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DMB 킬러 콘텐츠 / 윤홍근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청구기호
384.55 ㅇ552d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vii, 103 p. ; 23 cm
총서사항
커뮤니케이션북스 ; 997
표준번호/부호
ISBN: 8984997072
제어번호
MONO1200703873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187488 384.55 ㅇ552d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1187489 384.55 ㅇ552d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이 책은 DMB 콘텐츠의 개념과 제작 특성을 소개하고, 막강한 대중 지배력을 갖는 DMB 킬러 콘텐츠의 조건과 편성 전략, DVB-H나 HSDPA, 미디어 플로 등 다른 매체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4P를 활용한 마케팅 믹스와 블루 오션 전략을 이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를 파악하고, 모바일 시장 내 경쟁관계와 새로운 시장 기회도 탐색하고 있다.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DMB 콘텐츠, 어떻게 만들까
    사람들은 이제 더 이상 지하철과 버스, 화장실에서 그냥 놀지 않는다. 휴대전화를 들고 드라마를 보고 쇼핑하고 친구와 소통을 한다. 이동, 휴대 방송인 DMB는 개인성, 이동성, 쌍방향성을 갖춘 일상생활의 동반자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런 매체 특성을 살려 ‘재미’와 ‘체험’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에 DMB의 성공이 달려 있다. 그렇다면 DMB를 위한 킬러 콘텐츠란 무엇일까.

    따뜻한 감성이 내재된 고객 중심의 디지로그 콘텐츠
    DMB 콘텐츠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고객 중심(customer-centric)’의 가치에서 찾아야 할 것이다. 즉 고객을 중심으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여 DMB 서비스를 통하여 일상생활에서 재미와 정보를 최대한으로 증대시키는 것이다. 앞으로 DMB 서비스가 열어갈 세상은 ‘따뜻한 디지털’, ‘감성이 내재된 디지털’, ‘자연스런 디지털’이 돼야 할 것이다. 이게 바로 디지털의 ‘기술’과 아날로그의 ‘감성’이 하나로 융합된 ‘디지로그 콘텐츠’가 DMB의 킬러 콘텐츠로 등장하는 것이다.

    이 책은 모두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DMB 콘텐츠의 개념과 특성을 소개한다. DMB 콘텐츠 개념 정의를 비롯해 DMB 콘텐츠의 특성, 시장 규모, 수용자 특성과 이용 형태 분석 및 편성 분석, DMB의 파급효과 등을 기술하였다.
    2장은 DMB 콘텐츠 제작 특성과 유형을 소개하는 장으로, 한국영상산업진흥원(KBI), 한국방송광고공사, TU미디어와 삼성경제연구소의 분석 자료를 토대로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선호 콘텐츠를 살펴본다. 연성 뉴스와 연예정보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DMB에 적합한 프로그램의 유형과 제작 특성을 설명하였다.
    3장은 DMB에 적합한 킬러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서술한다. 1분 드라마인 ‘모비소드(mobisode)’를 중심으로 DMB 킬러 콘텐츠 사례를 살펴보고, 지상파 DMB의 인기 프로그램을 사례별로 분석하여 DMB 콘텐츠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였다.
    4장은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인 4P 전략과 블루오션(blue ocean) 전략에서 ‘전략 캔버스’를 이용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해 보고, DMB 콘텐츠의 과제와 활성화 방안, 그리고 모바일 콘텐츠의 미래에 대해 조망해 본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상용화된 DMB 표준을 내세워 디지털 한류를 주도할 수 있는 DMB의 세계화에 대해서도 설명하였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