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지역브랜드 그 성공의 조건은? / 경남발전연구원 인기도
발행사항
창원 : 경남발전연구원, 2008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형태사항
iv, 91 p. : 삽화, 도표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83511706
제어번호
MONO1200824384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발간에 즈음하여 / 안상근

본 자료에 대해 / 스즈끼 타카오(鈴木 孝男)

목차

제1장 지역브랜드 9

1. 지역브랜드의 정의 10

2. 지역브랜드 전략 12

제2장 왜 지역브랜드가 필요한가? 16

1. 소비자의 시점 19

2. 상품의 시점 21

3. 지역·주민의 시점 23

제3장 지역브랜드 3대 전략 26

제4장 지역브랜드 구축 32

1. 브랜드 프리미엄 전략(부가가치) 35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정보전달) 42

3. 브랜드 로열티 전략(고객만족) 47

제5장 지역브랜드 활용 58

1. 지역브랜드를 활용한 상품화 60

2. 지역브랜드를 활용한 마케팅 62

3. 지역브랜드 검증 63

제6장 지역브랜드 전략 66

1. 브랜드전략 조직 68

2. 브랜드전략의 이해(브랜드의 내부화) 69

3. 브랜드전략의 현상과 과제 파악 71

4. 브랜드전략의 목적·목표 설정 72

5. 브랜드 평가지표 75

제7장 지역브랜드 관리 78

1. 지역브랜드의 상표와 권리 80

2. 지역브랜드 관리 81

3. 주민에 대한 설명 83

제8장 지역브랜드 체크시트 86

1. 지역브랜드 체크시트의 개요 88

2. 체크시트 기입방법 89

3. 체크시트 판정방법(합계점수) 93

4. 차트그림에 의한 판정방법 95

판권기 99

(표1) 지역브랜드의 정의 11

(표2) 지역브랜드가 중시되는 이유의 세가지 시점 18

(표3) 지역브랜드 3대 전략과 내용 28

(표4) 브랜드가치 제고 전략 35

(표5)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43

(표6) 상품구입 빈도별 브랜드 이용자의 분류 47

(표7) 잠재이용자를 로얄·일반이용자로 전환시키는 데 있어서의 저해요인 53

(표8) 지명을 사용한 상품화 조건 61

(표9) 브랜드전략 수립에 필요한 내용 74

(표10) 브랜드 평가지표 작성단계 77

(표11) 상표등록시에 명확하게 해야 할 사항 80

(표12) 브랜드가치를 하락시키는 주요 네가지 위험 82

(표13) 지역브랜드 전략 체크시트 91

(표14) 합계점수별 지역의 브랜드전략 진행상황 진단 93

(그림1) 지역브랜드의 개념도 10

(그림2) 매출과 평판과의 관계에 따른 브랜드전략 13

(그림3) 지역브랜드에 대한 세가지 시점 19

(그림4) 소비자의 시점 20

(그림5) 상품의 시점 22

(그림6) 지역·주민의 시점 23

(그림7) 지역브랜드의 3대 전략간 관계 30

(그림8) 공급곡선 36

(그림9) 상품 구입빈도별 브랜드 이용자 분류 48

(그림10) 로열이용자에 대한 전략 50

(그림11) 일반이용자에 대한 전략 52

(그림12) 잠재이용자에 대한 전략 55

(그림13) 브랜드전략 조직(예) 68

(그림14) 지역의 브랜드전략 상황을 보는 육각형 차트 91

(그림15) 조직 우선형 95

(그림16) 실천 우선형 96

(그림17) 상품 우선형 96

(그림18) 역사 중시형 97

(그림19) 균형형 97

(그림20) 전략 초기형 98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T000027646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