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발간에 즈음하여 / 안상근
본 자료에 대해 / 스즈끼 타카오(鈴木 孝男)
목차
제1장 지역브랜드 9
1. 지역브랜드의 정의 10
2. 지역브랜드 전략 12
제2장 왜 지역브랜드가 필요한가? 16
1. 소비자의 시점 19
2. 상품의 시점 21
3. 지역·주민의 시점 23
제3장 지역브랜드 3대 전략 26
제4장 지역브랜드 구축 32
1. 브랜드 프리미엄 전략(부가가치) 35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정보전달) 42
3. 브랜드 로열티 전략(고객만족) 47
제5장 지역브랜드 활용 58
1. 지역브랜드를 활용한 상품화 60
2. 지역브랜드를 활용한 마케팅 62
3. 지역브랜드 검증 63
제6장 지역브랜드 전략 66
1. 브랜드전략 조직 68
2. 브랜드전략의 이해(브랜드의 내부화) 69
3. 브랜드전략의 현상과 과제 파악 71
4. 브랜드전략의 목적·목표 설정 72
5. 브랜드 평가지표 75
제7장 지역브랜드 관리 78
1. 지역브랜드의 상표와 권리 80
2. 지역브랜드 관리 81
3. 주민에 대한 설명 83
제8장 지역브랜드 체크시트 86
1. 지역브랜드 체크시트의 개요 88
2. 체크시트 기입방법 89
3. 체크시트 판정방법(합계점수) 93
4. 차트그림에 의한 판정방법 95
판권기 99
(표1) 지역브랜드의 정의 11
(표2) 지역브랜드가 중시되는 이유의 세가지 시점 18
(표3) 지역브랜드 3대 전략과 내용 28
(표4) 브랜드가치 제고 전략 35
(표5)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43
(표6) 상품구입 빈도별 브랜드 이용자의 분류 47
(표7) 잠재이용자를 로얄·일반이용자로 전환시키는 데 있어서의 저해요인 53
(표8) 지명을 사용한 상품화 조건 61
(표9) 브랜드전략 수립에 필요한 내용 74
(표10) 브랜드 평가지표 작성단계 77
(표11) 상표등록시에 명확하게 해야 할 사항 80
(표12) 브랜드가치를 하락시키는 주요 네가지 위험 82
(표13) 지역브랜드 전략 체크시트 91
(표14) 합계점수별 지역의 브랜드전략 진행상황 진단 93
(그림1) 지역브랜드의 개념도 10
(그림2) 매출과 평판과의 관계에 따른 브랜드전략 13
(그림3) 지역브랜드에 대한 세가지 시점 19
(그림4) 소비자의 시점 20
(그림5) 상품의 시점 22
(그림6) 지역·주민의 시점 23
(그림7) 지역브랜드의 3대 전략간 관계 30
(그림8) 공급곡선 36
(그림9) 상품 구입빈도별 브랜드 이용자 분류 48
(그림10) 로열이용자에 대한 전략 50
(그림11) 일반이용자에 대한 전략 52
(그림12) 잠재이용자에 대한 전략 55
(그림13) 브랜드전략 조직(예) 68
(그림14) 지역의 브랜드전략 상황을 보는 육각형 차트 91
(그림15) 조직 우선형 95
(그림16) 실천 우선형 96
(그림17) 상품 우선형 96
(그림18) 역사 중시형 97
(그림19) 균형형 97
(그림20) 전략 초기형 98
이용현황보기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