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39세 100억)젊은 주식 부자의 이기는 투자법 / 김정환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스미디어, 2008
청구기호
332.6322 ㄱ856ㅈ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52 p. : 도표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59751518
제어번호
MONO1200827787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312702 332.6322 ㄱ856ㅈ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1312703 332.6322 ㄱ856ㅈ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투자천재 김정환,
    7000만 원으로
    4년 만에
    70억을 만들다!

    가치투자만으로 수익률 10,000%를 달성한 김정환의
    성·공·하·는 주·식·투·자·비·법


    가치투자 4년 만에 10,000%라는 수익률을 기록하다!

    세계의 부자 서열이 바뀌었다. 13년간 세계 최고의 부자였던 빌 게이츠 대신 주식 투자자인 워렌 버핏이 그 자리를 차지했다. 이는 단순히 사람이 바뀐 것이 아닌 이제 진짜 부자가 되는 방법이 달라졌음을 말해주는 사건이다.
    저자 역시 불과 4년 만에 10,000%라는 기록적인 수익률로 주식을 통해 대한민국 부자대열에 합류했다. 오로지 가치투자를 통해 7000만 원의 종자돈을 70억으로 불린 저자 김정환은 이미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신화적 존재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투자 전략가 쥬라기 김철상 씨의 “그는 능력이 출중할 뿐 아니라 가치투자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실천을 통해 착실히 자산을 불려나가, 결국 지금의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었다”라는 말처럼 저자의 성공은 결코 우연이 아닌 뼈를 깎는 노력에서 나온 당연한 결과물이다.

    가치 투자자로서, 그리고 기업의 대표로서 손색없는 김·정·환

    저자의 이력은 자못 화려하다.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사와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현재는 대기업 CEO급만 참가할 수 있는 미국 스탠퍼드 대학의 최고경영자 과정(Stanford AMP)을 이수하고 있다. 대학 졸업 후 삼성과 SK 등 내로라하는 국내 대기업의 자회사 대표를 역임하며 성공가도를 달려갔지만, 저자의 능력이 결정적으로 빛을 발한 곳은 바로 주식투자였다.
    저자의 실력이 알려지기 시작한 곳은 바로 국내 최고의 주식투자 동호회인 쥬라기 동호회였다. 저자가 주식투자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2004년 11월에 탄생한 ‘쥬라기 프라이든 클럽’은, 단타와 기술적 분석에서 탈피해 40년 장기투자를 캐치프레이즈로 가치투자를 전파하며 국내 주식역사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갔다. 폭발적인 인기로 더 이상 회원 가입을 받지 않고 있음에도 600명 남짓한 회원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지금까지 팍스넷 카페 랭킹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저자 김정환은 바로 이 쥬라기 동호회의 창립 임원이자 핵심 멤버로서 맹활약해왔으며, 그의 명성은 쥬라기 동호회원들로부터 시작된 것이다. 특히 탁월한 투자 감각과 승부 근성으로 저자의 정확한 시장분석과 종목 추천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4년 만에 10,000% 수익률로 국내 최고의 개인 투자자 명성을 획득한 저자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의 투자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7년 한국의 버크셔 해서웨이를 표방한 밸류25라는 자신관리회사를 설립했다. 밸류25 역시 1년도 안 되어 직원 100명에 지점을 설립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며 저자의 또 다른 능력을 증명하고 있다.

    진짜 부자가 되는 실제 투자 비법은 여기에 다 있다

    “투자와 도박의 가장 큰 차이점은 숨기느냐 드러내느냐의 차이다.”
    주식투자를 통해 부자가 됐고 여전히 주식투자가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믿는 저자가 입에 침이 마르도록 강조하는 것은 기업의 주식에 투기하지 말고 기업의 가치에 투자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가치 투자는 모두 만천하에 공개되며, 비밀리에 이뤄지는 것은 투자가 아닌 투기라고 말한다. 투기에서는 패자가 있을 수 있으나 투자에서는 모두가 승자가 될 수 있다는 것 또한 그의 생각이다.
    때문에 저자는 자신이 운영해온 카페에서 종목 추천은 물론, 매수 시기와 매도 시기, 심지어 자신이 운영한 계좌의 수익률까지 공개했다. 물론 이 책세도 자신의 이기는 투자 비법을 숨김없이 알려준다.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 책의 1부에서는 먼저 왜 우리는 다른 투자가 아닌 주식투자를 선택해야 하는지, 왜 다른 투자보다 주식투자가 수익률이 더 좋은지, 투자의 가장 중요한 원칙은 무엇인지, 대한민국 주식시장이 왜 상승할 수밖에 없는지, 최고의 투자방법인 가치투자의 핵심 원리는 무엇인지 등을 자세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나하나 제시하고 있다.
    2부에서는 저자의 본격적인 가치투자방법이 나온다. 저자는 깡을 가지고 투자하는 방법(위기는 최고의 투자기회다), 좋은 꼴을 가진 기업을 발견하는 방법(기업의 꼴을 공부하라), 지혜로운 꾀를 부릴 수 있는 방법(전략적 포트폴리오 구성법), 어떤 끼가 있는지 알아내는 방법(끼 있는 기업의 6가지 특징), 좋은 끝을 볼 수 있는 방법(잘 파는 법) 등을 자신의 실제 투자사례를 통해 낱낱이 공개하고 있다.
    책은 처음 주식 투자를 공부하는 이들에게는 더없이 훌륭한 교과서일 뿐만 아니라, 이미 주식투자에 입문한 이들에게도 평생 되새겨야 할 지침이 가득하다. 에셋플러스자산운용 강방천 회장 역시 저자의 투자 지혜가 가득한 이 책에 마음껏 심취하라며 투자자라면 이 책을 항상 곁에 두고 되새겨야 한다고 적극 추천하고 있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자신만의 매매원칙과 철학을 처음부터 완벽하게 세울 수는 없다. 사실 특정 이론과 틀에 박힌 공식처럼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는 매도원칙도 없다. 그러나 주식시장의 기본 성격과 정형화된 공식 등을 스스로 익혀, 실패하더라도 그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원칙을 하나 둘 정립해나간다면 주식이 더 이상 위험자산이 아닌 평생 가져가야 할 필요자산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설사 세계 경제의 내외적 변수나 개별 기업의 변수, 투자자들의 심리 등이 때때로 시장을 비합리적으로, 비체계적으로 만들어도 자신만의 원칙을 지키며 흔들리지 않는다면 결코 실패하지 않는 행복한 투자자가 될 수 있다. 주식시장을 위험한 투기장으로 만드는 것은 나 자신이며 평생 기회의 장으로 만드는 것도 나 자신이다. 결국 투자의 책임은 본인이 짊어져야 할 몫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 본문 244쪽,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확립하라'에서
    예컨대 100억 원을 가진 사람이 행복해지려면 200억 원, 300억 원을 가져야 한다. 100억 원의 재산이 있었는데 50억 원으로 줄어들면 여전히 억대의 재산임에도 불구하고 몹시 불행하다고 느끼는 게 사람의 심리다. 그러나 단 100만 원밖에 없는 사람은 200만 원, 300만 원으로 재산이 늘어나면 커다란 행복을 느낀다. 이에 500만 원, 1000만 원, 1억 원으로 재산이 더욱 늘어난다고 하면 그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다. 누구는 50억 원이 있어도 불행한데 누구는 단 500만 원만 있어도 행복할 수 있는 건 앞으로 더 나아질 수 있다는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그렇게 성공을 꿈꿨다. 그리고 그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했다. 스스로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찾고, 이를 위해 공부하고 또 공부했다. - 본문 18~19쪽, '돈보다 꿈을 욕심내라'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