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한국의 가계부 부자들 : 서툰 재테크는 부채만 남긴다 / 제윤경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파주 : 국일미디어, 2008
청구기호
332.024 ㅈ361ㅎ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52 p. : 삽화 ; 21 cm
총서사항
당신의 재무 주치의 ; 01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4255343
ISBN: 9788974255336(세트)
제어번호
MONO1200825987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307740 332.024 ㅈ361ㅎ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1307741 332.024 ㅈ361ㅎ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모든 사업계획서가 장밋빛이듯 재테크도 결국 장밋빛 부실 공약이다.

    한국 경제의 위기 8막 8장중에
    이제 1막 1장이 시작 되었다!
    SBS TV 잘살아보세, KBS 2TV 경제 비타민 고정출연
    <아버지의 가계부> 저자인 재정전문가 제윤경의
    평생 돈이 마르지 않는 재무설계의 비밀

    난생 처음 경험하는 최고의 경제위기
    사는 게 더 힘들어지고 있다. 고물가와 고금리로 서민가계에 주름살이 늘고 있다. 믿고 있었던 펀드나 부동산 등 자산가격 하락은 불안감을 더한다. 이런 현상이 지속되면 경기후퇴에 따른 고용불안과 소득감소 양상까지 뚜렷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한다. 이처럼 가계를 궁지로 내모는 거대한 ‘파도’가 밀려와, 경제체질이 허약한 가계들은 파산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아파트 불패신화가 필패신화로 바뀌고, 그 충격만큼 가짜 부자열풍에 휘말렸던 서민들의 가정경제는 위기를 맞게 되었다.

    돈돈 거릴수록 멀어져 가는 경제적 자유
    그렇게 열심히 돈 돈 거렸지만 우리의 경제 성적표는 그리 낙관적인 것이 못된다. 미국발 경제위기로 시작된 글로벌 경제의 휘청거림 속에서 우리 경제는 ‘과거와 달리 펀드멘탈이 튼튼해 흔들림 없이 성장할 수 있으리’란 여러 전문가들의 예측을 민망하게 만들고 있는 현실이다. 연초까지만 해도 연일 미국경제나 글로벌 경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견실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며 주가는 2천 포인트를 넘고 부동산도 규제가 완화되어 다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란 온통 장밋빛 전망 일색이었다. 그러나 그런 장밋빛 전망은 여름이 다가오면서 무더위 소식보다 더 빨리 경제위기론으로 바뀌어 사람들을 위협하고 있다.

    돈에 끌려 다니지 말고, 돈이 끌려오게 하라
    예금, 퇴직금담보대출, 보험약관대출을 빚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받아쓰는 무계획형 가정은 매달 빚을 갚고 있지만 도리어 빚이 갈수록 늘어나는 구조가 될 수밖에 없다.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재테크를 위해 거액을 빌려놓고 이자만 갚아 나가는 때는 자칫 이자가 평생 고정지출이 될 수도 있다. 평생 월급이 들어와도 시원치 않을 판에 월급만큼 많은 금액이 다달이 지출된다는 것은 결국 돈에 끌려 다닐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공공요금 인상이 이루어지고, 기름값이 고공비행하는 현 시점에서 돈에 끌려 다니게 되면 그 가정을 파탄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다. 지금이라도 빚은 줄이고 여윳돈을 만들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

    희망의 가계부를 쓰라
    암에 걸리면 죽음 보다 두려운 것이 바로 치료비 청구서다. 병의 격차보다 부의 격차가 행복한 삶을 결정짓는 시대인 것이다. 그렇다고 아무나 부자가 될 수는 없다. 결국 모든 것이 불확실한 이 시대에서는 정확하게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계획하는 당신만을 위한 맞춤 재무설계가 부의 지도를 바꿀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웃을 일이 별로 없는 당신에게 이 책은 대통령도 주지 못한 희망과 설렘을 한 아름 안겨준다. 잘 살 수 있다는 자신감에 가슴이 벅차 당신도 모르게 눈물이 날 수도 있다. 헛된 장밋빛 환상보다는 현실을 제대로 알고, 자신과 가정의 행복을 위해 효과적인 재무설계를 하는 것, 진짜 부자는 바로 그렇게 만들어 지는 것이다.

    재무주치의 시리즈의 장점

    ◆ 모두가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최고의 재무주치의 시리즈
    우리는 모두 치열한 경쟁의 시대에 살고 있다. 경쟁의 시대에 행복을 거머쥐기 위해서는 남다른 계획을 가지고 살아가야 한다. 재무주치의 시리즈는 다른 책에는 없는 독창적인 내용들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남들과 똑같은 지식으로는 경쟁에서 앞서갈 수 없다. 이 시리즈는 경쟁자들 보다 최소 10년은 앞서갈 수 있는 새로운 지식과 문제해결 방법을 담고 있다.
    ◆ 저자의 철학이 있고, 읽는 재미도 있다
    철학이 없는 전문가는 지식은 헛것이다. 혹시 그것으로 성공한다 하더라도 금방 탄로가 나 오래갈 수 없다. 재무주치의 시리즈는 지루한 개론서나 무미건조한 매뉴얼과는 완전하게 다르며 재무전문가의 독창적인 재무설계의 철학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로 담아냈기 때문에 저자의 철학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읽는 재미가 가득하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몇몇의 아는 부자들이 자금을 모아 사모펀드를 결성한 뒤 부동산을 취득하면 '1가구 2주택' 요건에 해당되지 않는다. 취득세와 등록세 50% 감면은 물론 펀드가 보유 부동산을 처분할 때 양도소득세(3년 이상 보유시)나 종합부동산세가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절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심지어 업 계약서까지 써서 매각을 하더라도 계약서상 차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서 3년까지 기다리지 않고도 세금을 아낄 수 있다. 설사 차익이 발생하더라도 부동산 투자 차익에 대해서는 배당소득으로 간주되므로 15.4%의 세금만 부담하면 된다. 이런 수준의 재테크는 세무, 금융, 법률, 부동산 등 각 분야 전문가들에게 최고급 정보를 얻어야 가능한 수준이다. 간혹 정부의 정책 입안자들로부터 특별 과외까지 받는 대단한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이렇게 최고 전문가 집단으로 둘러싸인 재테크 귀재들을 보통 사람들의 순진한 재테크가 따라잡을 수 있을까? (96~97쪽, '가짜 부자 열풍으로 흔들리는 가정경제'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