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금천통계연보. 2006(제11회) / 서울특별시 금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서울특별시 금천구청, 2006
청구기호
R 315.191 ㅅ219ㄱ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306 p. : 삽화, 도표 ; 26 cm
제어번호
MONO1200701220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등]

머리말

상징물

캐릭터

이용자를 위하여

통계표

목차

I. 연혁 25

1. 금천의 역사 25

2. 지역특성 27

II. 토지 및 기후 29

1. 위치 29

2. 행정구역 30

3. 토지 지목별 현황 31

4. 일기일수 33

5. 기상개황 35

III. 인구 37

1. 인구추이 37

2. 동별 세대 및 인구 39

3. 동별, 연령(5세계급)별 및 성별 인구 41

4. 인구동태 47

5. 인구이동 48

5-1. 인구이동(동별) 49

6. 주요국적별 외국인 등록현황 51

IV. 노동 53

1. 노동조합 53

1-1. 노동조합(동별) 55

V. 사업체 57

1. 산업 대분류별 사업체 총괄 57

2. 종사자 규모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59

3. 산업별, 동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61

VI. 농ㆍ림업 65

1. 수의사 분포 65

2. 소유별 임야면적 67

3. 임상별 산림면적 68

VII. 광업 및 제조업 69

1. 광업 및 제조업 69

2. 사업체규모별 광업 및 제조업 (2005) 71

3. 산업단지 79

VIII. 가스 및 수도 81

1. 도시가스 이용가구 81

2. 상수도 83

3. 상수도관 85

4. 급수사용량 86

5. 급수사용료부과 87

6. 하수도 88

7. 하수사용료부과 89

IX. 유통 및 금융 91

1. 시장분포 91

2. 금융기관 93

3. 새마을금고 95

X. 주택 및 건설 97

1. 주택의 종류 97

2. 주택의 점유형태 98

3. 건축허가 99

3-1. 건축허가(동별) 101

4. 아파트건립 103

5. 주택 재개발사업 추진실적 105

6. 기존 무허가건물 정리 106

7. 토지거래현황 107

8. 용도지구 109

9. 개발제한구역 111

10. 도시계획 113

11. 공원 115

12. 하천 117

13. 하천부지 점용 118

14. 도로 119

15. 도로시설물 121

16. 교량 121

XI. 교통ㆍ관광 및 정보통신 123

1. 자동차 등록 123

2. 주차장 125

3. 영업용자동차 업종별 수송 127

4. 관광사업체 등록 129

5. 우편시설 130

6. 우편물취급 131

7. 우편요금 수입 133

8. 전화시설 및 가입자수 134

9. 행정전산장비 보유 135

XII. 보건 및 사회보장 137

1. 의료기관 137

2. 의료기관종사 의료인력 139

3. 보건소인력 141

4.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 (의료인 등) 143

4-1.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의료기관) 143

5. 의약품 등 제조업소 및 판매업소 145

6. 식품위생 관계업소 147

7. 공중위생 관계업소 149

8. 예방접종 153

9. 법정전염병 발생 및 사망 154

10. 한센환자 보건소 등록 157

11. 보건소 구강보건사업실적 157

12. 결핵환자 보건소 등록 158

13. 모자보건사업 실적 159

14. 방문보건사업실적 160

15. 보건교육실적 160

16. 보육시설 161

17. 국가보훈대상자 162

18. 국가보훈대상자 취업 163

19. 국가보훈대상자 자녀취학 163

20. 사회복지시설 165

21. 노인복지시설 수용 165

22. 경로당(노인교실) 167

23.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169

24. 여성복지시설 수용 171

25. 여성상담 실시 171

25. 소년ㆍ소녀 가장 현황 173

27. 아동복지시설 수용 175

28. 장애인 복지시설 수용 175

29. 장애인 등록현황 177

30. 국민연금 가입자 179

31. 국민연금 지급현황 179

XIII. 환경 181

1.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181

2.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단속 및 행정조치 183

3. 쓰레기수거 185

4. 분뇨발생량 및 처리현황 189

XIV. 교육 및 문화 193

1. 학교총괄 193

2. 유치원 195

3. 초등학교 195

4. 중학교(국ㆍ공립) 197

5. 중학교(사립) 197

6. 일반계 고등학교 (국ㆍ공립) 199

7. 고등학교(사립) 199

8. 실업계 고등학교 (국ㆍ공립) 201

9. 실업계 고등학교 (사립) 201

10. 기타학교 203

11. 적령아동 취학 205

12. 사설학원 205

13. 공공도서관 207

14. 문화재 207

15. 문화공간 209

16. 종교단체 209

17. 체육시설 210

18. 청소년 수련시설 211

19. 언론매체 211

20. 출판사 및 인쇄소 213

XV. 재정 215

1. 예산결산 총괄 215

2. 일반회계 세입예산 개요 215

3. 일반회계세입결산 217

4. 일반회계 세출예산 개요 219

5. 일반회계 세출결산 219

6. 특별회계 예산결산 221

7. 지방세 부담 222

8. 지방세부과 223

9. 지방세징수 225

10. 공유재산 227

XVI. 공공행정 및 사법 229

1. 구공무원 229

2. 동공무원 231

3. 퇴직사유별 공무원 232

4. 관내 관공서 및 주요기관수 233

5. 민원서류처리 236

6. 외국 자매도시와의 교류현황 237

7. 풍수해 발생 237

8. 화재발생 238

9. 원인별화재발생 239

10. 장소별화재발생 241

11. 119 구급 및 구조활동실적 243

12. 소방대상물 현황 245

XVII. 시정통계 249

1. 구별 세대 및 인구 249

2. 경제활동인구 251

3. 석유류소비량 252

4. 용도별전력사용량 253

5. 상수도 255

6. 급수사용량 257

7. 금융기관 예금, 대출 및 어음 259

8. 주택의 종류 261

9. 1일 교통수단별 통행비율(분담률) 263

10. 대기오염 264

11. 수질현황 265

12. 시내총생산 총괄 267

13. 근로자가구의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 269

14. 서울 전가구의 가구당 월평균 가계지출 277

XVIII. 전국통계 283

1. 전국 행정구역 총괄 283

2. 인구추이 285

3. 주요경제지표 287

4. 자동차등록 293

XIX. 국제통계 295

1. 국토면적 및 장래인구 295

2. 무역 297

3. 1인당 국민총소득(당해년 가격) 299

4. 남ㆍ북한 주요경제지표(2004) 300

XX. 부록 301

1. 청사현황 301

2. 역대 구청장 명단 302

3. 기구도표 303

4. 시의원ㆍ구의원 명단 304

5. 동별 관할구역 현황(인구ㆍ세대, 지번일람표) 305

6. 관내 주요기관 306

판권지 308

1. 구민의 생활 8

2. 행정구역 10

3. 인구 11

4. 재정 12

5. 주택 13

6. 건축허가 13

7. 보건 14

8. 위생 15

9. 교육 16

[title page etc.]

Symbols of Districts

Geumcheon Character

Explanatory Notes

TABLES

Contents

I. HISTORY 25

1. History of Geumcheon 25

2. Regional Characteristics 27

II. LAND AND CLIMATE 29

1. Location 29

2. Area and Number of Administrative Units 30

3. Area of Land Category 31

4. Weather Days 33

5. Summary of Meteorological Data 35

III. POPULATION 37

1. Trend of Population 37

2. Household and Population by Dong 39

3. Population by Dong, by Age(5-year group and) Gender 41

4. Vital Statistics 47

5. Internal Migrants 48

5-1. Migrants by Dong 49

6. Registered Foreigners by Major Nationality 51

IV. LABOR 53

1. Labor Unions 53

1-1. Labor Unions by Dong 55

V. ESTABLISHMENT 57

1. Summary of Establishments by Industry 57

2. Number of Establishment and Workers, by Workforce Size 59

3. Number of Establishments and Workers, by Industry and Gu and Dong 61

VI. AGRICULTURE AND FORESTRY 65

1. Number of Veterinarians 65

2. Area of Forest Land by Ownership 67

3. Area of Forest Land by Forest Type 68

VII. MINING AND MANUFACTURING 69

1. Mining and Manufacturing 69

2. Mining and Manufacturing by Employment Size of Establishment(2005) 71

VIII. GAS AND WATER- SUPPLY 81

1. LNG Consumption by Use 81

2. Public Water Services 83

3. Public Water Pipe 85

4. Consumption of the Water Supplied 86

5. Charges for Water Consumption 87

6. Sewage 88

7. Charges for Use of Sewage Facilities 89

IX. TRADE AND BANKING 91

1. Market Composition 91

2. Financial Institutions 93

3. Sammaeul Funds 95

X. HOUSING AND CONSTRUCTION 97

1. Type of Housing Units 97

2. Housing Units by Type of Occupation 98

3. Building Construction Permits 99

3-1. Building Construction Permits by Dong 101

4. Construction of Apartment 103

5. Housing Redevelopment 105

6. Disposal of Old Illegal Housings 106

7. Land Transactions by Use and Purpose 107

8. Land by Purpose 109

9. Areas of Restricted Development(Green Belt) 111

10. City Planning 113

11. Parks 115

12. Rivers and Streams 117

13. Use of River Sites 118

14. Roads 119

15. Roads Facilities 121

16. Bridges 121

XI. TRANSPORTATION, TOURISM AND INFORMATION TELECOMMUNICATIONS 123

1. Registered Motor Vehicles 123

2. Parking Lot 125

3. Transportation of Commercial Motor Vehicles, by Type of Business 127

4. Registration of Tourist Service Establishments 129

5. Postal Service Facilities 130

6. Handling of Postal Matters 131

7. Receipts from Postal Charges 133

8. Telephone Facilities and Subscribers 134

9. Administrative Communication Facilities 135

XII. HEALTH AND SOCIAL SECURITY 137

1. Number of Medical Institutions 137

2. Number of Medical Personnels Employed in Medical Institutions 139

3. Number of Staffs in Health Centers 141

4.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Practices(Medical Practitioners etc.) 143

4-1.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Practices(Medical Institutions) 143

5. Manufactures and Stores of Pharmaceutical Goods etc. 145

6. Number of Licensed Food Premises by Business Type 147

7. Number of Licensed Sanitary by Business Type 149

8. Vaccinations against Major Communicable Diseases 153

9. Incidents of Communicable Diseases and Deaths 154

10. Registered Leprosy Patients at Health Centers 157

11. Oral Health Activities at Health Center 157

12. Registered T.B. Patients at Health Centers 158

13. Maternal and Child Health Care Activities 159

14. Home & Institution Visiting Health Service 160

15. Health Education 160

16. Day Care Centers for Children 161

17. Number of Patriots and Veterans 162

18. Vocational Guidance of Patriots and Veterans 163

19. Educational Benefits for Veterans and Their Children 163

20. Social Welfare Institutions and Inmates 165

21. Welfare Institutions for the Aged 165

22. Elderly Community Hall 167

23. Basic Livelihood Security Recipients 169

24. Women's Welfare Institutions 171

25. Consultation Activities for Women 171

25. The State of Households headed by child 173

27. Children Welfare Institutions 175

28. Welfare Institutions for Disabled 175

29. Registered Disabled Persons 177

30. Number of National Pension Insurants 179

31. Paying National Pension Insurant 179

XIII. ENVIRONMENT 181

1. Environmental Pollution Emitting Facilities 181

2. Inspection and Administrative Measures for Environmental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 183

3. Waste Collection and Disposal 185

4. Night Soil Discharge and Treatment 189

XIV EDUCATION AND CULTURE 193

1. Summary of Schools 193

2. Kindergartens 195

3. Elementary Schools 195

4. Middle Schools (National and Public) 197

5. Middle Schools (Private) 197

6. General High Schools (National and Public) 199

7. General High Schools (Private) 199

8. Vocational High Schools (National and Public) 201

9. Vocational High Schools (Private) 201

10. Other Schools 203

11. Enrollment of Children at the Right Age for Compulsory Education 205

12. Private Institute 205

13. Public Libraries 207

14. Cultural Properties 207

15. Cultural Facilities 209

16. Religious Organizations 209

17. Public Sports Facilities 210

18. Youth Facilities 211

19. Mass Media 211

20. Publishing House and Printing House 213

XV. PUBLIC FINANCE 215

1. Summary of Budget and Settlement 215

2. Budget Revenues of General Accounts 215

3. Settled Revenues of General Accounts 217

4. Budget Expenditures of General Accounts 219

5. Settled Expenditures of General Accounts 219

6. Settled Budget of Special Accounts 221

7. Local Tax Burden 222

8. Local Tax Levy 223

9. Collection of Local Taxes 225

10 .Public Properties Commonly Owned by Gu 227

XVI. PUBLIC ADMINISTRATION AND JUSTICE 229

1. Government Employees of Gu 229

2. Government Employees of Dong 231

3. Government Employees by Cause of Retirement 232

4. Number of Public and Other Major Offices in Area 233

5. Handling of Civil Request Documents 236

6. Goodwill Exchange Relations with Cities 237

7. Damages from Storms and Floods 237

8. Fire Incidents 238

9. Fire Incidents by Cause 239

10. Fire Incidences by Place 241

11. First- aid and Rescue Activities of Fire Department 243

12. Facilities Subject to Fire-fighting Regulation 245

XVII. MUNICIPAL STATISTICS 249

1. Households and Population by Gu(Resident Registration) 249

2. Economically Active Population 251

3. Petroleum Consumption 252

4. Electric Power Consumption by Use 253

5. Public Water Services 255

6. Consumption of Water Supplied 257

7. Deposits, Loans and Bills of Financial Institutions 259

8. Type of Housing Units 261

9. Proportion of Trips by Mode 263

10. Air Pollutant Emission 264

11. Water Circumstance 265

12. Summary of Gross Regional Domestic Product 267

13. Monthly Income and Expenditure per Household for Salary and Wage Earners' Households 269

14. Monthly Expenditure per Household for All Households of Seoul 277

XVIII. NATIONAL STATISTICS 283

1. Summary of Administrative Units 283

2. Population Trend 285

3. Major Economic Indicators 287

4. Number of Registered Motor Vehicles 293

XIX. INTERNATIONAL STATISTICS 295

1. Surface Area & Population Prospects 295

2. External Trade 297

3. Per Capita GNI (Current Prices) 299

4. Major Economic Indicators of Republic of Korea and D.P.R.K.(2004) 300

XX. APPENDIX 301

1. The Guidance of District's Office Buildings 301

2. List of Successive Administrators 302

3. Organization Chart 303

4. List of the Councilors of Seoul Metropolitan Council and Geumcheon-gu Council 304

5. Lot Number Table of Administrative Districts 305

6. Table of Major Offices in Geumcheon-gu 306

copyright 308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181705 R 315.191 ㅅ219ㄱ 200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0001181706 R 315.191 ㅅ219ㄱ 2006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