=919 210
(그림 3-1-31)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인터넷 애니, 전국민, 연령별, N=919 210
(그림 3-1-32)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인터넷 애니, 전국민, 지역별, N=919 211
(그림 3-1-33)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모바일 애니, 전국민, 전체, N=919 211
(그림 3-1-34)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모바일 애니, 전국민, 성별, N=919 212
(그림 3-1-35)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모바일 애니, 전국민, 연령별 N=919 212
(그림 3-1-36) 매체별 향후 시청 의향 모바일 애니, 전국민, 지역별, N=919 213
(그림 3-1-37) 매체별 향후 DVD/비디오 향후 구입의향, 전국민, 전체, N=919 213
(그림 3-1-38) 애니메이션 DVD/비디오 향후 구입의향, 전국민, 성별, N=919 214
(그림 3-1-39) 애니메이션 DVD/비디오 향후 구입의향, 전국민, 연령별, N=919 214
(그림 3-1-40) 애니메이션 DVD/비디오 향후 구입의향, 전국민, 지역별, N=919 215
(그림 3-2-1) 애니 선호 장르, 애니 소비자, 전체, N=1,347 218
(그림 3-2-2) 애니 선호 장르, 애니 소비자, 성별, N=1,347 218
(그림 3-2-3) 애니 선호 장르,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47 219
(그림 3-2-4) 애니 선호 장르,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47 220
(그림 3-2-5) 애니 선호도, 애니 소비자, 전체, N=1,347 221
(그림 3-2-6) 애니 선호도, 애니 소비자, 성별, N=1,347 222
(그림 3-2-7) 애니 선호도,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46 223
(그림 3-2-8) 애니 선호도,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47 224
(그림 3-2-9) TV 애니 시청 행태, 주 시청 애니 채널, 애니 소비자, 전체, N=1,347 225
(그림 3-2-10) TV 애니 시청 형태, 주 시청 애니 채널, 애니 소비자, 성별, N=1,347 226
(그림 3-2-11) TV 애니 시청 행태, 주 시청 애니 채널,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2 227
(그림 3-2-12) TV 애니 시청 행태, 주 시청 애니 채널,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47 228
(그림 3-2-13) TV 애니 시청 행태, 일 평균 애니 시청 시간, 애니 소비자, 전체, N=1,347 229
(그림 3-2-14) TV 애니 시청 행태, 일 평균 애니 시청 시간, 애니 소비자, 성별, N=1,347 229
(그림 3-2-15) TV 애니 시청 행태, 일 평균 애니 시청 시간,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47 230
(그림 3-2-16) TV 애니 시청 행태, 일 평균 애니 시청 시간,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47 231
(그림 3-2-17) TV 애니 시청 행태, 주 시청 요일,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47 232
(그림 3-2-18) TV 애니 시청 형태, 주 시청 시간대,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47 232
(그림 3-2-19) TV 애니 시청 행태, 선호 방영 요일,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47 233
(그림 3-2-20) TV 애니 시청 행태, 선호 방영 시간대,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47 233
(그림 3-2-21) TV 애니 시청 행태, 정보획득 경로, 애니 소비자, 전체, N=1,226 234
(그림 3-2-22) TV 애니 시청 행태, 정보획득 경로, 애니 소비자, 전체, N=1,226 234
(그림 3-2-23) TV 애니 시청 행태, 정보획득 경로, 애니 소비자, 전체, N=1,346 235
(그림 3-2-24) TV 애니 시청 행태, 정보획득 경로,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226 236
(그림 3-2-25) TV 애니 시청 행태, TV 애니 시청 이유, 애니 소비자, 전체, N=1,226 237
(그림 3-2-26) TV 애니 시청 행태, TV 애니 비시청 이유, 애니 소비자, 전체, N=1,226 237
(그림 3-2-27) TV 애니 시청 행태, TV 애니 시청 이유, 애니 소비자, 성별, N=1,226 238
(그림 3-2-28) TV 애니 시청 행태, TV 애니 비시청 이유, 애니 소비자, 성별, N=1,226 239
(그림 3-2-29) TV 애니 시청 행태, TV 애니 시청 이유,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225 240
(그림 3-2-30) TV 애니 시청 행태, TV 애니 비시청 이유,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226 241
(그림 3-2-31) TV 애니 시청 행태, TV 애니 시청 이유,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226 242
(그림 3-2-32) TV 애니 시청 행태, TV 애니 비시청 이유,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226 243
(그림 3-2-33)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관람 애니 수, 애니 소비자, 전체, N=1,500 244
(그림 3-2-34)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관람 애니 수, 애니 소비자, 성별, N=1,500 244
(그림 3-2-35)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관람 애니 수,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500 245
(그림 3-2-36)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관람 애니 수,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500 246
(그림 3-2-37)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관람 애니 수, 애니 소비자, 전체, N=1,500 247
(그림 3-2-38)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정보 획득 경로, 애니 소비자, 전체, N=480 247
(그림 3-2-39)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정보 획득 경로, 애니 소비자, 성별, N=479 248
(그림 3-2-40)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정보 획득 경로, 애니 소비자, 연령별, N=481 249
(그림 3-2-41)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정보 획득 경로, 애니 소비자, 지역별, N=730 250
(그림 3-2-42)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작품 선택 의사 결정자, 애니 소비자, 전체, N=480 251
(그림 3-2-43)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작품 선택 의사 결정자, 애니 소비자, 성별, N=479 251
(그림 3-2-44)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작품 선택 의사 결정자, 애니 소비자, 연령별, N=481 252
(그림 3-2-45)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작품 선택 의사 결정자, 애니 소비자, 지역별, N=480 253
(그림 3-2-46)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작품 원산지의 중요도,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253
(그림 3-2-47)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작품 원산지의 중요도, 애니 소비자, 성별, N=1,379 254
(그림 3-2-48)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작품 원산지의 중요도,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79 254
(그림 3-2-49)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작품 원산지의 중요도,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79 255
(그림 3-2-50)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극장용 애니 관람 만족도,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256
(그림 3-2-51)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극장용 애니 비관람 이유, 애니 소비자, 전체, N=978 257
(그림 3-2-52)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극장용 애니 비관람 이유, 애니 소비자, 성별, N=978 257
(그림 3-2-53) 극장용 애니 관람 형태, 극장용 애니 비관람 이유, 애니 소비자, 연령별, N=977 258
(그림 3-2-54)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극장용 애니 비관람 이유, 애니 소비자, 지역별, N=978 259
(그림 3-2-55)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극장용 애니 관람 시 애로사항,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260
(그림 3-2-56)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극장용 애니 관람 시 애로사항, 애니 소비자, 성별, N=1,379 260
(그림 3-2-57)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극장용 애니 관람 시 애로사항,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79 261
(그림 3-2-58) 극장용 애니 관람 행태, 극장용 애니 관람 시 애로사항,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79 262
(그림 3-2-59)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대여 경험률,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263
(그림 3-2-60)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대여 경험률, 애니 소비자, 성별, N=1,379 263
(그림 3-2-61)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대여 경험률,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79 264
(그림 3-2-62)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대여 경험률,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79 265
(그림 3-2-63)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전체DVD/비디오 보유율, 애니 소비자, 전제, N=1,379 266
(그림 3-2-64)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전체DVD/비디오 보유율, 애니 소비자, 성별, N=1,379 266
(그림 3-2-65)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전체DVD/비디오 보유율,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79 267
(그림 3-2-66)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전체DVD/비디오 보유율,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79 268
(그림 3-2-67)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애니 DVD/비디오 보유율,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269
(그림 3-2-68)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애니 DVD/비디오 보유율, 애니 소비자, 성별, N=1,379 269
(그림 3-2-69)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애니 DVD/비디오 보유율,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79 270
(그림 3-2-70)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애니 DVD/비디오 보유율,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79 271
(그림 3-2-71)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보유 애니 주요 장르, 애니 소비자, 전체, N=544 272
(그림 3-2-72) 비디오/DVD 애니 이용 행태, 보유 애니 주요 장르, 애니 소비자, 성별, N=544 272
(그림 3-2-73) 비디오/DVD 애니 이용 형태, 보유 애니 주요 장르, 애니 소비자, 연령별, N=544 273
(그림 3-2-74) 비디오/DVD 애니 이용 형태, 보유 애니 주요 장르, 애니 소비자, 지역별, N=544 274
(그림 3-2-75) 인터넷 애니 이용 형태, 애니 관련 사이트 방문 경험률, 애니 소비자, 전체, N=1,500 275
(그림 3-2-76) 인터넷 애니 이용 행태, 애니 관련 사이트 가입 경험률, 애니 소비자, 전체, N=310 276
(그림 3-2-77) 인터넷 애니 이용 행태, 애니 관련 사이트 방문 빈도, 애니 소비자, 전체, N=310 277
(그림 3-2-78) 인터넷 애니 이용 행태, PC를 통한 애니 관람 방법,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277
(그림 3-2-79) 인터넷 애니 이용 행태, PC를 통한 애니 관람 방법, 애니 소비자, 성별, N=1,379 278
(그림 3-2-80) 인터넷 애니 이용 형태, PC를 통한 애니 관람 방법,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79 279
(그림 3-2-81) 인터넷 애니 이용 행태, 주요 다운로드 경로, 애니 소비자, 전체, N=240 280
(그림 3-2-82) 인터넷 애니 이용 행태, 주요 다운로드 경로, 애니 소비자, 성별, N=240 280
(그림 3-2-83) 인터넷 애니 이용 행태, 주요 다운로드 경로, 애니 소비자, 연령별, N=240 281
(그림 3-2-84) 애니 비디오/DVD 구입행태, 구입률,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282
(그림 3-2-85)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률, 애니 소비자, 성별/연령별/지역별, N=1,379 283
(그림 3-2-86)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빈도, 애니 소비자, 전체, N=125 284
(그림 3-2-87) 애니 비디오/DVD 구입형태, 구입비용, 애니 소비자, 전체, N=125 285
(그림 3-2-88)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정품 구입률, 애니 소비자, 전체, N=125 290
(그림 3-2-89)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 애니 시청 가능 연령대, 애니 소비자, 전체, N=125 291
(그림 3-2-90)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 애니 시청 가능 연령대, 애니 소비자, 성별, N=124 291
(그림 3-2-91)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 애니 시청 가능 연령대,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25 292
(그림 3-2-92)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 애니 시청 가능 연령대,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25 293
(그림 3-2-93)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주 구입 목적, 애니 소비자, 전체, N=125 294
(그림 3-2-94)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주 구입 목적, 애니 소비자, 성별, N=125 294
(그림 3-2-95)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주 구입 목적,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25 295
(그림 3-2-96)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주 구입 목적,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25 295
(그림 3-2-97)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주 구입 경로, 애니 소비자, 전체, N=125 296
(그림 3-2-98)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주 구입 경로, 애니 소비자, 성별, N=125 296
(그림 3-2-99)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주 구입 경로,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25 297
(그림 3-2-100)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주 구입 경로,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25 298
(그림 3-2-101)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 시 고려 요인, 애니 소비자, 전체, N=125 298
(그림 3-2-102)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 시 고려 요인, 애니 소비자, 성별, N=124 299
(그림 3-2-103)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 시 고려 요인,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25 300
(그림 3-2-104)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구입 시 고려 요인,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25 300
(그림 3-2-105)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애니 비구입 이유, 애니 소비자, 전체, N=125 301
(그림 3-2-106)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애니 비구입 이유, 애니 소비자, 성별, N=1,254 301
(그림 3-2-107)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애니 비구입 이유,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254 302
(그림 3-2-108) 애니 비디오/DVD 구입 행태, 애니 비구입 이유,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254 302
(그림 3-2-109) 인터넷 애니 구입 행태, 유로 관람 경험률, 애니 소비자, 전체, N=1,500 303
(그림 3-2-110) 인터넷 애니 구입 행태, 소비 요금, 애니 소비자, 전체, N=51 304
(그림 3-2-111) 인터넷 애니 구입 행태, 유료 관람하지 않는 이유, 애니 소비자, 전체, N=1,331 304
(그림 3-2-112) 인터넷 애니 구입 형태, 유료 관람하지 않는 이유, 애니 소비자, 성별, N=1,331 305
(그림 3-2-113) 인터넷 애니 구입 행태, 유료 관람하지 않는 이유,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31 305
(그림 3-2-114) 인터넷 애니 구입 행태, 유료 관람하지 않는 이유,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31 306
(그림 3-2-115) 모바일 애니 구입 행태, 모바일 애니 구입경험률,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307
(그림 3-2-116) 모바일 애니 구입 행태, 모바일 애니 유료 관람경험 Title, 애니 소비자, 전체, N=12 307
(그림 3-2-117) 모바일 애니 구입 행태, 모바일 애니 1년 총 구입 비용, 애니 소비자, 전체, N=1,367 308
(그림 3-2-118) 모바일 애니 구입 행태, 모바일 애니 비구입 이유, 애니 소비자, 전체, N=1,367 308
(그림 3-2-119) 모바일 애니 구입 행태, 모바일 애니 비구입 이유, 애니 소비자, 성별, N=1,367 309
(그림 3-2-120) 모바일 애니 구입 행태, 모바일 애니 비구입 이유,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67 310
(그림 3-2-121) 모바일 애니 구입 행태, 모바일 애니 비구입 이유,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67 311
(그림 3-2-122) 애니 비디오/DVD 향후 구입의향,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312
(그림 3-2-123) 애니 비디오/DVD 향후 구입의향, 애니 소비자, 성별, N=1,379 312
(그림 3-2-124) 애니 비디오/DVD 향후 구입의향,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79 313
(그림 3-2-125) 애니 비디오/DVD 향후 구입의향,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79 314
(그림 3-2-126) 애니 비디오/DVD 향후 예상 구입 빈도(회/1년 평균),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314
(그림 3-2-127) 인터넷 애니 향후 구입의향,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315
(그림 3-2-128) 인터넷 애니 향후 구입의향, 애니 소비자, 성별, N=1,379 315
(그림 3-2-129) 인터넷 애니 향후 구입의향,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79 316
(그림 3-2-130) 인터넷 애니 향후 구입의향,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79 317
(그림 3-2-131) 인터넷 애니 향후 예상 구입 빈도,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318
(그림 3-2-132) 모바일 애니 향후 이용의향,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318
(그림 3-2-133) 모바일 애니 향후 이용 의향, 애니 소비자, 성별, N=1,379 319
(그림 3-2-134) 모바일 애니 향후 이용의향,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79 319
(그림 3-2-135) 모바일 애니 향후 이용의향,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79 320
(그림 3-2-136) 모바일 애니 향후 이용 빈도,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321
(그림 3-2-137) 여가 활용 방법, 애니 소비자, 전체, N=1,500 322
(그림 3-2-138) 여가 활용 방법, 애니 소비자, 성별, N=1,500 322
(그림 3-2-139) 여가 활용 방법,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500 323
(그림 3-2-140) 여가 활용 방법,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500 324
(그림 3-2-141) 여가 활용 방법별 빈도,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325
(그림 3-2-142) 여가활동 비용(평균),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326
(그림 3-2-143) 애니 소비자가 생각하는 불법 복제 정도,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327
(그림 3-2-144) 애니 소비자가 생각하는 불법 복제 정도, 애니 소비자, 성별, N=1,379 327
(그림 3-2-145) 애니 소비자가 생각하는 불법 복제 정도,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79 328
(그림 3-2-146) 애니 소비자가 생각하는 불법 복제 정도,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79 328
(그림 3-2-147) 애니 소비자가 생각하는 향후 불법복제 정도, 애니 소비자, 전체, N=1,379 329
(그림 3-2-148) 애니 소비자가 생각하는 향후 불법복제 정도, 애니 소비자, 성별, N=1,379 329
(그림 3-2-149) 애니 소비자가 생각하는 향후 불법복제 정도, 애니 소비자, 연령별, N=1,379 330
(그림 3-2-150) 애니 소비자가 생각하는 향후 불법복제 정도, 애니 소비자, 지역별, N=1,379 331
(그림 4-2-1) 정책비전 및 목표 340
(그림 4-2-2) 애니메이션 산업 전문인력 양성 전략 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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