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머니스쿨 : 내 아이를 크게 키우는 작은 경제 이야기 / 야기 요코 지음 ; 박재현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시공사, 2008
청구기호
332.024 ㅇ184ㄹ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99 p. : 삽화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52750846
제어번호
MONO1200804259
주기사항
원표제: 6歲からのお金入門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260230 332.024 ㅇ184ㄹ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260231 332.024 ㅇ184ㄹ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꼭 필요한 경제 교육,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
    많은 부모들이 일류 대학, 일류 직장이 내 아이의 인생을 보장할 것이라는 믿음으로 사교육비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일류 대학 출신들도 잘못된 판단으로 경제적 궁핍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우리아이가 평생 돈 때문에 고생하지 않고 풍요로운 인생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면 무엇보다 신경 써야 할 것이 경제 교육이다.
    최근 신용불량자, 실업자 문제 등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면서 우리 경제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의 경제 교육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되고 있다. 하지만 경제 교육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점은‘어떻게 가르쳐야 할까?’라는 방법론의 문제이다.
    경제 교육은 학교 교과 과목처럼 지식만 주입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생활에서 직접 터득하고 실천되어야 하기 때문에 사교육의 힘을 빌리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그런데 더 큰 문제는 부모들도 제대로 된 경제 교육을 거의 받지 못했다는 것이다. 부모 세대가 성장하던 시기는 절약이 경제 교육의 모든 것이었고 저축만 잘해도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 경제 트랜드가‘저축’에서‘투자’로 바뀌고 있다. 자녀에게 현실적인 경제 흐름을 알려주어야 하는 시대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내 아이를 똑똑한 부자로 키우는 경제 교육 이야기
    '머니 스쿨'은 경제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지만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유치원생~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을 위한 경제 교육서이다. 경제관념이 있는 사람으로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가정생활에서 아이의 경제 활동 중에 맞닥뜨릴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답을 알기 쉽게 일러준다.
    경제 교육의 핵심 수단인 용돈의 쓰임새, 세뱃돈 관리하는 법, 소비 습관, 돈의 개념과 은행의 역할, 해외여행을 계기로 환율 알게하기, 어린이 주식 투자법 등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경제 개념들을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Check up’코너에서는 본문의 핵심 내용만 뽑아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중요 개념을 잊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볼 수 있고‘상황별 대화’와‘실전노트’코너는 일상생활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경제 교육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준다.
    또‘어린이를 위한 경제 정보’ 코너에서는 초등학생을 위한 경제 교육 강좌, 기업가 교육 강좌, 어린이 경제 교육 단체, 용돈기입장을 다운받을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 화폐박물관과 자료관, 은행계좌 만드는 법, 추천할 만한 어린이 전용 통장, 증권계좌 만드는 절차, 어린이 전용 펀드 상품 등 유용한‘경제 교육 실용 정보’를 가득 담았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소꿉놀이를 하면서 “카드로 내도 되나요?”라고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면 이미 아이들의 생활에도 침투한 셈이다. 아이에게도 카드 사용의 편리함, 간편함뿐만 아니라 주의해야 할 점도 알려주자.-본문 95p 중에서
    은행에 돈을 맡긴 뒤에 ‘대체 내 돈은 어디로 간 거야? 라고 걱정하는 아이가 있다. 물론 통장에 찍힌 숫자를 보고 막연히 엄마한테 맡기는 것보다도‘나한테 돈이 있다’라며 안심하는 아이도 있다. 어느 쪽이든 아이의 계좌를 만든 일을 계기로 확실히 은행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자.-본문 122p 중에서
    나는‘주식의 구조를 가르치는 것은 돈 버는 방법을 가리키는 게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주식의 구조에 대해 배우면 살아 있는 금융이나 경제의 본질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 때문이다.-본문 135p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