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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단말 S/W 플랫폼 및 정보관리기술 개발에 관한 연구 / 정보통신부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정보통신부, 2007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해당자료 없음
형태사항
184 p. : 삽화, 도표 ; 26 cm
제어번호
MONO1200715545
주기사항
주관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연구책임자: 임동선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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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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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문

요약문

SUMMARY

CONTENTS

목차

제1장 서론 39

제1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41

제2절 연구개발의 목표 및 내용 43

제3절 연구 결과 48

1. 단말 S/W 플랫폼용 임베디드 운영체제 48

2. 단말 S/W 플랫폼 48

3. 차량/TSP 에뮬레이터 48

4. 텔레매틱스 단말 정보관리 기술 48

5. 제주시범사업 단말 적용 48

제2장 단말 S/W 플랫폼용 임베디드 운영체제 49

제1절 텔레매틱스 단말용 커널 최적화 및 안정화 51

1. 텔레매틱스 단말용 임베디드 운영체제 최적화 기술 51

2. 전력 관리 기술 56

3. 임베디드 파일시스템 기술 59

제2절 텔레매틱스 단말용 응용 지원 도구 개발 61

1. 통합 개발 도구 61

2. 경량 그래픽 라이브러리 62

3. 임베디드 멀티미디어 64

4. 오디오 입출력 제어 65

제3장 단말 S/W 플랫폼 67

제1절 서론 69

제2절 설정 70

1. 개요 70

2. 설치 70

3. 삭제 74

4. 업데이트 76

제3절 원격진단 77

제4절 운전자 지수 79

1. 개요 79

2. 배경 79

3. 운전자 지수 서비스 시스템 개략도 83

제4장 차량/TSP 에뮬레이터 85

제1절 차량 에뮬레이터 87

1. 개요 87

2. 시나리오 88

3. 차량 에뮬레이터 89

제2절 TSP 에뮬레이터 91

1. 개요 91

2. 서비스 관리 91

3. 원격진단 95

제5장 정보관리 기술 97

제1절 텔레매틱스 단말 정보관리 기술 99

1. 단말 정보관리 기술 99

2. 정보관리 기술의 목적 101

제2절 텔레매틱스 단말용 정보관리 미들웨어 기술 103

1. 하드웨어 투명성 기술 103

2. OSGi 미들웨어 기술 103

3. AMI-C 미들웨어 기술 108

제6장 제주시범사업 단말 적용 113

제1절 제주 텔레매틱스 시범도시 구축사업 개요 115

1. 적용 개요 115

2. 적응 목적 115

3. 적용 범위 117

4. 추진 결과 121

제7장 지능형 자동차 기술동향 129

제1절 ASV(첨단안전자동차) 131

1. 개요 131

2. ASV의 기술동향 134

3. ASV의 국내외 개발현황 139

제2절 하이브리드 자동차 150

1. 개요 150

2. 시장동향 155

3. 각국 정부의 육성정책 157

4. 국내외 개발현황 162

제8장 결론 175

약어정리 180

참고문헌 183

〈표 1-1〉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43

〈표 2-1〉 운영체제 구조 56

〈표 2-2〉 오디오장치 IO 제어 요소 66

〈표 6-1〉 세부 적용 내용 118

〈표 6-2〉 적용 추진 내용 120

〈표 6-3〉 적용 추진 절차 120

〈표 7-1〉 일본의 ASV 추진계획 140

〈표 7-2〉 해외의 ASV 관련 기술개발 현황 145

〈표 7-3〉 국내의 ASV 관련 기술개발 현황 148

〈표 7-4〉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분류 150

〈표 7-5〉 해외 친환경차 개발과 상용화 지원 158

〈표 7-6〉 세계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 구조 164

〈표 7-7〉 국내외 하이브리드 자동차 개발 현황 174

〈그림 1-1〉 표준형 텔레매틱스 단말용 소프트웨어 구조도 45

〈그림 1-2〉 단말용 소프트웨어 구조도의 상세도 45

〈그림 1-3〉 목표 플랫폼 환경 46

〈그림 2-1〉 크로스컴파일 환경 53

〈그림 2-2〉 타겟빌더로 프레임버퍼 설정 화면 54

〈그림 2-3〉 루트 파일 시스템 설정화면 55

〈그림 3-1〉 설치화면-1 70

〈그림 3-2〉 설치화면-22 71

〈그림 3-3〉 설치화면-3 72

〈그림 3-4〉 설치화면-4 73

〈그림 3-5〉 삭제화면-1 74

〈그림 3-6〉 삭제화면-2 75

〈그림 3-7〉 삭제화면-3 75

〈그림 3-8〉 원격진단 화면-1 77

〈그림 3-9〉 원격진단 화면-2 78

〈그림 3-10〉 가솔린 내연기관의 엔진 맵 82

〈그림 3-11〉 운전자 지수 서비스 시스템 개략도 83

〈그림 4-1〉 차랑 에뮬레이터 화면 87

〈그림 4-2〉 서비스 등록 화면 92

〈그림 4-3〉 서비스 수정 화면 93

〈그림 4-4〉 서비스 삭제 화면 94

〈그림 4-5〉 업데이트 통보 화면 95

〈그림 4-6〉 원격진단 화면 96

〈그림 5-1〉 텔레매틱스 단말 정보관리기술 계층 구조도 100

〈그림 5-2〉 정보관리기술 계층적인 구조 102

〈그림 5-3〉 AMI-C 소프트웨어 플랫폼 구조 109

〈그림 5-4〉 AMI-C 기반 단말 정보관리기술 구조 110

〈그림 5-5〉 AMI-C 미들웨어 상호 연관관계 111

〈그림 6-1〉 목표시스템 구성도 117

〈그림 6-2〉 과제 추진 체계도 119

〈그림 6-3〉 초기화면 운영 시나리오 124

〈그림 6-4〉 서비스 메뉴 화면 124

〈그림 6-5〉 길안내 서비스 운영 시나리오 125

〈그림 6-6〉 여행도우미 서비스 운영 시나리오 125

〈그림 6-7〉 엔터네인먼트 서비스 운영 시나리오 126

〈그림 6-8〉 무선인터넷 서비스 운영 시나리오 126

〈그림 6-9〉 도움말 서비스 운영 시나리오 127

〈그림 6-10〉 환경설정 서비스 운영 시나리오 127

〈그림 6-11〉 Safe제주 서비스 운영 시나리오 128

〈그림 7-1〉 ASV의 구성 132

〈그림 7-2〉 2020년 해외시장 동력원별 승용차점유율 156

〈그림 7-3〉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개발 연혁 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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