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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등]
목차
I. 들어가는 말 6
"수신료 인상의 난제로 등장한 수신환경" 6
II. 수신료 인상과 난시청 해소의 함수관계 9
1. 난시청 해소 어디까지 왔는가? 9
(1) 난시청 해소를 위한 법제도의 허구성 9
(2) 디지털 전환, 난시청 해소의 열쇠인가? 14
2. 난시청 해소와 유료방송 20
(1) 중계유선방송과 난시청 20
(2) 종합유선방송(케이블TV)과 난시청 26
(3) 정부의 난시청 해소 정책 30
3. 수신환경 개선을 둘러싼 논쟁 37
(1) 케이블방송 수신료와 난시청의 딜레마 37
(2) 지상파방송과 케이블방송의 갈등 44
4. KBS는 왜 케이블방송을 비난하는가? 49
(1) 수신료 인상 홍보도구로 케이블 선정성 활용 49
(2) 공시청 안테나를 둘러싼 위법 논쟁 56
(3) 공시청 훼손 왜곡보도 71
III. KBS '수신료 인상' 정면승부하라. 75
난시청 해소 및 수신환경 개선은 정부와 KBS의 몫이다. 75
[뒷표지] 86
〈표1. 난시청지역 범위에 대한 정통부 승인내용(2000. 12.21)〉 11
〈표2. 전국 지상파TV 난시청 세대수〉 11
〈표3. DTV방송보조국 허가건수(출력 100W 이하)〉 12
〈표4. 3년간 공시청 관련 난시청 해소사업 실적〉 19
〈표5. 중계유선방송사업자 추이〉 23
〈표6. 2007년 중계유선방송사업자 현황〉 24
〈표6-1. 2001년 이후 중계유선방송사업자 재허가추천 건수〉 24
〈표7. 디지털케이블TV 지역별 홈패스율 및 대상가구수/07년6월기준〉 28
〈표8. KBS의 요청으로 방송위가 지정한 수신료 면제 대상〉 32
〈표8-1. TV방송 수신장애 발생건수〉 34
〈표8-2. 수신장애 발생원인〉 35
〈표9. 케이블TV 가입 동기〉 38
〈표10. 티브로드 소속 SO의 상품별 가입자 변동 현황〉 39
〈표11. 의무형 상품 안내 가입자 조사〉 42
〈표12. 의무형 상품 가입에 대한 지역별 현황〉 42
〈표13. 방송매체 이용 현황〉 44
〈표14. 시청자 주거환경〉 44
〈표15. 지상파와 케이블의 시청점유율, 시청율, 광고점유율〉 47
〈표16. 방송사업자의 광고매출액 및 점유율 변동 추이〉 48
〈표17. 공시청관련 규칙개정〉 63
〈표18. 8월 공시청 훼손 관련 보도 일지〉 72
〈그림1. KBS의 유료(케이블TV)방송 비하 광고〉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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