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고객만족(CS)행정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공공고객관리(PCRM) 도입방안 / 고경훈 ; 김혜정 [공저] ;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지방행정연구원, 2006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형태사항
vi, 137 p. : 도표 ; 25 cm
총서사항
연구보고서 ; 2006-01(제383권)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8652834
제어번호
MONO1200712375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연구진

요약

목차

제1장 서론 11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11

2. 연구범위 및 방법 14

제2장 이론적 배경 16

1. CS행정의 의의 16

2. CRM과 PCRM의 의의 27

3.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PCRM 적용 48

제3장 PCRM 도입의 사례 및 실태 분석 69

1. 광역자치단체의 PCRM 도입사례 : 부산광역시 70

2. 기초자치단체의 고객만족행정 사례 : 하남시 83

3. 기초지방자치단체 고객만족 사례 : 파주시 92

4. 지방자치단체 PCRM 추진 사례의 비교 98

제4장 지방자치단체 PCRM추진사업의 평가 105

1. 지방자치단체 PCRM 도입상의 문제점 105

2. PCRM 성공적 도입을 위한 대안 123

제5장 요약 및 정책적 제언 131

1. 요약 및 함의 131

2. 정책적 제언 133

【참고 문헌】 137

1. 국내문헌 137

2. 국외문헌 141

【Abstract】 145

판권지 148

〈표 2-1〉 고객만족/ 불만족 모형의 중요 특성 25

〈표 2-2〉 고객만족행정의 특징 26

〈표 2-3〉 CRM 개념요소 30

〈표 2-4〉 CRM과 PCRM의 비교 42

〈표 2-5〉 서비스 수요별 공급형태 58

〈표 3-1〉 부산시의 민원접수건수와 고객인수 73

〈표 3-2〉 부산시의 고객만족도 조사의 체계 75

〈표 3-3〉 공통서비스 이행표준 작성체계 89

〈표 3-4〉 파주시 결재관련 통계 94

〈표 3-5〉 파주시 SMS 이용 현황 96

〈표 3-6〉 파주시 민원처리 현황 97

〈표 3-7〉 파주시의 개발 부문 민원처리 소요 기간 97

〈표 4-1〉 부산광역시의 데이터 충실도 119

〈표 4-2〉 부산광역시 데이터 정확도 평가 결과 119

〈그림 1-1〉 연구의 흐름도 15

〈그림 2-1〉 CRM의 구조와 효과 31

〈그림 2-2〉 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기업 마케팅의 변화 32

〈그림 2-3〉 고객관리의 기본 틀 38

〈그림 2-4〉 PCRM의 기본적 개념 분석틀 44

〈그림 2-5〉 PCRM과 행정서비스 46

〈그림 2-6〉 PCRM의 비전 60

〈그림 2-7〉 지방자치단체 PCRM의 기본방향 65

〈그림 2-8〉 PCRM 도입의 기대효과 68

〈그림 3-1〉 부산광역시 CRM의 세부 전략 과제 77

〈그림 3-2〉 CRM 시스템의 고객DB 활용 82

〈그림 3-3〉 하남시 고객만족 행정에서의 고객 범위 84

〈그림 3-4〉 하남시 고객만족(CS)행정의 중점 추진방향 85

〈그림 3-5〉 하남시 고객만족(CS) 행정 프로세스 86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T000017884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