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애니메이션산업 백서. 2007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 문화관광부 [공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08
청구기호
R 338.47791433 ㅎ155ㄷ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481 p. ; 26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1060240
제어번호
MONO1200804961
주기사항
이전표제: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산업백서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판권기

목차

I부 2006년 애니메이션산업 총론 13

제1장 2006 애니메이션 주요 이슈 14

제2장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시장 규모 20

제1절 제작사 매출규모 23

제2절 극장 시장규모 23

제3절 TV용 애니메이션 시장규모 26

제4절 홈비디오(VHS/DVD) 시장규모 26

제3장 애니메이션 산업 현황 및 새로운 흐름 28

제1절 국내 애니메이션산업 환경 현황 28

제2절 새로운 흐름과 비전 30

II부 국내외 애니메이션 산업현황 33

제1장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현황 34

제1절 기업 일반 36

제2절 애니메이션 산업체 규모 41

제3절 해외수출 및 수입 현황 49

제4절 콘텐츠 제작관련 현황 53

제5절 애니메이션 종사자 현황 58

제2장 국산 애니메이션 해외 진출 및 투자 현황 73

제1절 국산 애니메이션 해외 진출 및 투자현황 73

제3장 국내미디어현황 82

제1절 TV/케이블 82

제2절 극장용 장편 131

제3절 국내외 홈비디오 시장(VHS/DVD)[내용누락; p.151~152] 138

제4장 연관 산업 현황 155

제1절 애니메이션과 만화 155

제2절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165

제3절 애니메이션과 온라인 게임을 중심으로 멀티 유즈 패러다임 171

제5장 해외 애니메이션 산업 현황 175

제1절 미국 178

제2절 일본 189

제3절 중국 202

제4절 유럽 224

제5절 동남아시아 241

III부 애니메이션 소비자동향 246

제1장 전 국민 애니메이션 이용현황 247

제1절 애니메이션 인지도/선호도 249

제2절 매체별 애니메이션 시청경험률 258

제3절 애니메이션 DVD/비디오 구입률/대여율 268

제4절 애니메이션 향후 이용/구입 의향 271

제5절 불법 콘텐츠 이용현황 277

제2장 국내 애니메이션 소비자 현황 278

제1절 매체별 애니메이션 이용 형태 280

제2절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 이용 형태 374

IV부 애니메이션 산업 정책 동향 388

제1장 애니메이션 산업 정책 현황 389

제2장 지원정책의 성과와 향후 추진전략 395

부록 402

1. 국내 애니메이션 대학교육의 현황과 전망 403

2. 2006년 독립 애니메이션 현황 418

3. 국내외 애니메이션산업 관련 기관 및 단체 현황 451

4. 국내 애니메이션제작사 목록 456

5. 2006년 출시된 VHS/DVD 리스트 464

6. 국내외 전시회 및 이벤트 473

[집필진 명단]

〈표 1-2-1〉애니메이션산업 분류 21

〈표 1-2-2〉애니메이션산업 매출액 규모 21

〈표 1-2-3〉애니메이션산업 매출액 현황 (단위 : 백만원, %) 22

〈표 1-2-4〉애니메이션산업 사업형태별 매출액 현황 (단위 : 백만원, %) 23

〈표 1-2-5〉극장용 애니메이션 상영편수 및 관객수 24

〈표 1-2-6〉2006년 국내 극장에서 개봉된 한국 창작애니메이션 24

〈표 1-2-7〉2006년 국내 극장에서 개봉된 외국 애니메이션 25

〈표 1-2-8〉2006년 지상파 방송국(KBS·MBC·SBS) 애니메이션 총 방영 시간 (단위 : 분) 26

〈표 1-2-9〉국산 및 해외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2006년) (단위 : 분) 26

〈표 1-2-10〉2006년 애니메이션 DVD 셀스루 판매 순위 15 27

〈표 2-1-1〉조사 개요 34

〈표 2-1-2〉분류 체계 35

〈표 2-1-3〉애니메이션산업 설립년도 (단위 : %) 36

〈표 2-1-4〉애니메이션산업 사업체 기업형태 (단위 : %) 37

〈표 2-1-5〉애니메이션산업 사업체 기업형태 (단위 : %) 38

〈표 2-1-6〉애니메이션산업 사업체의 대표자 최종학력 (단위 : %) 39

〈표 2-1-7〉애니메이션산업 사업체의 대표자 연령 (단위 : %) 40

〈표 2-1-8〉애니메이션산업 업종별 매출액 현황 41

〈표 2-1-9〉애니메이션산업 업종별 매출액 현황 43

〈표 2-1-10〉애니메이션산업 업종별 매출액 현황 44

〈표 2-1-11〉애니메이션산업 사업형태별 매출현황 (단위 : 백만 원) 45

〈표 2-1-12〉매출액 규모별 매출액 현황 (단위 : 백만 원, %) 47

〈표 2-1-13〉종사자 규모별 매출액 현황 (단위 : 백만 원) 48

〈표 2-1-14〉애니메이션산업 수출입액 현황 (단위 : 천달러) 49

〈표 2-1-15〉애니메이션산업 지역별 수출입 현황 (단위 : 천달러) 50

〈표 2-1-16〉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관련 지출 현황 (단위 : 백만 원) 53

〈표 2-1-17〉애니메이션 산업 매체별 매출현황 (단위 : 백만 원) 54

〈표 2-1-18〉제작방식별 매출실적 (단위 : 백만 원) 55

〈표 2-1-19〉부가사업 연계현황 57

〈표 2-1-20〉애니메이션 업종별 종사자 현황 (단위 : 명) 58

〈표 2-1-21〉매출액 규모별 종사자 현황 (단위 : 명) 59

〈표 2-1-22〉종사자 규모별 종사자 현황 (단위 : 명) 60

〈표 2-1-23〉애니메이션 고용형태별 종사자현황 (단위 : 명) 61

〈표 2-1-24〉애니메이션 고용형태별 성별 종사자현황 (단위 : 명) 63

〈표 2-1-25〉애니메이션 직무별 종사자현황 (단위 : 명) 64

〈표 2-1-26〉애니메이션 직무별 종사자현황 (단위 : 명) 65

〈표 2-1-27〉애니메이션 전공별 종사자현황 (단위 : 명) 66

〈표 2-1-28〉애니메이션 전공자 활용도 및 만족도 (단위 : %) 67

〈표 2-1-29〉애니메이션 경력별 종사자 현황 68

〈표 2-1-30〉애니메이션 성별 종사자현황 (단위 : 명) 69

〈표 2-1-31〉애니메이션 학력별 종사자현황 (단위 : 명) 70

〈표 2-1-32〉애니메이션 연령별 종사자현황 (단위 : 명) 72

〈표 2-2-1〉2003. 2004. 2005. 2006년 합작 작품 증가 표 76

〈표 2-2-2〉2006-2007년 주요 해외 공동제작 작품 76

〈표 2-2-3〉해외 투자를 유치한 주요 해외 공동제작 작품(2008년 이후 방영, 개봉 예정) 77

〈표 2-3-1〉2006년 국내 및 해외 애니메이션 총 방송 시간 (단위 : 분) 83

〈표 2-3-2〉지상파 4사의 2005, 2006년 전체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비교 83

〈표 2-3-3〉2004~2005년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비교 85

〈표 2-3-4〉2006년 각 지상파 방송사의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단위 : 분) 86

〈표 2-3-5〉2005년 대비 각 방송사별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증감 (단위 : 분) 87

〈표 2-3-6〉각 방송사별 애니메이션 방영 현황 89

〈표 2-3-7〉지상파 방송사의 해외 애니메이션 방영 현황 91

〈표 2-3-8〉2005년 대비 지상파 방송사의 해외 애니메이션 방영 현황 91

〈표 2-3-9〉2006년 지상파 방송4사의 해외 애니메이션 국가별 방영 현황 92

〈표 2-3-10〉2006년 국내제작 신규애니메이션 편성 준수 여부 94

〈표 2-3-11〉2005년 국내제작 신규애니메이션 편성 현황 (7월~12월) 95

〈표 2-3-12〉각 방송사별 애니메이션 방영 현황 95

〈표 2-3-13〉국내제작 애니메이션 편성 비율 (단위 : 분) 97

〈표 2-3-14〉2004년 대비 2006년 국내제작 신규애니메이션 방영시간 증감 (단위 : 분) 99

〈표 2-3-15〉2006년 애니메이션 전문채널의 애니메이션 편성 비율 99

〈표 2-3-16〉2006년 애니메이션 전문채널 애니메이션 편성 비율 100

〈표 2-3-17〉2005년 대비 전체 애니메이션 방송 현황 (단위 : 분) 100

〈표 2-3-18〉2005년 대비 국내 애니메이션 방송 현황 (단위 : 분) 101

〈표 2-3-19〉2005년 대비 해외 애니메이션 방송 현황 (단위 : 분) 101

〈표 2-3-20〉2006년 애니메이션 전문채널 해외 애니메이션 방영 분석 102

〈표 2-3-21〉2005년 대비 지역별 해외 애니메이션 방송 현황 103

〈표 2-3-22〉지상파 방송4사의 국내제작 신규 애니메이션 목록 104

〈표 2-3-23〉지상파 방송4사의 국내제작 재방영 애니메이션 목록 106

〈표 2-3-24〉지상파 방송4사의 해외 애니메이션 목록 107

〈표 2-3-25〉애니메이션 전문채널의 국내 애니메이션 목록 111

〈표 2-3-26〉애니메이션 전문채널의 해외 애니메이션 목록 116

〈표 2-3-27〉애니메이션 제작 방식 분류 126

〈표 2-3-28〉2005년 및 2006년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의 변화 (단위 : %) 127

〈표 2-3-29〉방영 애니메이션의 방송사별 제작방식 (단위 : %) 127

〈표 2-3-30〉각 방송사의 편성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 128

〈표 2-3-31〉지상파 방송사의 방영 형태 현황 비율 130

〈표 2-3-32〉지상파 방송사의 방영 형태 현황 131

〈표 2-3-33〉2006년 개봉영화 일람(01.01~12.31) - 서울 132

〈표 2-3-34〉2006년 홈 비디오(VHS/DVD) 시장 현황 139

〈표 2-3-35〉2006년 홈 비디오(VHS) 판매량 베스트 15 141

〈표 2-3-36〉2006 DVD 판매량 베스트 15 142

〈표 2-3-37〉2006 미국 홈엔터테인먼트 셀스루 타이틀 톱 10 144

〈표 2-3-38〉2006 출시 애니메이션 VHS/DVD 집계 결과 146

〈표 2-3-39〉주간 애니메이션 VHS 대여 순위(출처: 영화마을) 149

〈표 2-3-40〉2006 애니메이션 DVD 셀스루 판매 순위 15 152

〈표 2-3-41〉2006 애니메이션 DVD 대여 순위(출처: 영화마을) 153

〈표 2-4-1〉2006-2007 제작된 만화 원작 문화콘텐츠 158

〈표 2-4-2〉만화원작 애니메이션 제작 현황 160

〈표 2-4-3〉온라인 게임과 PC게임 172

〈표 2-5-1〉세계 영상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시장 전망 (단위 : 백만 달러) 175

〈표 2-5-2〉대륙 및 국가별 아날로그 방송 중지 및 디지털 방송 실시 년도 177

〈표 2-5-3〉국가/지역별 엔터테인먼트 산업 시장 규모 및 시장점유율 (단위 : 십억달러, %) 178

〈표 2-5-4〉2006년도 미국에서 상영된 애니메이션과 미국내 매출액 현황 (단위 : $USD) 180

〈표 2-5-5〉IMAX 영화관 규모 (단위 : $USD) 182

〈표 2-5-6〉IMAX로 개봉된 영화 (단위 : $USD) 182

〈표 2-5-7〉미국내 TV 방송산업 매출액 (단위 : 백만달러) 183

〈표 2-5-8〉TV 수신 방법에 따른 총 가구수 (단위 : 백만, %) 184

〈표 2-5-9〉케이블 방송 매출액 (단위 : 백만달러) 184

〈표 2-5-10〉2006년도 일본 극장용 애니메이션 흥행수입 순위 196

〈표 2-5-11〉연도별 영상패키지소프트의 애니메이션 신작 타이틀 수 200

〈표 2-5-12〉국산 TV애니메이션 등록 공시 작품의 소재분석 210

〈표 2-5-13〉소년아동채널 애니메이션채널 방송시작 시간 표 216

〈표 2-5-14〉2006년 CCTV 소년아동채널 애니메이션 구입목록 217

〈표 2-5-15〉2006년도 애니메이션프로그램 방송채널 수 랭킹 221

〈표 2-5-16〉2006년도 애니메이션프로그램 시청률 랭킹 전10위 222

〈표 2-5-17〉2006년 EU 지원 애니메이션 작품 현황 (단위 : 백만, 분) 225

〈표 2-5-18〉유럽 애니메이션 시장 현황 226

〈표 2-5-19〉영국의 주요 애니메이션 제작사 229

〈표 2-5-20〉2006년 주요 배급사별 시장점유율 230

〈표 2-5-21〉2006년 영국 내 상영 애니메이션 매출액 (단위 : 백만파운드, 개) 230

〈표 2-5-22〉2006년 애니메이션 비디오/DVD 판매 순위 232

〈표 2-5-23〉프랑스 주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및 제작업체 현황 234

〈표 2-5-24〉프랑스 영상 산업 규모 235

〈표 2-5-25〉2006년 프랑스 상영 애니메이션 박스 오피스 매출액 (단위 : 백만달러) 236

〈표 2-5-26〉독일의 주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238

〈표 2-5-27〉독일의 영상 산업 규모 240

〈표 2-5-28〉2006년 독일 애니메이션 매출 (단위 : 백만달러) 240

〈표 3-1-1〉전 국민 조사 설계 247

〈표 3-1-2〉전 국민 조사 표본 구성(전체) 248

〈표 3-1-3〉전 국민 조사 표본 구성(남자) 248

〈표 3-1-4〉전 국민 조사 표본 구성(여자) 248

〈표 3-2-1〉애니메이션 소비자 조사 설계 279

〈표 3-2-2〉애니메이션 소비자 조사 표본 구성 279

〈표 4-1-1〉연도별 국내 애니메이션 투자 현황 (단위 : 백만원) 390

〈표 4-1-2〉애니메이션 기획/창작 역량 제고를 위한 사업 391

〈표 4-1-3〉애니메이션 기술개발 사업 392

〈표 4-1-4〉애니메이션 전문 인력 양성 사업 393

〈표 4-1-5〉애니메이션 해외진출 확대 및 협력 강화 사업 394

〈표 4-2-1〉주요 기관들의 애니메이션산업의 지원정책 추진현황 395

〈표 4-2-2〉스타프로젝트 발전지원 선정작 실적 396

〈표 4-2-3〉2006년도 애니메이션 우수파일럿 제작지원 사업 선정작 398

〈그림 1-2-1〉애니메이션 극장 매출 시장 규모 23

〈그림 2-1-1〉애니메이션산업 사업체의 설립년도 36

〈그림 2-1-2〉애니메이션산업 사업체의 기업형태 37

〈그림 2-1-3〉애니메이션산업 시업체의 기업형태 38

〈그림 2-1-4〉애니메이션산업 사업체의 대표자 최종학력 39

〈그림 2-1-5〉애니메이션산업 사업체의 대표자 연령 40

〈그림 2-1-6〉애니메이션산업 업종별 매출현황 (단위 : 백만 원) 42

〈그림 2-1-7〉애니메이션산업 업종별 매출액비중 (단위 : %) 43

〈그림 2-1-8〉애니메이션제작업 소분류별 매출액 현황 (단위 : 백만 원) 44

〈그림 2-1-9〉애니메이션제작업외 소분류별 매출액 현황 (단위 : 백만 원) 45

〈그림 2-1-10〉애니메이션산업 사업형태별 매출현황 (단위 : 백만 원) 46

〈그림 2-1-11〉매출액 규모별 매출액 현황 (단위 : 백만 원, %) 47

〈그림 2-1-12〉종사자 규모별 매출액 현황 (단위 : 백만 원) 48

〈그림 2-1-13〉애니메이션산업 수출입액 현황 (단위 : 천달러) 49

〈그림 2-1-14〉애니메이션산업 수출입액 현황 (단위 : 천달러) 50

〈그림 2-1-15〉애니메이션산업 해외 수출 방식 (단위 : %) 51

〈그림 2-1-16〉애니메이션산업 해외 진출형태 (단위 : %) 52

〈그림 2-1 17〉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관련 지출 현황 (단위 : 백만 원) 53

〈그림 2-1-18〉애니메이션 산업 매체별 매출현황 (단위 : 백만 원) 55

〈그림 2-1-19〉애니메이션산업 제작방식별 매출현황 (단위 : 백만 원) 56

〈그림 2-1-20〉애니메이션산업 제작방식별 매출현황 (단위 : 백만 원) 57

〈그림 2-1-21〉매출액 규모별 종사자현황 (단위 : 명) 59

〈그림 2-1-22〉종사자 규모별 종사자 현황 (단위 : 명) 60

〈그림 2-1-23〉애니메이션 고용형태별 종사자현황 (단위 : 명) 62

〈그림 2-1-24〉애니메이션 고용형태별 성별 종사자현황 (단위 : 명) 63

〈그림 2-1-25〉애니메이션 경력별 종사자 현황 (단위 : 명) 66

〈그림 2-1-26〉애니메이션 전공자 활용도 (단위 : %) 67

〈그림 2-1-27〉애니메이션 전공자 활용도 (단위 : %) 67

〈그림 2-1-28〉애니메이션 경력별 종사자 현황 (단위 : %) 68

〈그림 2-1-29〉애니메이션 학력별 종사자 현황 (단위 : 명) 71

〈그림 2 1-30〉애니메이션 연령별 종사자 현황 (단위 : 명) 72

〈그림 2-3-1〉2006년 국내 및 해외 애니메이션 총 방송 비율 83

〈그림 2-3-2〉2005년 2006년 국산 및 해외 애니메이션 방송시간 비교 84

〈그림 2-3-3〉2006년 각 지상파 방송사 간 애니메이션 방영비율 (단위 : 분) 87

〈그림 2-3-4〉각 방송사열 국내 및 해외 애니메이션 방영 비율 (단위 : %) 90

〈그림 2-3-5〉지상파 방송사의 해외 애니메이션 방영 비율 91

〈그림 2-3-6〉각 방송사별 국내 애니메이션 신규 방영 및 재방영 비율 96

〈그림 2-3-7〉2006년 애니메이션 전문채널 해외 애니메이션 방영 분석 102

〈그림 2-3-8〉애니메이션 전문채널 국내 애니메이션 방영시간 분포도 115

〈그림 2-4-1〉만화산업 확대도 156

〈그림 2-4-2〉만화 세계 지도 164

〈그림 2-5-1〉연도별 애니메이션 시장규모추이 190

〈그림 2-5-2〉연도별 TV애니메이션 방영시간/방영편수 추이 191

〈그림 2-5-3〉연도별 극장용 애니메이션 공개편수 추이 192

〈그림 2-5-4〉연도별 애니메이션 영상패키지소프트 (DVD/Video 등) 매출액 추이 199

〈그림 2-5-5〉2005~2006 완성했거나 제작 중인 애니메이션유형의 분포도 209

〈그림 2-5-6〉2006년 각 성, 시 국산TV애니메이션생산 수량 (단위 : 분) 211

〈그림 2-5-7〉2006년 각 성, 시 국산TV애니메이션생산 수량 (단위 : 분) 211

〈그림 2-5-8〉2006년 국산TV 애니메이션10대 제작기구 생산수량 (단위 : 분) 214

〈그림 2-5-9〉애니메이션회사에서 현재 운영상황에 대한 만족도 분포도 215

〈그림 2-5-10〉2006년 4대 애니메이션채널 전국 시청률 219

〈그림 2-5-11〉2006년 방송된 애니메이션 종류 분포도 220

〈그림 2-5-12〉Consumer spending on movies in W Europe 2006-2010 227

〈그림 3-1-1〉애니메이션 인지도/전체 [Base : N=843 / Unit : %] 249

〈그림 3-1-2〉애니메이션 인지도/남자 [Base : N=422 / Unit : %] 250

〈그림 3-1-3〉애니메이션 인지도/여자 [Base : N=421 / Unit : %] 250

〈그림 3-1-4〉애니메이션 인지도/만13~19세 [Base : N=110 / Unit : %] 251

〈그림 3-1-5〉애니메이션 인지도/만20-29세 [Base : N=246 / Unit : %] 251

〈그림 3-1-6〉애니메이션 인지도/만30-39세 [Base : N=250 / Unit : %] 252

〈그림 3-1-7〉애니메이션 인지도/만40-49세 [Base : N=237 / Unit : %] 252

〈그림 3-1-8〉애니메이션 인지도/서울 [Base : N=450 / Unit : %] 253

〈그림 3-1-9〉애니메이션 인지도/부산 [Base : N=153 / Unit : %] 253

〈그림 3-1-10〉애니메이션 인지도/대구 [Base : N=112 / Unit : %] 253

〈그림 3-1-11〉애니메이션 인지도/광주 [Base : N=62 / Unit : %] 253

〈그림 3-1-12〉애니메이션 인지도/대전 [Base : N=66 / Unit : %] 253

〈그림 3-1-13〉애니메이션 선호도/전체 [Base : N=100 / Unit : %] 254

〈그림 3-1-14〉애니메이션 선호도/남자 [Base : N=501 / Unit : %] 255

〈그림 3-1-15〉애니메이션 선호도/여자 [Base : N=499 / Unit : %] 255

〈그림 3 1-16〉애니메이션 선호도/만5~9세 [Base : N=81 / Unit : %] 256

〈그림 3 1-17〉애니메이션 선호도/만10~19세 [Base : N=186 / Unit : %] 256

〈그림 3-1-18〉애니메이션 선호도/만20~29세 [Base : N=246 / Unit : %] 256

〈그림 3-1-19〉애니메이션 선호도/만30~39세 [Base : N=250 / Unit : %] 256

〈그림 3-1-20〉애니메이션선호도/만40~49세 [Base : N=237 / Unit : %] 256

〈그림 3-1-21〉애니메이션 선호도/서울 [Base : N=527 / Unit : %] 257

〈그림 3-1-22〉애니메이션 선호도/부산 [Base : N=181 / Unit : %] 257

〈그림 3-1-23〉애니메이션 선호도/대구 [Base : N=135 / Unit : %] 257

〈그림 3-1-24〉애니메이션 선호도/광주 [Base : N=77 / Unit : %] 257

〈그림 3-1-25〉애니메이션 선호도/대전 [Base : N=80 / Unit : %] 257

〈그림 3-1-26〉매체별 애니메이션 시청경험률/전체 [Base : N=1,000 / Unit : %] 258

〈그림 3-1-27〉매체별 애니메이션 시청경험률/성별 [Base : N=1,000 / Unit : %] 259

〈그림 3-1-28〉매체 시청경험/만5~9세 [Base : N=81 / Unit : %] 260

〈그림 3-1-29〉매체 시청경험/만10~19세 [Base : N=186 / Unit : %] 260

〈그림 3-1-30〉매체 시청경험/만20~29세 [Base : N=246 / Unit : %] 260

〈그림 3-1-31〉매체 시청경험/만30~39세 [Base : N=250 / Unit : %] 260

〈그림 3-1-32〉매체 시청경험/만40~49세 [Base : N=237 / Unit : %] 260

〈그림 3-1-33〉매체 시청경험/서울 [Base : N=527 / Unit : %] 261

〈그림 3-1-34〉매체 시청경험/부산 [Base : N=181 / Unit : %] 261

〈그림 3-1-35〉매체 시청경험/대구 [Base : N=135 / Unit : %] 261

〈그림 3-1-36〉매체 시청경험/광주 [Base : N=77 / Unit : %] 261

〈그림 3-1-37〉매체 시청경험/대전 [Base : N=80 / Unit : %] 261

〈그림 3-1-38〉TV 애니메이션 시청경험률 [Base : N=1,000 / Unit : %] 262

〈그림 3-1-39〉극장 애니메이션 관람경험률 [Base : N=1,000 / Unit : %] 263

〈그림 3-1-40〉웹사이트(인터넷) 애니메이션 시청경험률 [Base : N=1,000 / Unit : %] 263

〈그림 3-1-41〉UCC 애니메이션 시청경험률 [Base : N=1,000 / Unit : %] 264

〈그림 3-1-42〉휴대기기 애니메이션 시청경험률 [Base : N=1,000 / Unit : %] 265

〈그림 3-1-43〉시청기능 뉴미디어 보유율/전체(중복응답) [Base : N=843 / Unit : %] 266

〈그림 3-1-44〉시청기능 뉴미디어 보유율/성별(중복응답) [Base : N=422, 여자 N=421 / Unit : %] 266

〈그림 3-1-45〉뉴미디어 보유율/만5~9세 [Base : N=81 / Unit : %] 267

〈그림 3-1-46〉뉴미디어 보유율/만10~19세 [Base : N=186 / Unit : %] 267

〈그림 3-1-47〉뉴미디어 보유율/만20~29세 [Base : N=246 / Unit : %] 267

〈그림 3-1-48〉뉴미디어 보유율/만30~39세 [Base : N=250 / Unit : %] 267

〈그림 3-1-49〉뉴미디어 보유율/만40~49세 [Base : N=237 / Unit : %] 267

〈그림 3-1-50〉애니메이션 DVD/비디오 구입 경험률 [Base : 2005년 N=919, 2006년 N=843 / Unit : %] 268

〈그림 3-1-51〉애니메이션 DVD/비디오 구입 경험률/성·연령별 [Base : N=843 / Unit : %] 269

〈그림 3-1-52〉애니메이션 DVD/비디오 대여 경험률 [Base : N=843 / Unit : %] 270

〈그림 3-1-53〉애니메이션 DVD/비디오 대여 경험률/성·연령별 [Base : N=843 / Unit : %] 270

〈그림 3-1-54〉애니메이션 향후 이용의향/전체 [Base : N=843 / Unit : %] 271

〈그림 3-1-55〉TV애니메이션 향후 시청의향/전체 [Base : N=843 / Unit : %] 272

〈그림 3-1-56〉TV애니메이션 향후 시청의향/지역 [Base : N=843 / Unit : %] 272

〈그림 3-1-57〉극장애니메이션 향후 관람의향/전체 [Base : N=843 / Unit : %] 273

〈그림 3-1-58〉극장애니메이션 향후 관람의향/지역 [Base : N=843 / Unit : %] 273

〈그림 3-1-59〉웹사이트(인터넷) 애니메이션 시청의향/전체 [Base : N=843 / Unit : %] 274

〈그림 3-1-60〉웹사이트(인터넷) 애니메이션 시청의향/지역 [Base : N=843 / Unit : %] 274

〈그림 3-1-61〉UCC 애니메이션 시청의향/전체 [Base : N=843 / Unit : %] 275

〈그림 3-1-62〉휴대기기 애니메이션 시청의향/전체 [Base : N=843 / Unit : %] 276

〈그림 3-1-63〉애니메이션 DVD/비디오 구입의향/전체 [Base : N=843 / Unit : %] 276

〈그림 3-1-64〉불법 콘텐츠 이용경험/성·연령별 [Base : N=1,000 / Unit : %] 277

〈그림 3-2-1〉선호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Base : N=1,194 / Unit : %] 280

〈그림 3-2-2〉선호 애니메이션 프로그램/남자 [Base : N=578 / Unit : %] 281

〈그림 3-2-3〉선호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여자 [Base : N=616 / Unit : %] 281

〈그림 3-2-4〉선호 애니메이션 프로그램/10대 [Base : N=258 / Unit : 중복%] 282

〈그림 3-2-5〉선호 애니메이션 프로그램/20대 [Base : N=301 / Unit : 중복%] 282

〈그림 3-2-6〉선호 애니메이션 프로그램/30대 [Base : N=330 / Unit : 중복%] 282

〈그림 3-2-7〉선호 애니메이션 프로그램/40대 [Base : N=305 / Unit : 중복%] 282

〈그림 3-2-8〉선호 국내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Base : N=1194 / Unit : 중복%] 283

〈그림 3-2-9〉선호 국내 애니메이션 프로그램/남자 [Base : N=578 / Unit : 중복%] 284

〈그림 3-2-10〉선호 국내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여자 [Base : N=616 / Unit : 중복%] 284

〈그림 3-2-11〉선호 국내 애니메이션 프로그램/10대 [Base : N=258 / Unit : 중복%] 285

〈그림 3-2-12〉선호 국내 애니메이션 프로그램/20대 [Base : N=301 / Unit : 중복%] 285

〈그림 3-2-13〉선호 국내 애니메이션 프로그램/30대 [Base : N=330 / Unit : 중복%] 285

〈그림 3-2-14〉선호 국내 애니메이션 프로그램/40대 [Base : N=305 / Unit : 중복%] 285

〈그림 3-2-15〉TV 애니메이션 시청 경험률/전체/성별/연령별 [Base : N=1,500 / Unit : %] 286

〈그림 3-2-16〉TV 애니메이션 시청 매체 [Base : N=1313 / Unit : %] 287

〈그림 3-2-17〉시청매체/남자 [Base : N=638 / Unit : %] 287

〈그림 3-2-18〉시청매체/여자 [Base : N=675 / Unit : %] 287

〈그림 3-2-19〉시청매체/10세 미만 [Base : N=119 / Unit : %] 288

〈그림 3-2-20〉시청매체/10대 [Base : N=258 / Unit : %] 288

〈그림 3-2-21〉시청매체/20대 [Base : N=301 / Unit : %] 288

〈그림 3-2-22〉시청매체/30대 [Base : N=330 / Unit : %] 288

〈그림 3-2-23〉시청매체/40대 [Base : N=305 / Unit : 중복%] 288

〈그림 3-2-24〉기존 미디어 대 뉴 미디어 이용횟수/전체/성별 [Base : N=57 / Unit : 회] 289

〈그림 3-2-25〉뉴 미디어 이용 후 TV 애니메이션 시청 횟수 변화/전체/성별 [Base : N=57 / Unit : 회] 290

〈그림 3-2-26〉뉴 미디어 이용 후 TV 애니메이션 시청 비용 변화/전체/성별 [Base : N=57 / Unit : %] 290

〈그림 3-2-27〉뉴 미디어 이용 후 월평균 애니메이션 시청비용 수준/전체/성별 [Base : N=14 / Unit : 원] 291

〈그림 3-2-28〉주 시청 채널/전체 [Base : N=1313 / Unit : 중복%] 292

〈그림 3-2-29〉주 시청 채널/남자 [Base : N=638 / Unit : 중복%] 293

〈그림 3-2-30〉주 시청 채널/여자 [Base : N=675 / Unit : 중복%] 293

〈그림 3-2-31〉주 시청 채널/10세 미만 [Base : N=119 / Unit : 중복%] 294

〈그림 3-2-32〉주 시청 채널/10대 [Base : N=258 / Unit : 중복%] 294

〈그림 3-2-33〉주 시청 채널/20대 [Base : N=301 / Unit : 중복%] 294

〈그림 3-2-34〉주 시청 채널/30대 [Base : N=330 / Unit : 중복%] 294

〈그림 3-2-35〉주 시청 채널/40대 [Base : N=305 / Unit : 중복%] 294

〈그림 3-2-36〉하루 평균 TV 애니메이션 시청 시간 [Base : N=1313 / Unit : 분/일] 295

〈그림 3-2-37〉하루 평균 TV 애니메이션 시청 시간/남자 [Base : N=638 / Unit : %] 296

〈그림 3-2-38〉하루 평균 TV 애니메이션 시청 시간/여자 [Base : N=675 / Unit : %] 296

〈그림 3-2-39〉하루 평균 TV 애니메이션 시청 시간/10세 미만 [Base : N=119 / Unit : %] 297

〈그림 3-2-40〉하루 평균 TV 애니메이션 시청 시간/10대 [Base : N=258 / Unit : %] 297

〈그림 3-2-41〉하루 평균 TV 애니메이션 시청 시간/20대 [Base : N=301 / Unit : %] 297

〈그림 3-2-42〉하루 평균 TV 애니메이션 시청 시간/30대 [Base : N=330 / Unit : %] 297

〈그림 3-2-43〉하루 평균 TV 애니메이션 시청 시간/40대 [Base : N=305 / Unit : %] 297

〈그림 3-2-44〉TV 애니메이션 주 시청 요일 [Base : N=1313 / Unit : %] 298

〈그림 3-2-45〉TV 애니메이션 주 시청 요일/성별 [Unit : %] 298

〈그림 3-2-46〉TV 애니메이션 주 시청 시간대 [Base : N=1313 / Unit : %] 299

〈그림 3-2-47〉TV 애니메이션 주 시청 시간대/성별 [Unit : %] 299

〈그림 3-2-48〉TV 애니메이션 주 시청 시간대/10세 미만 [Base : N=119 / Unit : %] 300

〈그림 3-2-49〉TV 애니메이션 주 시청 시간대/10대 [Base : N=258 / Unit : %] 300

〈그림 3-2-50〉TV 애니메이션 주 시청 시간대/20대 [Base : N=301 / Unit : %] 300

〈그림 3-2-51〉TV 애니메이션 주 시청 시간대/30대 [Base : N=330 / Unit : %] 300

〈그림 3-2-52〉TV 애니메이션 주 시청 시간대/40대 [Base : N=305 / Unit : %] 300

〈그림 3-2-51〉TV 애니메이션 선호 방영 시간대 [Base : N=1378 / Unit : %] 301

〈그림 3-2-52〉TV 애니메이션 선호 방영 시간대/성별 [Unit : %] 301

〈그림 3-2-53〉TV 애니메이션 선호 방영 시간대/10대 [Base : N=278 / Unit : %] 302

〈그림 3-2-54〉TV 애니메이션 선호 방영 시간대/20대 [Base : N=367 / Unit : %] 302

〈그림 3-2-55〉TV 애니메이션 선호 방영 시간대/30대 [Base : N=378 / Unit : %] 302

〈그림 3-2-56〉TV 애니메이션 선호 방영 시간대/40대 [Base : N=355 / Unit : %] 302

〈그림 3-2-57〉TV 애니메이션 시청 이유 [Base : N=1194 / Unit : %] 303

〈그림 3-2-58〉TV 애니메이션 시청 이유/남자 [Base : N=578 / Unit : %] 304

〈그림 3-2-59〉TV 애니메이션 시청 이유/여자 [Base : N=616 / Unit : %] 304

〈그림 3-2-60〉TV 애니메이션 시청 이유/10대 [Base : N=258 / Unit : 중복%] 305

〈그림 3-2-61〉TV 애니메이션 시청 이유/20대 [Base : N=301 / Unit : 중복%] 305

〈그림 3-2-62〉TV 애니메이션 시청 이유/30대 [Base : N=330 / Unit : 중복%] 305

〈그림 3-2-63〉TV 애니메이션 시청 이유/40대 [Base : N=305 / Unit : 중복%] 305

〈그림 3-2-64〉TV 애니메이션 비시청 이유 [Base : N=184 / Unit : %] 306

〈그림 3-2-65〉TV 애니메이션 비시청 이유/성별 [Unit : %] 307

〈그림 3-2-66〉TV 애니메이션 비시청 이유/10대 [Base : N=20 / Unit : %] 308

〈그림 3-2-67〉TV 애니메이션 비시청 이유/20대 [Base : N=66 / Unit : %] 308

〈그림 3-2-68〉TV 애니메이션 비시청 이유/30대 [Base : N=48 / Unit : %] 308

〈그림 3-2-69〉TV 애니메이션 비시청 이유/40대 [Base : N=50 / Unit : %] 308

〈그림 3-2-70〉TV 애니메이션 정보 취득 경로/성별 [Unit : %] 309

〈그림 3-2-71〉TV 애니메이션 정보 취득 경로/10대 [Base : N=258 / Unit : %] 310

〈그림 3-2-72〉TV 애니메이션 정보 취득 경로/20대 [Base : N=301 / Unit : %] 310

〈그림 3-2-73〉TV 애니메이션 정보 취득 경로/30대 [Base : N=330 / Unit : %] 310

〈그림 3-2-74〉TV 애니메이션 정보 취득 경로/40대 [Base : N=305 / Unit : %] 310

〈그림 3-2-75〉주 시청 애니메이션 장르 [Base : N=1313 / Unit : 중복%] 311

〈그림 3-2-76〉주 시청 애니메이션 장르/남자 [Base : N=638 / Unit : 중복%] 312

〈그림 3-2-77〉주 시청 애니메이션 장르/여자 [Base : N=675 / Unit : 중복%] 312

〈그림 3-2-78〉주 시청 애니메이션 장르/10세 미만 [Base : N=119 / Unit : 중복%] 313

〈그림 3-2-79〉주 시청 애니메이션 장르/10대 [Base : N=258 / Unit : 중복%] 313

〈그림 3-2-80〉주 시청 애니메이션 장르/20대 [Base : N=301 / Unit : 중복%] 313

〈그림 3-2-81〉주 시청 애니메이션 장르/30대 [Base : N=330 / Unit : 중복%] 313

〈그림 3-2-82〉주 시청 애니메이션 장르/40대 [Base : N=305 / Unit : 중복%] 313

〈그림 3-2-83〉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 횟수 [Base : N=1500 / Unit : %] 314

〈그림 3-2-84〉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 횟수/성별 [Unit : %] 315

〈그림 3-2-85〉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 횟수/10세 미만 [Base : N=122 / Unit : %] 316

〈그림 3-2-86〉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 횟수/10대 [Base : N=278 / Unit : %] 316

〈그림 3-2-87〉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 횟수/20대 [Base : N=367 / Unit : %] 316

〈그림 3-2-88〉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 횟수/30대 [Base : N=378 / Unit : %] 316

〈그림 3-2-89〉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 횟수/40대 [Base : N=355 / Unit : %] 316

〈그림 3-2-90〉작품 선정 의사결정자 [Base : N=529 / Unit : %] 317

〈그림 3-2-91〉작품 선정 의사결정자/성별 [Unit : %] 318

〈그림 3-2-92〉작품 선정 의사결정자/10세 미만 [Base : N=59 / Unit : %] 319

〈그림 3-2-93〉작품 선정 의사결정자/10대 [Base : N=92 / Unit : %] 319

〈그림 3-2-94〉작품 선정 의사결정자/20대 [Base : N=155 / Unit : %] 319

〈그림 3-2-95〉작품 선정 의사결정자/30대 [Base : N=135 / Unit : %] 319

〈그림 3-2-96〉작품 선정 의사결정자/40대 [Base : N=88 / Unit : %] 319

〈그림 3-2-97〉작품 관련 정보 취득 경로 [Base : N=470 / Unit : %] 320

〈그림 3-2-98〉작품 관련 정보 취득 경로/성별 [Unit : %] 321

〈그림 3-2-99〉작품 관련 정보 취득 경로/10대 [Base : N=92 / Unit : %] 322

〈그림 3-2-100〉작품 관련 정보 취득 경로/20대 [Base : N=155 / Unit : %] 322

〈그림 3-2-101〉작품 관련 정보 취득 경로/30대 [Base : N=135 / Unit : %] 322

〈그림 3-2-102〉작품 관련 정보 취득 경로/40대 [Base : N=88 / Unit : %] 322

〈그림 3-2-103〉극장용 애니메이션 비관람 이유 [Base : N=908 / Unit : %] 323

〈그림 3-2-104〉극장용 애니메이션 비관람 이유/성별 [Unit : %] 324

〈그림 3-2-105〉극장용 애니메이션 비관람 이유/10대 [Base : N=186 / Unit : %] 325

〈그림 3-2-106〉극장용 애니메이션 비관람 이유/20대 [Base : N=212 / Unit : %] 325

〈그림 3-2-107〉극장용 애니메이션 비관람 이유/30대 [Base : N=243 / Unit : %] 325

〈그림 3-2-108〉극장용 애니메이션 비관람 이유/40대 [Base : N=267 / Unit : %] 325

〈그림 3-2-109〉극장용 애니메이션 제작국 중요도 [Base : N=1378 / Unit : %] 326

〈그림 3-2-110〉극장용 애니메이션 제작국 중요도/성별 [Unit : %] 327

〈그림 3-2-111〉극장용 애니메이션 제작국 중요도/연령별 [Unit : %] 327

〈그림 3-2-112〉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용 애로 사항 [Base : N=1378 / Unit : %] 328

〈그림 3-2-113〉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용 애로 사항/성별 [Unit : %] 329

〈그림 3-2-114〉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용 애로 사항/10대 [Base : N=278 / Unit : %] 330

〈그림 3-2-115〉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용 애로 사항/20대 [Base : N=367 / Unit : %] 330

〈그림 3-2-116〉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용 애로 사항/30대 [Base : N=378 / Unit : %] 330

〈그림 3-2-117〉극장용 애니메이션 관람용 애로 사항/40대 [Base : N=355 / Unit : %] 330

〈그림 3-2-118〉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대여 경험률 [Base : N=1500 / Unit : 회/연] 331

〈그림 3-2-119〉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대여 횟수/성별 [Unit : %] 332

〈그림 3-2-120〉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대여 횟수/10세 미만 [Base : N=122 / Unit : %] 333

〈그림 3-2-121〉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대여 횟수/10대 [Base : N=278 / Unit : %] 333

〈그림 3-2-122〉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대여 횟수/20대 [Base : N=367 / Unit : %] 333

〈그림 3-2-123〉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대여 횟수/30대 [Base : N=378 / Unit : %] 333

〈그림 3-2-124〉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대여 횟수/40대 [Base : N=355 / Unit : %] 333

〈그림 3-2-125〉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대여 횟수/서울 [Base : N=791 / Unit : %] 334

〈그림 3-2-126〉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대여 횟수/부산 [Base : N=271 / Unit : %] 334

〈그림 3-2-127〉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대여 횟수/대구 [Base : N=201 / Unit : %] 334

〈그림 3-2-128〉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대여 횟수/광주 [Base : N=116 / Unit : %] 334

〈그림 3-2-129〉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대여 횟수/대전 [Base : N=121 / Unit : %] 334

〈그림 3-2-130〉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경험률/2006년 [Base : N=1500 / Unit : %] 335

〈그림 3-2-131〉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경험률/성별 [Unit : %] 335

〈그림 3-2-132〉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경험률/연령 및 지역별 [Unit : %] 336

〈그림 3-2-133〉정품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경험률/2006년 [Base : N=69 / Unit : %] 336

〈그림 3-2-134〉정품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주기 및 비용 [Base : N=55 / Unit : %] 337

〈그림 3-2-135〉구입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정품 여부 [Base : N=129 / Unit : %] 337

〈그림 3-2-136〉구입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정품 여부/성별 [Unit : %] 337

〈그림 3-2-137〉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경로 [Base : N=52 / Unit : %] 338

〈그림 3-2-138〉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시 주요 고려 항목 [Base : N=52 / Unit : %] 339

〈그림 3-2-139〉비디오/DVD 애니메이션 비구입 이유 [Base : N=126 / Unit : %] 340

〈그림 3-2-140〉비디오/DVD 작품 및 애니메이션 보유개수 [Base : N=1500 / Unit : 개] 341

〈그림 3-2-141〉비디오/DVD 작품 및 애니메이션 보유개수/성별 [Unit : 개] 341

〈그림 3-2-142〉비디오/DVD 작품 및 애니메이션 보유개수/연령별 [Unit : 개] 342

〈그림 3-2-143〉향후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의향률 [Base : N=1378 / Unit : %] 343

〈그림 3-2-144〉향후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의향률/성별 [Unit : %] 344

〈그림 3-2-145〉향후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의향률/연령별 [Unit : %] 344

〈그림 3-2-146〉향후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희망 주기 [Base : N=784 / Unit : %] 345

〈그림 3-2-147〉향후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희망 주기/성별 [Unit : %] 345

〈그림 3-2-148〉향후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희망 주기/10대 [Base : N=173 / Unit : %] 346

〈그림 3-2-149〉향후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희망 주기/20대 [Base : N=199 / Unit : %] 346

〈그림 3-2-150〉향후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희망 주기/30대 [Base : N=264 / Unit : %] 346

〈그림 3-2-151〉향후 비디오/DVD 애니메이션 구입 희망 주기/40대 [Base : N=148 / Unit : %] 346

〈그림 3-2-152〉애니메이션 관련 사이트 방문 경험률/2005년 [Base : N=1500 / Unit : %] 347

〈그림 3-2-153〉애니메이션 관련 사이트 방문 경험률/2006년 [Base : N=1500 / Unit : %] 347

〈그림 3-2-154〉애니메이션 관련 사이트 방문 경험률/성별 [Unit : %] 347

〈그림 3-2-155〉애니메이션 관련 사이트 방문 경험률/연령 및 지역별 [Unit : %] 348

〈그림 3-2-156〉애니메이션 관련 사이트 방문 빈도 [Base : N=246 / Unit : %] 349

〈그림 3-2-157〉애니메이션 관련 사이트 방문 빈도/성별 [Unit : %] 349

〈그림 3-2-158〉애니메이션 관련 사이트 방문 빈도/10세 미만 [Base : N=17 / Unit : %] 350

〈그림 3-2-159〉애니메이션 관련 사이트 방문 빈도/10대 [Base : N=69 / Unit : %] 350

〈그림 3-2-160〉애니메이션 관련 사이트 방문 빈도/20대 [Base : N=98 / Unit : %] 350

〈그림 3-2-161〉애니메이션 관련 사이트 방문 빈도/30대 [Base : N=46 / Unit : %] 350

〈그림 3-2-162〉애니메이션 관련 사이트 방문 빈도/40대 [Base : N=16 / Unit : %] 350

〈그림 3-2-163〉인터넷 유료 애니메이션 관람 경험률/2005년 [Base : N=1500 / Unit : %] 351

〈그림 3-2-164〉인터넷 유료 애니메이션 관람 경험률/2006년 [Base : N=1500 / Unit : %] 351

〈그림 3-2-165〉인터넷 유료 애니메이션 관람 경험률/성별 [Unit : %] 351

〈그림 3-2-166〉인터넷 유료 애니메이션 관람 경험률/연령 및 지역별 [Unit : %] 352

〈그림 3-2-167〉PC를 통한 애니메이션 관람 방법/2005년 [Base : N=1378 / Unit : 중복%] 353

〈그림 3-2-168〉PC를 통한 애니메이션 관람 방법/2006년 [Base : N=1378 / Unit : 중복%] 353

〈그림 3-2-169〉PC를 통한 애니메이션 관람 방법/남자 [Base : N=689 / Unit : 중복%] 354

〈그림 3-2-170〉PC를 통한 애니메이션 관람 방법/여자 [Base : N=689 / Unit : 중복%] 354

〈그림 3-2-171〉PC를 통한 애니메이션 관람 방법/10대 [Base : N=278 / Unit : 중복%] 355

〈그림 3-2-172〉PC를 통한 애니메이션 관람 방법/20대 [Base : N=367 / Unit : 중복%] 355

〈그림 3-2-173〉PC를 통한 애니메이션 관람 방법/30대 [Base : N=378 / Unit : 중복%] 355

〈그림 3-2-174〉PC를 통한 애니메이션 관람 방법/40대 [Base : N=355 / Unit : 중복%] 355

〈그림 3-2-175〉PC를 통한 애니메이션 다운 경로 [Base : N=285 / Unit : %] 356

〈그림 3-2-176〉PC를 통한 애니메이션 다운 경로/성별 [Unit : %] 357

〈그림 3-2-177〉PC를 통한 애니메이션 다운 경로/연령별 [Unit : %] 357

〈그림 3-2-178〉DVD를 통한 애니메이션 관람 의향 [Base : N=1378 / Unit : %] 358

〈그림 3-2-179〉DVD를 통한 애니메이션 관람 의향/성별 [Unit : %] 358

〈그림 3-2-180〉DVD를 통한 애니메이션 관람 의향/연령별 [Unit : %] 359

〈그림 3-2-181〉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 경험률 [Base : N=1500 / Unit : %] 360

〈그림 3-2-182〉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 경험률/성별 [Unit : %] 360

〈그림 3-2-183〉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 경험률/연령 및 지역별 [Unit : %] 361

〈그림 3-2-184〉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 주기 및 빈도 [Base : N=139 / Unit : %] 362

〈그림 3-2-185〉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 경로 [Base : N=133 / Unit : %] 362

〈그림 3-2-186〉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성별 [Unit : %] 363

〈그림 3-2-187〉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10대 [Base : N=40 / Unit : %] 364

〈그림 3-2-188〉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20대 [Base : N=59 / Unit : %] 364

〈그림 3-2-189〉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30대 [Base : N=26 / Unit : %] 364

〈그림 3-2-190〉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40대 [Base : N=8 / Unit : %] 364

〈그림 3-2-191〉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 만족도/전체/성별 [Base : N=133 / Unit : %] 365

〈그림 3-2-192〉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 만족도/연령별 [Unit : %] 365

〈그림 3-2-193〉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 의향/전체/성별 [Base : N=1378 / Unit : %] 366

〈그림 3-2-194〉개인제작(UCC) 애니메이션 시청 의향/연령별 [Unit : %] 367

〈그림 3-2-195〉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청 경험률 [Base : N=1378 / Unit : %] 367

〈그림 3-2-196〉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청 경험률/성별 [Unit : %] 368

〈그림 3-2-197〉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청 경험률/연령 및 지역별 [Unit : %] 368

〈그림 3-2-198〉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청 비시청 이유 [Base : N=1378 / Unit : %] 369

〈그림 3-2-199〉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청 의향/전체/성별 [Base : N=1378 / Unit : %] 370

〈그림 3-2-200〉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청 의향/연령별 [Unit : %] 370

〈그림 3-2-201〉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청 희망 주기 [Base : N=496 / Unit : %] 371

〈그림 3-2-202〉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청 희망 주기/성별 [Unit : %] 372

〈그림 3-2-203〉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청 희망 주기/10대 [Base : N=125 / Unit : %] 372

〈그림 3-2-204〉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청 희망 주기/20대 [Base : N=150 / Unit : %] 372

〈그림 3-2-205〉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청 희망 주기/30대 [Base : N=131 / Unit : %] 373

〈그림 3-2-206〉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청 희망 주기/40대 [Base : N=90 / Unit : %] 373

〈그림 3-2-207〉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구매율 [Base : N=1500 / Unit : %] 374

〈그림 3-2-208〉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구매율/성별 [Unit : %] 374

〈그림 3-2-209〉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구매율/연령 및 지역별 [Unit : %] 375

〈그림 3-2-210〉구매 애니메이션 캐릭터 작품명 [Base : N=461 / Unit : 중복%] 376

〈그림 3-2-211〉구매 애니메이션 캐릭터 작품명/성별 [Unit : 중복%] 376

〈그림 3-2-212〉구매 애니메이션 캐릭터 작품명/10세 미만 [Base : N=82 / Unit : 중복%] 377

〈그림 3-2-213〉구매 애니메이션 캐릭터 작품명/10대 [Base : N=96 / Unit : 중복%] 377

〈그림 3-2-214〉구매 애니메이션 캐릭터 작품명/20대 [Base : N=88 / Unit : 중복%] 377

〈그림 3-2-215〉구매 애니메이션 캐릭터 작품명/30대 [Base : N=146 / Unit : 중복%] 377

〈그림 3-2-216〉구매 애니메이션 캐릭터 작품명/40대 [Base : N=49 / Unit : 중복%] 377

〈그림 3-2-217〉애니메이션 캐릭터 구매 제품 [Base : N=777 / Unit : 중복%] 378

〈그림 3-2-218〉애니메이션 캐릭터 구매 제품/성별 [Unit : %] 379

〈그림 3-2-219〉애니메이션 캐릭터 구매 제품/10세 미만 [Base : N=179 / Unit : %] 380

〈그림 3-2-220〉애니메이션 캐릭터 구매 제품/10대 [Base : N=141 / Unit : %] 380

〈그림 3-2-221〉애니메이션 캐릭터 구매 제품/20대 [Base : N=124 / Unit : %] 380

〈그림 3-2-222〉애니메이션 캐릭터 구매 제품/30대 [Base : N=261 / Unit : %] 380

〈그림 3-2-223〉애니메이션 캐릭터 구매 제품/40대 [Base : N=72 / Unit : %] 380

〈그림 3-2-224〉애니메이션 캐릭터 구매 장소 [Base : N=736 / Unit : %] 381

〈그림 3-2-225〉애니메이션 캐릭터 구매 이유 [Base : N=736 / Unit : %] 381

〈그림 3-2-226〉애니메이션 캐릭터 구매 만족도 [Base : N=736 / Unit : %] 382

〈그림 3-2-227〉애니메이션 캐릭터 재구매 의향 [Base : N=736 / Unit : %] 382

〈그림 3-2-228〉여가 활용 방법 [Base : N=1500 / Unit : 중복%] 383

〈그림 3-2-229〉여가 활용 방법/성별 [Unit : 중복%] 384

〈그림 3-2-230〉여가 활용 방법/10세 미만 [Base : N=122 / Unit : 중복%] 385

〈그림 3-2-231〉여가 활용 방법/10대 [Base : N=278 / Unit : 중복%] 385

〈그림 3-2-232〉여가 활용 방법/20대 [Base : N=367 / Unit : 중복%] 385

〈그림 3-2-233〉여가 활용 방법/30대 [Base : N=378 / Unit : 중복%] 385

〈그림 3-2-234〉여가 활용 방법/40대 [Base : N=355 / Unit : 중복%] 385

〈그림 3-2-235〉월 평균 여가 활용 비용/전체/성별 [Base : N=1500 / Unit : 만원] 386

〈그림 3-2-236〉월 평균 여가 활용 비용/연령 및 지역별 [Unit : 만원] 387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262631 R 338.47791433 ㅎ155ㄷ 200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0001262632 R 338.47791433 ㅎ155ㄷ 2007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