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꼭 알아두어야 할)상속의 모든 것 : 상속 사례 40 / 소네 게이코 지음 ; 오근영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파주 : 서강출판사, 2008
청구기호
336.276 ㅅ292ㅅ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24 p.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2192794
제어번호
MONO1200833810
주기사항
원표제: 幸セを呼ぶ相續の敎科書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329788 336.276 ㅅ292ㅅ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329789 336.276 ㅅ292ㅅ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우리 시대의 뜨거운 감자 ‘상속의 모든 것’을 파헤쳐 보자

    세계적인 경제 불황이 시작되고 국내 경기는 예측 불허의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하루하루 살아가는 일이 불안하고 미래의 삶은 더욱 불투명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전 세대는 사는 것이 더욱 고달팠다. 부모님들은 지금의 우리들보다 오랜 시간 고단하게 일했지만 주말마다 휴식을 취하지도 않았고 여름이라고 해마다 휴가를 떠나지도 않았다. 미래에 대한 투자로 자녀교육에 집중적인 힘을 쏟았고 집도 장만하며 틈틈이 자산의 규모를 늘려갔다. 다행스럽게도 우리의 부모님들은 오늘보다 내일이 더 나은 삶을 살아왔다. 그런데 자녀들은 그렇지 못한 시대 상황에 직면해 있다.

    지난 세기까지만 해도 상속 문제는 소수 자산 계층의 조심스런 분쟁거리에 불과했다. 그러나 국가 경제의 규모에 맞추어 사회 분위기도 차츰 달라지기 시작했다. 집 한 채든, 얼마간의 예금이든, 자산을 축적한 부모가 늘어나면서 상속 문제의 발생 추이가 상승세를 그리고 있는 것이다. 상속제도가 장자 중심의 호주상속제에서 평등상속제로 변화되면서 그 양상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이제는 누구도 상속 문제를 외면할 수 없게 되었다.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미리 준비해야 하는 시점이 찾아온 것이다. 이 책은 우리 사회가 꼭 필요로 하는 시점에 상속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출간되었다. 일본은 우리나라 보다 앞서 상속 문제의 변화를 겪었기에 책에 나오는 상담 사례들이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본다.

    유언장을 작성할까? 법정비율에 맡길까?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고인이 남겨 준 유산은 많든 적든 대단히 감사한 일이지만 그것에 손을 대어 나누는 과정은 쉽지 않다.
    이 책은 상속의 어려움과 그것을 이겨내는 방법을 알려 준다. 여러 가지 사례들과 법률적 상식을 제공하면서 의사전달 수단으로서의 ‘유언장’의 필요성에 대해서 일깨워 준다.

    상속재산 문제는 실로 복잡하다. 오랜 세월 동안 상속 문제를 안고 있다가 가족끼리 합의가 될 수 없을 정도로 관계가 뒤틀려 있는 경우도 적지 않다. 부모 자식이나 동기간에 재판을 하고 있는 경우도 드물지 않다.

    인생 전반이 아무리 평탄해도 막바지가 고통으로 얼룩지면 뒷모습이 추해질 수 있다. 그만큼 삶의 마무리가 중요하기에 행복한 노후 준비는 이제 모든 사람의 필수 코스가 되고 있다.

    이 책은 상속 문제의 여러 사례들을 잘 보여 주고 있다. 누구에게나 한번쯤 닥칠 수 있는 문제들이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더불어 이 책은 우리나라 상속법 중 독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소개하여 상속 문제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는 이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유형의 재산을 남기는 일은 살아갈 날이 남은 사람들에게 큰 가치가 있다. 그리고 재산을 남기는 것 못지않게 친척끼리의 분쟁을 남기지 않는 것도 정신적으로는 큰 유산이 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무형의 유산'이다. 눈에 보이는 재산에 지나치게 집착한 나머지 친척끼리 끝도 없이 분쟁하는 것은 정신적인 손해를 남긴다. 분쟁 기간이 길어지면 누구의 이익도 되지 않으므로 갈등이 일어나지 않는 방법으로 재산을 남겨야 한다. - 본문 29쪽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