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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21세기 한국의 기업과 시민사회 :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현실과 전망 / 조대엽 외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굿인포메이션, 2007
청구기호
361.3 ㅇ778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41 p. : 삽화, 도표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88958551
제어번호
MONO1200716448
주기사항
표지표제: (21세기)한국의 기업과 시민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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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209106 361.3 ㅇ77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209107 361.3 ㅇ77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공공성의 재구성이라는 구조변동은 시장과 시민사회의 간격을 빠르게 좁히고 있다. 기업의 시민성 확대에 따라 '시장의 시민 사회화'를 예견할 수 있는 한편, 시민지향 거버넌스의 발달에 따라 NGO 역시 경쟁과 효율성 위주로 재편됨으로써 '시민사회의 시장화' 현상도 가늠할 수 있는 것이다. 이 괒어에서 공공성의 재구성은 다양하고도 복잡한 몇가지 새로운 과제를 만들고 있다.-p63 중에서

    한국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은 자발적 동기, 경제적 동기가 약하고 외부의 요청, 정치적 동기에 의해 이루어지는 측면이 강하다. 기업이론의 측면에서 볼 때 이러한 측면이 바람직하지 못하다. 기업은 자신의 기업활동을 장기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략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p270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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