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통통통 유머로 통하라! : 성공을 부르는 유머기법! / KBS 유머공작소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티앤디플러스, 2007
청구기호
811.7 ㅋ355ㅌ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23 p. : 삽화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5910757
제어번호
MONO1200821250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296149 811.7 ㅋ355ㅌ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296150 811.7 ㅋ355ㅌ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KBS 에듀-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통통통 유머로 통하라』
    KBS DMB 라디오에서 인기리에 방송되었던 『통통통 유머로 통하라』는 성공과 행복의 키워드를 유머에서 찾고 있다. 인기 유머강사인 신상훈 교수와 개그맨 김준호가 사회를 본 이 프로그램에는 변호사(안혁), 대학강사(김근홍), 개그맨(강일구), 전문MC(손은아)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패널들이 함께 출연하였다. 방송에서는 유머의 원리를 공부하고 유머 연습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유머를 구사하고 분위기를 이끌어나가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특히 어눌한 유머감각을 가지고 있던 패널들이 방송의 종반에는 훌륭하게 유머를 구사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훈련에 의한 유머감각의 업그레이드가 그 사람의 유머감각과 분위기를 어떻게 바꿔주는지를 보여주었다.

    유머감각을 업그레이드 하면 인생도 업그레이드된다
    삼성경제 연구소가 CEO 600여명에게 물었다. “유머가 풍부한 사람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겠는가?” 59.9%가 ‘그렇다’고 대답했으며 26.5%가 ‘매우 그렇다’고 대답하였다. 또한 유머감각은 여성들이 찾는 배우자의 우선 요건으로 몇 년째 등장하고 있다.
    또한 KBS에서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유머인식조사를 한 결과 행복한 인생을 위한 유머의 중요성에 대해 95.9%라는 절대다수가 인정하고 있었다.
    하지만 응답자의 54%가 썰렁한 반응이 두려워 유머를 시도하지 않는다고 대답하였다. 아울러 유머를 후천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믿는 사람이 52.7%에 달하였다.
    유머를 배우고 자유롭게 구사함으로써 성공과 행복의 인생을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성공으로 이끄는 유머 교과서 『통통통! 유머로 통하라』

    - 웃음의 원리를 배운다
    왜 내가 하면 썰렁한 이야기도 저 사람이 하면 웃음이 터질까? 웃음의 비밀을 풀기위해서는 그 원리를 알아야 한다. 실제 개그맨들이 사용하거나 연예인들이 토크쇼에서 사용하는 유머의 기법, 그리고 유머의 달인들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자신들도 모르게 구사하고 있는 웃음의 원리를 제시해준다.
    기대를 배반하고, 단어로 웃기며, 패러디와 바보되기부터 자기만의 유행어 만들기까지 웃음의 달인이 되기 위한 기법을 알려준다.

    - 연습을 통해 몸으로 채득하라
    이론이 강한들 실제로 적용해보지 못하면 웃음의 감각을 찾기 힘들다. 『통통통! 유머로 통하라』에서는 적절한 삽화와 만화를 이용해 상황을 제시하고 이에 적합한 유머를 독자가 찾아가도록 제시하고 있다.
    실제 패널들이 유머 상황에 제시한 답을 신상훈 교수가 평가하면서 독자들의 답에 대한 조언이 되도록 하였다. 독자들은 이런 연습을 통해 자신의 유머감각을 평가하고 창의적 발상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 다양한 유머예제를 머릿속에 남긴다
    연인을 웃게 하는 유머, 대중을 즐겁게 하는 강의유머, 성공을 부르는 비지니스 유머, 그리고 면접유머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유머까지 『통통통! 유머로 통하라』는 상황별로 적합한 유머를 구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본문 속에서 그리고 별도로 구성된 부록에서 다양한 최신 유머를 접하고 익힘으로써 책을 읽는 과정에서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트렌드에 맞는 유머를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 즐겁게 공부하면 유머감각이 업그레이드 된다
    유머로 통하라는 유머를 강의하는 교과서 역할을 한다. 유머강의가 점차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고, 많은 유머관련 책들이 나와 있지만 단순히 유머를 모아 놓은 책은 원리를 알지 못하고 혼자서만 즐기는 책이 되기 쉽다. 반대로 자기계발서로써 유머를 다룬 책들도 대부분 유머의 다양한 기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독자들의 여러 가지 요구를 반영하기 보다는 상황에 맞는 유머를 제시하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통통통! 유머로 통하라』는 유머 교과서라는 타이틀을 얻을 수 있을 만큼 웃음의 원리부터 실례까지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들 모두가 자연스럽게 유머를 구사하고 행복한 웃음을 전달해주는 방법을 유머교과서 『통통통! 유머로 통하라』에서 찾을 수 있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영국 비평가 겸 역사가인 칼라일은 '진실된 유머는 머리가 아니라 가슴에서 나온다'고 말했다. 그는 유머를 사용할 대 반드시 피해야 할 것인 '억지'라고 말했다. 억지로 웃기려 하는 것은 듣는 사람에게도 고통이 된다. 웃기는 것보다 앞서야 하는 것은 상대에 대한 관심, 즐겁게 해주려는 따뜻한 마음이다.

    1. 바보 같은 행동, 한 번 하면 실수이지만 두 번 세 번 네 번 자꾸 하면 유머가 되는 법. 같은 말이나 비슷한 구절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상대가 웃게 된다.

    2. 반복하기 기술을 응용하여 자기만의 유행어를 만들 수 있다. 자기만의 특색이 살아 있는 문장을 기회가 있을 때마다 반복저긍로 사용하라. 반복해서 듣다보면 주변 사람들도 중독이 돼서 당신을 생각하면 그 유머가 떠오르고 마침내는 따라하게 될 것이다.

    3. 지금껏 배워왓던 것 이외에도 비유법, 칭찬법, 용어 유머, 속담 활용법, 조어활용법, 신이론 기법 등이 있다.

    - 본문 96~97쪽, '반복해서 웃기기와 자기만의 유행어 만들기'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