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위기를 피하고 기회를 포착한)한국의 재테크 천재들 / 여운봉 ; 양찬일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밀리언하우스, 2008
청구기호
332.024 ㅇ252ㅎ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55 p.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1643338
제어번호
MONO1200808166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270279 332.024 ㅇ252ㅎ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270280 332.024 ㅇ252ㅎ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평균 자산 100억, 슈퍼 부자 300명의 천재적 재테크 전략!

    버블붕괴의 어두운 경제시나리오,
    ‘재테크 천재들’만이 답을 쥐고 있다!

    거품 붕괴라는 어두운 경제 전망의 재테크 혼란기. 명쾌한 투자의 길을 제시해줄 ‘해결사’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여기 평균 자산 100억의 슈퍼 부자 300명이 있다. 이는 저자가 지난 5년간 만나온 VIP 자산가 고객들의 평균 포트폴리오이다. 재테크에 있어서는 가히 ‘천재적인’ 감각을 지닌 그들. 그들은 이 암흑기에 어떤 미래를 상상하며, 어떻게 움직이고 있을까?
    그들은 혼란기에도 당황하지 않고 호황기에도 흥분하지 않으며 현자처럼 미래를 내다보고 부자처럼 벌어들인다. 위기를 관리하고 기회를 포착하는 그들의 재능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 그 해답은 바로 그들의 미래 통찰력에 있다. 미래를 내다보는 눈이야말로 그들이 ‘부자가 될 수밖에 없는 명확한 이유’이다.
    부자들은 지금 같은 혼란기를 오히려 최고의 투자 황금기로 생각하고 있다. 모두가 방향을 잃고 어디로 갈지 몰라 우왕좌왕할 때, 그들은 10년 후의 변화를 미리 읽고 돈의 길목을 지킨다. 미래의 부를 만나고 싶다면, 그들의 움직임 하나하나를 주시하라!
    그들은 왜 강남의 아파트를 떠나고, 왜 양복을 입지 않을까? 그들은 공항에서 무엇을 보며, 인구 감소 현상에서 어떤 변화를 짐작할까? 그들은 왜 쓸모없어 보이는 소나무에 투자하고, 어떻게 자녀에게 부자의 유전자를 물려줄까? 그들은 어떻게 부의 흐름을 타고 어떻게 돈의 길목을 지킬까?
    미국의 석유재벌 폴 게티는 이렇게 말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식, 실력과 운, 그리고 백만장자 마인드가 필요하다!” 그중 어느 하나라도 포기한다면 부자의 삶과는 멀어지는 셈이다. 이 책에는 바로 그 ‘부자 만드는 재료’들이 고루 담겨 있다. 급변하는 투자 환경, 경제적 혼란기에 부자들이 어떻게 미래를 예측하고 움직이는지 알려주고, 구체적인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이 책은 부자들의 놀라운 미래관과 그들이 내다보는 미래 재테크 트렌드의 청사진이다. 어떤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고 진짜 부자가 되고 싶은 이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꼭 필요한 보물지도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 0.1% 재테크 천재들에게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그들은 ‘손톱이 자라 손바닥을 뚫을’ 정도의 인내로 장기투자에 집중한다. 모든 투자에 있어서 지독하게 따져 고른 뒤, 지독하게 기다릴 줄 안다.
    그들은 치열하게 부딪치며 살아왔기에 실물경제에 관한 탁월한 안목을 지니고 있다.
    그들은 익숙한 사람들보다 오히려 낯선 사람과의 인맥을 중요하게 여긴다.
    그들은 무조건 아끼고 모으지 않는다. 진정한 쉼이 있을 때 돈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직업도 재테크처럼 분산투자를 한다. 그래야 승률이 높아진다고 말한다.
    그들은 ‘얼마나 위험이 큰가’를 고민하기보다 ‘위험이 커도 그 이상의 수익 가능성이 있는가’를 먼저 판단한다.
    그들은 예술가 못지않은 창의성을 가지고 있다. 그들에게 돈은 상상하는 것이며, 개발하는 것이다! 돈 벌기 위해서라면 ‘우주적으로’ 생각하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그들은 생활의 작은 변화에도 민감하다. 나비효과처럼 그것이 미래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항상 생각한다.

    준비 없는 투자는 반드시 실패하게 되어 있다!

    PART 1에서는 대한민국 상위 0.1% 부자들이 전망하는 미래 경제의 10가지 현상을 공개한다. 재테크의 핵심은 언제나 ‘지금’, 그리고 ‘여기’이다. 부자들은 그러한 현재성에 누구보다 민감한 트렌드 캐처Trend Catcher들이기도 하다. 시간과 정보의 장악, 신용의 중요성, 탈강남, 세금을 안고 가는 법, 복합적 인맥, 은퇴와 지출 전략, 영리한 투잡법 등 부의 미래 지형도에서 핵심이 되는 10가지 전략을 공개한다.
    PART 2에서는 부자들이 예측하는 향후 10년 재테크 키워드들을 살펴본다. 대동소이한 정보로 남들보다 앞서 미래를 내다보는 그들만의 탁월한 방법을 공개한다. 또한 초저금리 시대에 대비한 부자들의 금리 테크와 그들이 역사책을 탐독하는 이유도 주목할 만하다.
    PART 3에서는 구체적인 재테크 노하우들을 소개한다. 부동산, 주식, 펀드 투자에서 길을 잃고 우왕좌왕하는 이들에게, 중국과 인도를 중심으로 한 세계 시장의 재편성과 국토발전계획, 인구 감소 등에 따른 新 재테크 실전 비법을 전수한다. 뿐만 아니라 미술품, 적송 등 모든 것을 돈으로 만드는 창의적 재테크 비법도 들어 있다.
    PART 4에서는 부자들의 ‘돈 되는’ 마인드를 훔쳐본다. ‘투자 전략’이란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밑바탕에 깔린 세계관과 사고방식이다. 부자들은 위기와 실패를 대함에 있어서 일반인들보다 탁월한 통찰과 인내를 보여준다. 또한 그들이 부자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는 결국 끊임없는 공부에 있음을 알 수 있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부자들은 항상 호기심이 많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도 적극적이고 열성적이다. 환갑을 훨씬 넘긴 나이에도 이메일이나 PDA 등 최신 정보 기술을 익히는 데 주저함이 없다. 취미도 다양하다. 골프 등 익히 알려진 것 말고도 이름으로 보는 사주풀이, 화석 수집, 거미 채집 등 독특한 취미를 가지고 있는 이들도 많았다. 돈과 시간적 여유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겠지만 이러한 적극성이 현재의 부를 축적한 비결일 것이다.-본문 76p 중에서
    부자들은 자신들도 모르는 사이에 ‘나비효과Butterfly Effect’를 신봉하고 있다. 브라질에 있는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미국 텍사스에 거대한 토네이도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한다. 그와 마찬가지로 부자들은 생활 속 작은 변화를 잡아냄으로써 미래를 바꿔나간다.

    그러기 위해 그들은 행인들의 옷매무새, 걸음걸이 하나도 놓치지 않는다. 세상만사를 흥미롭게 지켜본다. 진정 평범한 일상 속에 경제를 뒤흔들 가치가 숨겨져 있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본문 117p 중에서
    부자들은 이 세상 사물에 대한 관찰을 멈추지 않는다. 그렇게 함으로써 투자 대상을 최대한 넓힌다. 미술품 다음에는 와인, 와인 다음에는 소나무다. 부자들이 찾는 그 다음은 또 뭘까? 아마 남극의 얼음이나, 혹은 지구를 벗어나 우주에 투자하는 것도 고려할 것이다. 주식과 부동산을 뛰어넘는 대안투자처의 탐색은 부자들의 절대 과제다.-본문 218p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