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등]
목차
1. 대한민국 브랜드가치를 높여라! 5
2. 글로벌 R&D 센터 유치로 국가경쟁력 강화 13
3.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위협요인과 대응방안 21
4. 신성장 동력산업 '컨벤션·전시산업' 을 육성하자 29
5. 제2라운드 클럽(중소기업 수출지원단) 확대 / 발전 시키자 56
2004년 국정감사 코트라 질의 응답자료 62
2005년 국정감사 코트라 질의 응답자료 73
[참고자료] 뉴질랜드를 통해 살펴본 국가 브랜드 전략 성공 키워드 82
목차 84
요약 85
I. 서론 87
II. 뉴질랜드 국가브랜드 전략 88
1. 국가브랜드 구축 과정 88
2. 〈100% pure New Zealand〉 전략 89
가. 브랜드 슬로건 및 로고 89
나. 브랜드 전략 및 홍보 90
3. 〈New Thinking New Zealand〉전략 96
가. 브랜드 슬로건 및 로고 96
나. 브랜드 전략 및 홍보 97
III. 뉴질랜드 국가브랜드가 주요산업에 미친 영향 101
1. 관광산업 101
2. 농축산업 103
3. 정보통신 및 바이오테크놀로지 산업 105
IV. 성공적인 국가브랜드 전략을 위한 6가지 키워드 106
1. 명확한 목표산업을 설정하라 106
2. 일원화된 기관을 통해 통합된 브랜드전략을 추진하라 106
3. 민간분야의 적극적인 협력을 유도하라 107
4. 외부 글로벌 브랜드 전문조사기관을 이용하라 107
5. 강점을 극대화하라 108
6. 감성적 경험과 이성적 가치를 동시에 제공하라 108
[참고문헌] 110
2007년 KOTRA 발간자료목록 112
판권기 115
[참고자료] '블루오션'도 안 통하는 중국 시장 116
목차 118
요약 119
I. 블루오션, 왜 어려운가? 121
1. 블루오션과 중국시장 121
2. 중국에서 블루오션이 어려운 8가지 이유 123
II. 우는 기업, 웃는 기업 129
1. 블루오션 실패 사례 129
2. 블루오션 성공 사례 137
III. 시사점과 대응 과제 143
1. 시사점 143
2. 전략적 대응 과제 145
2007년 KOTRA 발간자료목록 149
판권기 152
[뒷표지] 153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