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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의 글-세상은 통찰력으로 움직인다
프롤로그-엘리베이터를 올라타며 누구나 창의적인 천재로 변신한다!
1부 60초 안에 상대를 설득하는 메시지의 비밀
#1 일단 튀어라, 그것이 목표다
#2 Purposeful! 당신이 원하는 것을 ‘제대로’ 알려라
#3 Original! 독특해야 살아남는다
#4 Pithy! 간결함이 힘이다
#5 첫눈에 사로잡는 비결은 따로 있다
2부. Purposeful! 당신이 원하는 것을 ‘제대로’ 알려라
#6 목표를 달성하는 열쇠
#7 아홉 가지 질문에 대답하라
#8 목표는 대세를 따르는 것이 아닌, 흐름을 이끄는 것이다!
TIP 최고의 POP 메시지를 위한 준비
3부. Original! 독특해야 살아남는다
#9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이름을 짓는 비결
#10 핵심 단어의 글자를 바꿔 넣어라
#11 창의력의 한계에 도전하고 있는가?
#12 멋진 이름을 만들었다고 끝나는 것은 아니다
TIP 실전! POP 글자 바꿔 넣기 기법 3단계
#13 “원하는 것이 뭔지는 몰라도 이건 절대 아니야 ”
#14 고객의 말에 답이 있다
#15 가슴에 꽂히는 핵심 문구를 잡아내는 기술
#16 그의 혼잣말을 놓치지 말라
TIP 실전! POP 핵심문구 잡기 기법 4단계
#17 단번에 마음을 사로잡는 대답
#18 유명한 사람과 당신을 연결시켜라
#19 알기 쉽고 즉각적인 정보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TIP 실전! POP 연상을 통한 이해 기법 4단계
#20 웃기는 데에는 도무지 소질이 없다?
#21 유머를 제안보다 먼저 내세워라
#22 목표는 약점을 강점으로 승화시키는 것
TIP 실전! POP 웃음 유발 기법 4단계
#23 진부한 표현은 일종의 죄악이다
#24 당신을 사로잡은 것이라면 다른 사람도 사로잡을 수 있다
TIP 실전! POP 잘 알려진, 혹은 진부한 표현 바꾸기 기법 3단계
#25 이름은 스스로 자기역할을 드러내야 한다
#26 마음은 논리가 아니라 감각으로 움직인다
#27 이미지와 결합해야 오래 간다
#28 유레카의 순간을 잡아내라
TIP 실전! POP 시청각을 자극하는 이름 짓기 기법 4단계
#29 사람들이 더 알고 싶어서 달려들게 하는 법
#30 뒤집어야 바로 보인다
#31 중요한 것만으로는 안 된다 혁신적이어야 한다!
TIP 실전! POP 상식 뒤집기 기법 4단계
#32 경험은 결코 모방할 수 없다
#33 참신해야 설득할 수 있다
#34 사람들은 경험담을 좋아한다
TIP 실전! POP 은유 기법 7단계
#35 메시지를 신비롭게 만드는 질문의 힘
#36 가장 효과적인 대답은 질문이다
TIP 실전! POP 질문 던지기 기법 3단계
4부. Pithy! 간결함이 힘이다
#37 짧으면서도 기억하기 쉬워야 한다
#38 예외 없는 법칙은 없다
#39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 ‘말뚝’을 박아라
#40 명료하라, 명료하라, 명료하라!
TIP 실전! POP 음성적 효과 더하기 기법 3단계
5부 상대의 관심을 계속 붙잡아두는 방법
#41 생생히 살아 숨쉬는 이야기가 오래 남는다
#42 “예를 들면”의 마법
#43 스토리는 감정을 자극한다
#44 타고난 이야기꾼의 비밀, ‘간절함’
TIP 실전! POP 체험담 넣기 기법 3단계
#45 듣는 이를 ‘물속에’ 빠뜨려라!
#46 전달하지 말고 재현하라
TIP 실전! POP 물속에 빠뜨리기 기법 3단계
#47 돈을 벌어주는 한마디의 말
#48 기억나는 것은 하나뿐이다!
TIP 실전! POP 뇌리에 남는 대사 만들기 기법 3단계
#49 궁극적인 목표는 상대와의 공감이다
TIP 실전! POP 상대 참여시키기 기법 3단계
#50 상대의 머리와 가슴을 동시에 사로잡아라
#51 나란히 놓고 비교하면 더 잘 보인다
TIP 실전! POP 나란히 놓고 비교하기 기법 6단계
#52 인용도 ‘독창적으로’ 하라
#53 인용은 커뮤니케이션의 지름길이다
TIP 실전! POP 인용하기 기법 4단계
#54 상대의 마음에 행동의 씨앗을 심어라!
#55 변화를 이끄는 POP 커뮤니케이션
TIP 실전! POP 행동에 불붙이기 기법 4단계
에필로그 : 엘리베이터를 내리면서 당신을 살리는 말
질문 1: 무엇을 팔 것인가, 혹은 상대에게 무엇을 전달할 것인가?
질문 2: 내 제안이나 제품은 어떤 문제를 해결해주는가?
질문 3: 한번 시도하고 구입해볼 만한 가치는 어디 있는가?
질문 4: 목표 고객은 누구인가?
질문 5: 나는 누구이며 내 강점은 무엇인가?
질문 6: 경쟁자들은 누구이며 나는 경쟁자들과 어떻게 차별되는가?
질문 7: 내 제안이나 제품을 거절하는 사람들의 근거는 무엇일까?
질문 8: 나의 궁극적 목적은 무엇인가?
질문 9: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행동하기를 원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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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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