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을 못하는 20가지 비밀 : 실력만으로 성공하기 힘든 조직에서 최후의 승자가 되는 법 / 마셜 골드스미스 지음 ; 이내화 ; 류혜원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웅진씽크빅, 2008
청구기호
650.1 G624w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328 p.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01077581
제어번호
MONO1200804899
주기사항
원표제: What got you here won't get you there : how successful people become even more successful
부록/보유자료:(당신의 부족한 1%를 채워주는)성공노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옮긴이의 글 _사소한 결점이 성공과 실패를 가른다

part 1 성공은 현재를 점검하는 데서 출발한다

1 현재 당신이 서 있는 위치를 점검하라

2 당신에게 부족한 1%의 진실을 찾아라

3 성공을 위해 당신이 버려야 할 것들

part 2 성공을 방해하는 걸림돌을 제거하라

4. 성공을 방해하는 오해 vs 진실

5 성공을 가로막는 20가지 실수에 감춰진 비밀

6 목표에 대한 과도한 집착을 버려라

part 3 성공을 내편으로 만드는 7가지 원칙

7 피드백 _ 다른 사람의 눈으로 자신을 바라보기

8 사과 _ 자신의 문제점을 솔직하게 인정하기

9 선언 _ 변화의 의지를 알리고 도움을 구하기

10 경청 _ 상대의 평가에 적극적으로 귀기울이기

11 감사 _ 자신의 부족함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기

12 폴로업 _ 지속적인 성공 프로세스 만들기

13 피드포워드 _ 미래의 목표를 위한 조언 구하기

part 4 더 크고 높은 성공을 향해 도전하라

14 성공을 지속시키는 8가지 변화의 규칙

15 리더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조언

맺음말 _지금 당장 성공을 향한 첫발을 내디뎌라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263237 650.1 G624w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263238 650.1 G624w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270724 650.1 G624w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0001270725 650.1 G624w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성공을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보다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가’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


    평사원에서 임원으로 올라서는 단 3%의 승자를 위한 성공방식?

    얄팍한 기교나 교묘한 술수 대신 성공을 위한 가장 핵심적인 지혜를 담은 성공학의 명저. ‘실력’과 ‘성실성’만으로는 성공하기 어려운 조직에서 최후에 살아남는 3%의 승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마셜 골드스미스는 “당신이 무심코 저지르는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실수들을 지금 당장 중단하는 것”이 바로 그 답이라는 말한다. 이 책은 ‘성공을 위해 해야 할 일’보다는 ‘성공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에 초점을 맞추며, 성공을 가로막는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실수들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 직장인 성공학의 새로운 명저를 만난다!

    미국 <뉴욕타임스>가 ‘2007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한 《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을 못하는 20가지 비밀》(원제 : What Got You Here Won't Get You There)이 드디어 국내에서 출간된다. 지은이인 마셜 골드스미스는 “지구상에 현존하는 최고의 리더십 교사이자 코치”로서 “이 시대를 이끌어갈 가장 신뢰할 만한 경영 구루”라는 극찬을 받고 있으며,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펴낸 인기 작가이기도 하다. 그의 최신작인 이 책은 “웃음을 통해 깊고 예리한 통찰에 이르게 하는 마셜 특유의 방식이 잘 녹아 있다.”는 평을 얻고 있으며, 아마존닷컴과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을 비롯해 여러 유력매체의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며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수백만 독자들을 매료시켰다.
    미국 경제주간지 <포브스>는 이 책을 “얄팍한 기교나 교묘한 술수 대신 성공을 위한 가장 핵심적인 지혜”를 담은 책으로서 ‘성공학’ 명저의 계보를 잇는 뛰어난 책이라고 평했다. 또한 아마존닷컴의 한 독자는 “이 책은 지금까지 ‘성공학’의 대명사로 불리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뛰어넘는 책”이라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단 3%의 승자만이 알고 있는 ‘성공 vs. 실패’의 비밀!

    요즘엔 직장에 들어가는 것 자체가 어렵다고 하지만, 일단 직장에 들어가고 나면 ‘회사의 꽃’인 임원이 되는 것이 모든 이들의 꿈이자 목표가 아닐까? 하지만 평범한 직장인이 임원이 되는 데 걸리는 기간은 무려 22년이나 되며, 그나마 단 3%의 사람만이 그 행운을 거머쥔다고 한다. 그렇다면 나머지 97%의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성공의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
    《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을 못하는 20가지 비밀》은 ‘성공을 위해 해야 할 일’보다는 ‘성공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에 초점을 맞추며, 성공을 가로막는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실수들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이 실수들에 감춰진 비밀이 바로 “3%의 사람은 지속적인 성공을 통해 조직의 정상에 서고, 97%의 사람은 중도에서 탈락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된다.”고 지적하고 있다.
    흔히 조직에서는 ‘실력’과 ‘성실성’만으로 정면승부를 펼치는 것이 어렵다고 말한다. 탁월한 업무실력은 어느 정도의 위치에 올라서는 데는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더 큰 성공과 지속적인 성공을 보장해주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최후에 살아남는 3%의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더 필요한 걸까? 마셜 골드스미스는 바로 “당신이 무심코 저지르는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실수들을 지금 당장 중단하는 것”이 바로 그 답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직장생활에서 흔히 부딪힐 수 있는 생생한 사례들을 통해 그 실수들이 어떻게 저질러지고 있는지, 또한 그 실수들이 어떻게 성공을 가로막고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최후의 승자가 되는 사람들의 7가지 성공방식!

    그러면 이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실수들을 멈추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마셜 골드스미스는 7가지 원칙을 통해 그 비결을 제시한다. 즉 “자신의 현재 모습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 자신의 나쁜 습관을 인정하고 → 이를 개선하겠다는 약속을 공표한 후에 → 자신이 잘하고 있는지에 대해 주변사람들의 평가를 받고 → 이 평가와 충고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 지속적인 변화를 위한 토대로 삼고 → 더 나아가 미래를 위한 조언을 구하라”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이 7가지 원칙의 핵심은 결국 3가지로 요약되는데, 첫째는 ‘자신의 결점을 아는 것’이고, 둘째는 ‘그것이 어떻게 치명적 실수로 이어지는지 아는 것이고’, 셋째는 ‘그것을 중단하고 변화시키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이 3가지는 매우 단순한 것 같지만, 사실 이만큼 강력하면서도 유용하고 실질적인 방법도 없다는 것이 마셜 골드스미스의 주장이다. 결국 ‘성공 vs. 실패’의 비밀은 대단한 원칙이나 비결이 아니라 사소한 습관의 차이에 감춰져 있다는 것이 이 책에서 얻을 수 있는 결정적 조언이라고 할 수 있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회의시간에 중요한 거래가 깨졌음을 보고하는 부하직원에게 당신은 습관적으로 욕설을 퍼부을 수도 있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침착하게 “무엇이 잘못됐나?”라고 물었다면 아무런 문제도 없었을 것이다.

    부하직원은 거래가 깨진 이유에 대해 설명했을 것이고 그 덕분에 그곳에 있는 직원들은 그 문제에 대해 좀더 잘 알게 됐을 것이며 대안을 모색하려 했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의 욕설 속에 분명하게 드러난 잠깐의 감정은 사람들에게 공포감을 준다. 그리고 그들은 당신이 화났다는 것에 신경쓰느라 정작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아무런 관심도 두지 않는다.-본문 140p 중에서
    피드백은 자신의 ‘현재 위치’를 알려주는 데 있어서 매우 유용한 방법이다. 나는 피드백 없이는 고객과 일할 수 없다. 피드백이 없다면 내게 도움을 요청한 고객이 무엇을 고쳐야 하는지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피드백 없이 결과를 얻을 수도 없고 점수를 매길 수도 없다. 우리가 개선되고 있는지 악화되고 있는지 알 수가 없는 것이다.

    판매원들에게는 무엇이 잘 팔리는지에 대한 피드백이 필요하고, 리더들에게는 부하직원들이 그들을 어떻게 보느냐에 대한 피드백이 필요하다. 이처럼 우리 모두에게는 우리가 현재 어디에 있으며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알기 위한, 그리고 우리의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피드백이 필요하다.-본문 162~163p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