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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등]
목차
I. 서론 4
II. 예술·체육교과의 학교생활기록부 평가기록방식 변경의 문제점 7
1. 학교생활기록부 평가기록방식 변경의 내용과 의미 7
1) 학교생활기록부 평가기록방식 변경의 내용 7
2) 학교생활기록부 평가기록방식 변경의 의미 9
2. 학교생활기록부 평가기록방식 변경의 문제점 13
1) 예술·체육교과의 본질에 대한 부적절한 이해 13
2) 비민주적인 정책과정 17
3) 부적절한 정책대안 20
IV. 결론 : 사회변화에 맞는 예술·체육교육의 위상 재정립 27
1. 예술·체육교과의 학교생활기록부 평가기록방식에 대한 타당성 검토 27
2. 예술·체육교육의 내실화 및 공교육 정상화 방안 수립 28
참고문헌 30
[참고자료 1] 교육인적자원부 훈령 제 728호 32
[참고자료 2] 훈령 제728호 개정고시 반대 기자회견문 37
[참고자료 3] 체육·예술인 선언문 41
[참고자료 4] 학생 설문지 내용 및 결과 48
[참고자료 5] 학부모 설문지 내용 및 결과 58
[참고자료 6] 교사 설문지 내용 및 결과 68
[잠고자료 7] 김양옥 초등교육정책과장 신문기고 76
[참고자료 8] 최경희 교육문화비서관 국정브리핑 78
표 1. 지식과 인지처리 차원 16
그림 1. 교과성적 산출 방식 예 12
그림 2. 훈련 개정과 관련된 정부의 정책토론 자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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