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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문
보고서 초록
요약문
Summary
Contents
목차
제1장 서론 22
제1절 연구 배경 및 필요성 22
제2절 연구 목표 및 내용 23
제2장 국내 원자력기술기업과 수출 25
제1절 원자력 및 방사선 기출기업 일반현황 25
1. 고용 및 매출 25
2. 생산품목과 기술경쟁력 32
제2절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기업 수출현황 36
제3절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기업의 수출계획 및 전망 42
제3장 원자력 기술기업의 효과적인 해외마케팅을 위한 현황조사 46
제1길 원자력기술기업의 해외마케팅 현황과 필요성 46
제2절 국내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현황 51
1.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조사 배경 및 결과 51
2. 해외마케팅 지원사업별 추진 현황 53
제4장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수행 내용 62
제1절 추진배경 및 필요성 62
제2절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추진내용 63
1. 전시회 지원사업 63
2. 해외광고 지원사업 86
3. 해외시장 조사사업 97
4. 실무 교육 및 정보공유 128
제5장 해외마케팅 추진사업 결과분석 및 향후 추진 방안 132
제1절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결과 분석 132
1. 지원사업별 결과분석 132
2. 추진사업에 대한 전문가 조언 140
제2절 효과적 해외마케팅을 위한 전략방안 142
1. 원자력 비발전 분야 수출업체 실태 요약 142
2. 효과적 해외진출을 위한 추진방안 143
3. 향후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추진방안 145
제6장 연구결과 및 활용방안 149
제1절 연구 추진성과 149
제2절 향후 활용 방안 150
부록 152
부록 1. 국내 해외마케팅 지원사업별 세부 현황 153
부록 2.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만족도 조사 200
부록 3. 해외마케팅 추진 사업별 참고자료 202
부록 4. 해외 업체 수집 정보 261
서지정보양식
BIBLIOGRAPHIC INFORMATION SHEET
〈표 2-1. 원자력기술기업들의 총 매출액(2005)〉 28
〈표 2-2. 원자력기술기업들의 경영 상태에 대한 응답 분포〉 29
〈표 2-3. 원자력기술기업들의 경영 애로사항〉 31
〈표 2-4. 원자력기술기업의 중요 경쟁력〉 33
〈표 2-5. 특성별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또는 관련제품 자체 연구개발 경험〉 35
〈표 2-6. 기업 특성별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수출 여부〉 36
〈표 2-7.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관련 주요 수출 품목〉 37
〈표 2-8. 기업 매출액 중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또는 관련제품 수출액 비중(2005)〉 38
〈표 2-9.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또는 관련제품 수출업무 수행 전담부서 보유 특성별 분석〉 40
〈표 2-10. 해외시장에서 경쟁사 대비 자사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관련제품의 경쟁력 수준 분석〉 41
〈표 2-11.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기업 증 수출실적 없는 기업의 수출계획 여부〉 43
〈표 2-12. 향후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또는 관련제품의 수출전망(2005)〉 44
〈표 3-1. 국내발행 해외홍보지 현황〉 55
〈표 3-2. KOTRA 국내무역관 및 연락처〉 57
〈표 3-3. 민간 해외지원센터 현황〉 58
〈표 4-1. 2007년 센서박람회 참가 기업〉 64
〈표 4-2. 기업별 주요 상담실적〉 67
〈표 4-3. 전문전시회 참가신청 기업〉 72
〈표 4-4. 전문전시회 참가 신청기업 평가 결과〉 74
〈표 4-5. 개별광고 신청기업〉 89
〈표 4-6. 개별광고 지원사업 평가결과〉 90
〈표 4-7. 2006년도 동일본지역전력4사·원자력발전소의 운행실적〉 113
〈표 4-8. 2006년도 서일본지역전력6사·원자력발전소의 운전실적〉 113
〈표 4-9. 2006년도 전력10사·원자력발전소의 운전실적〉 114
〈표 4-10. HS 9022 수입액 추이〉 116
〈표 4-11. UAE 2007년 공휴일 일정표〉 121
〈표 5-1. 해외시장조사의 유형〉 138
〈그림 2-1. 원자력기술기업의 종업원 수 분포 및 업종별 종사자 평균비율〉 25
〈그림 2-2. 종업원 분포 및 방사선관련 종사자 비율〉 26
〈그림 2-3. 전체기업의 매출액〉 26
〈그림 2-4. 원자력기술기업들의 총 매출액(2005)〉 27
〈그림 2-5. 원자력기술기업들의 경영 상태에 대한 응답분포〉 29
〈그림 2-6. 원자력기술기업들의 경영 애로사항〉 30
〈그림 2-7. 원자력기술기업의 주요 생산 품목〉 32
〈그림 2-8. 원자력기술기업의 중요 경쟁력〉 33
〈그림 2-9. 기업 매출액 중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또는 관련제품 수출액 비중(2005)〉 38
〈그림 2-10.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또는 관련제품 수출업무 수행 전담부서 보유 여부〉 39
〈그림 2-11. 해외시장에서 경쟁사 대비 자사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또는 관련제품의 경쟁력 수준〉 41
〈그림 2-12. 수출실적이 없는 업체 중 향후 수출계획 여부〉 42
〈그림 2-13. 향후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또는 관련제품의 수출전망〉 44
〈그림 2-14. 향후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또는 관련제품 수출 전망을 어렵게 보는 이유〉 45
〈그림 3-1. 원자력기술기업의 해외마케팅 능력 중 가장 취약한 분야〉 46
〈그림 3-2. 해외시장 개척과정에서 느낀 애로사항〉 47
〈그림 3-3. 수출 저변 확대를 위해 정부가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정책〉 48
〈그림 3-4. 원자력 및 방사선기술 또는 관련제품 수출을 위해 가장 필요한 정보〉 48
〈그림 3-5.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가장 효과적인 해외 마케팅 수단〉 49
〈그림 3-6.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 또는 관련제품 수출에 있어서 가장 매력적인 해외시장〉 50
〈그림 4-1. 전시 부스 위치〉 65
〈그림 4-2. 전시 개최 도면〉 65
〈그림 4-3. 센서박람회 전시 모습〉 66
〈그림 4-4. 전시 개최 모습1〉 68
〈그림 4-5. 전시 개최 모습2〉 68
〈그림 4-6. 전시 개최 모습3〉 69
〈그림 4-7. 전시 개최 모습4〉 69
〈그림 4-8. 전시 개최 모습5〉 70
〈그림 4-9. 전시 개최 모습6〉 70
〈그림 4-10. 해외전시회 지원 사업 평가절차〉 73
〈그림 4-11. Wire Asia 2007 전시 사진〉 85
〈그림 4-12. 원자력기술 광고 이미지〉 88
〈그림 4-13. 개별기업 광고 이미지〉 92
〈그림 4-14. 중국의 최근 3년간 수입통계〉 106
〈그림 4-15. 중국의 최근 3년간 국가별 수입통계〉 107
〈그림 4-16. 중국의 최근 3년간 수출통계〉 107
〈그림 4-17. 중국의 최근 3년간 국가별 수출통계〉 108
〈그림 4-18. 중국의 각 성별 수입통계〉 109
〈그림 4-19. 중국의 각 성별 수출통계〉 109
〈그림 4-20. 성별 대 한국 수입현황〉 110
〈그림 5-1. 해외진출 추진체계〉 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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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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