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리더십 : 소크라테스부터 잭웰치까지, 전략적 사고 따라가기 / 한스 H. 힌터후버 지음 ; 박성원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고양 : 새론북스, 2007
청구기호
658.4092 H666l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39 p. : 삽화 ; 24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1605718
제어번호
MONO1200731118
주기사항
원표제: Leadership : strategisches Denken systematisch schulen von Sokrates bis Jack Welch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238525 658.4092 H666l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238526 658.4092 H666l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경영의 기술은 경쟁자들이 보지 못한 기회를 개척하는 데 있다. 이런 맥락에서 경영자의 책임이란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그들로 하여금 공동의 목표 수행에 참여하도록 활기를 불어 넣는 것이다. 이를 가능케 만드는 것이 바로 리더십이다.

    이 책은 리더십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중대한 결정이라는 사실을 부각시키고 있다. 리더십이란 특정한 삶의 방식을 올곧이 선택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컨대 황제의 위치에서 나라를 경영했던 철학자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삶의 방식과 리더십 원칙은 격동의 시기와 끊임없이 부딪쳐야 하는 오늘날의 기업가들이 완수해야 할 과제의 의미와 방향 설정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처럼 스토아 철학에 입각한 리더십의 원칙들은 바쁜 일정에 쫓기는 오늘날의 리더들에게 내면적 조화와 힘을 얻을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해줄 것이다.

    이 책은 전략의 본질에 대한 인식을 심도 있게 유도한다. 분명, 전략 없이는 어떤 기업도 성공적인 미래를 바라볼 수 없다. 예측할 수 없는 환경적 요소가 증가하기에 전략의 필요성은 끝없이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런 측면에서 저자는 기업가와 경영진들에게 군사전략의 가르침에도 눈을 돌리게 한다. 예컨대 헬무트 폰 몰트케의 전략은 ‘행하기 전에 생각하라’였다. 저자는 실제로 오늘날의 기업가와 경영진들에게 유용한 것으로써 몰트케의 전략에 관한 학설과 경험을 내세워 독려한다. 물론, 이외에도 군사전략이라는 분야 전체가 리더십 능력과 전략적 감각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자극을 줄 수 있는 무한한 원천임을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우수한 전략은 우수한 기업가와 경영진의 사고 그리고 행동의 산물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최고의 리더십과 전략을 전수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좀더 인간적인 요소를 확보하는 동시에 기업의 발전 등 보다 성공적인 미래의 청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