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chapter 1 예술경영 개관
01 예술경영의 생성과 필요성
1 예술경영의 생성
2 예술과 경영의 접목과 확산
3 예술경영의 필요성
02 예술과 경영
1 예술경영의 다양성 이해
2 내외부적 환경요소
3 시장의 실패
4 수익발생의 필요성
03 예술경영의 발달과정
1 예술경영 발달의 역사적 이해
2 예술경영의 본질과 문화예술기관의 특성
3 예술가와 예술경영자
4 경영방식의 진화
04 문화경제의 가치와 예술문화의 경영
1 문화경제의 가치
2 문화예술의 가치확산
chapter 2 문화예술조직의 운영
05 경영환경 분석과 조직의 구성요소
1 변화하는 문화예술 환경
2 문화예술기관의 조직
3 조직의 구성요소
06 인적자원의 관리와 운용
1 인사관리의 목적
2 성과와 직능
3 동기부여와 경영전략
4 커뮤니케이션 방법론
07 기업마케팅의 변화와 전망
1 기업마케팅의 변화와 예술경영활동
2 기업전략의 변화와 수익창출전략
3 기업문화와 예술경영
4 예술경영 의사결정 과정과 전략경영
chapter 3 예술경영의 마케팅
08 마케팅 일반론의 이해
1 마케팅의 개념
2 경영사고와 방법론의 진화
3 현대 예술경영 마케팅의 트렌드
09 예술시장과 예술 마케팅
1 예술 마케팅의 개념
2 표적 마케팅과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3 표적 마케팅
4 시장 선정과 포지셔닝
10 관객조사와 관객개발
1 관객의 논리 이해
2 소비자행동이론의 고찰
3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전략
4 예술경영의 프로모션 관리
11 예술경영 의사결정과 시장조사
1 예술경영의 의사결정과 마케팅 정보
2 예술경영 마케팅 조사
3 예술시장 수요의 측정과 예측
12 예술경영의 재무관리
1 예술경영 재무관리 개념
2 예술경영 재무관리과정
3 예술경영의 비용관리
chapter 4 예술경영과 문화산업
13 문화산업의 형성과 예술경영
1 문화산업의 형성
2 문화산업과 문화요소
3 문화예술의 산업적 변화와 융화
14 예술경영과 문화산업
1 예술경영과 문화산업
2 예술경영, 산업경영, 문화산업의 속성 비교
3 문화산업의 원소스 멀티유스
4 문화산업의 특성과 전망
chapter 5 예술경영의 e비즈니스 전략
15 인터넷 가상공간의 등장과 의미
1 인터넷의 등장
2. e비즈니스와 예술혁명
3. 예술경영의 e비즈니스 전략과정
4. e비즈니스 홍보전략
5. e펀드레이징과 스폰서십
6 인터넷 기반 정보화시대의 예술경영적 대안
참고문헌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