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위대한 작은 발걸음 / 알 세쿤다 지음 ; 최유나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작가정신, 2008
청구기호
158.1 S446t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03 p. : 삽화 ; 22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2883401
제어번호
MONO1200929273
주기사항
원표제: (The)15-second principle : short, simple steps to achieving long-term goals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들어가는 글 ‘Impossible’을 ‘I’m possible’로

위대한 작은 발걸음을 내딛기에 앞서

첫 번째 발걸음 성공을 여는 마스터키, 15초 법칙

- 첫 번째 대원칙 : 하루에 15초씩

- 두 번째 대원칙 : 스스로를 용서하라

- ‘행동’ 버튼을 눌러라

- 처음에 겪는 어려움을 인정하라

- 꿈의 엔진

두 번째 발걸음 내 안의 훼방꾼과 맞서라

- 왜 늘 제자리걸음일까?

- 고양이 바니 이야기

- 두 얼굴의 사나이

- 침팬지 보조 이야기

- 눈 딱 감고 한 번만

- 나의 성공은 마땅하다

- 분리의 기술

- 그릇을 깨자

- 울타리 넘기

- 미련한 다람쥐 이야기

세 번째 발걸음 더 이상 낡은 지도로 헤매지 말자

- 최선을 향한 두 가지 지표

- 성공의 나침반

- 짐꾼 조니 이야기

- 덜 하고 더 얻는 지혜

- 완벽주의자는 완벽에 이르지 못한다

- 구제불능 밥 이야기

네 번째 발걸음 여정이 즐거워야 좋은 여행이다

- 그래도 거북이가 이긴다

- 내맡김의 지혜

- 화가 몰티 이야기

- 내 머릿속 신호등

다섯 번째 발걸음 삶의 시나리오는 언제든 고쳐 쓸 수 있다

- 두려움을 소리 내어 말하라

- 최선의 배려는 경청

- 왜 유명 요리사들은 죄다 남자일까?

- 다시 쓰는 시나리오

- 비전을 향한 크루즈 여행

- 적어도 낙하산은 메고 있다

- 열정을 복원하라

여섯 번째 발걸음 행복한 달인

- 열정적 호기심

- 발레리노 알렉산더 고두노프

- 성공 프로그램을 이식하라

- 열정을 넘어서는 기술

- 조금씩 매일매일

- 버는 기술, 쓰는 기술

- 사고율 0%, 비벌리 힐스 교차로

- ‘느긋함’의 달인

- 불안에 대처하는 자세

- 닦인 길만 길은 아니다

- 알베르토 리초의 발견

- 주저하지 말고 전진하라

작은 발걸음은 계속되어야 한다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342175 158.1 S446t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342176 158.1 S446t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간절히 원하기만 해서, 생생하게 꿈꾸기만 해서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니 ‘R=VD 법칙’ 이니 하며 태도 혹은 마인드 변화를 통해 성공에 이를 수 있음을 설파하는 자기계발서들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간절한 꿈이나 중대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어렵고 힘든 과정을 거쳐야만 한다고 생각했던 독자들에게 그저 생각의 변화만으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는 그야말로 솔깃하고도 반가운 소식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와 같은 내적 변화에 구체적 실천이 뒤따르지 않는 한 ‘간절히 원하기만 하고’, ‘생생하게 꿈꾸기만 하는 것’은 그야말로 감나무 밑에서 감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격일 뿐이다.

    성공에 이르는 명쾌한 실천방식, 15초 법칙
    우리는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 대략 알고 있다. 하지만 이를 실천에 옮겨 성취해내는 이는 매우 드물다. 이에 <위대한 작은 발걸음>의 저자이자 베테랑 동기부여 전문가인 알 세쿤다는 신경심리학과 생리학적 원리를 접목하여 ‘15초 법칙’이라고 하는 구체적 실천 방식을 제시한다.
    15초 법칙은 체온이 기온 변화에 맞서 섭씨 36.5도를 유지하는 등과 같이 외부적 환경 변화에 대응해 신체 내부 환경을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생리적 현상인 항상성이 우리의 태도 및 삶의 방식에도 적용된다는 전제로부터 시작한다. 즉, 우리가 무언가를 이루고자 생활 패턴에 급격한 변화를 주면 항상성 원리가 작동하여 이를 저지한다는 것이다.
    ‘항상성의 관점에서 보면 지난 우리의 삶이 왜 그렇게 흘러갔는지 이해할 수 있다. 꾸준히 운동을 해 몸짱이 되었던 친구가 어느 날 보면 예전의 초라한 몸매로 돌아가 있고, 승진에 대한 열의를 불태우던 직장동료가 여전히 제자리걸음인 것도 다 이해가 된다. 우리는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에 도전하기보다는 차라리 이미 익숙해져 있는 두려움과 고통을 안고 사는 데 더 안락함을 느끼는 것이다.’ _본문 중에서
    따라서 우리는 항상성의 원리가 작동되지 않도록 작고 점진적인 변화를 통해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 이에 저자가 고안해낸 것이 바로 ‘15초 법칙’이다.
    15초 법칙의 첫 번째 원칙은 각자에게 부담이 느껴지지 않을 만한 최소한의 실천을 꾸준히 수행하라는 것이다. ‘15초 법칙’이라는 명칭에서 15초는 각자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투자할 수 있는 최소한의 시간을 상징한다. ‘이번 달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3킬로그램을 빼고야 말겠어!’ 하고 무리하게 다짐한 사람은 지레 지쳐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 계획을 작게 쪼개어 일주일에 몇 십 그램 정도로 조정하여 꾸준히 실천하다보면 큰 부담 없이 수월하게 목표하는 만큼 체중감량을 이룰 수 있다.
    그 두 번째 원칙은 스스로에 대한 관대함이다. 오로지 결과에만 집착하며 자신을 닦달하면 할수록 오히려 목표로부터 멀어질 뿐이다. 성급히 어떤 결정적인 돌파구를 마련하려고 무리하게 밀어붙이다보면 심리적 반감과 저항이 생기게 마련이다. 그러한 상태에서는 작은 실수나 어려움에도 쉽게 좌절하고 포기하게 된다. 따라서 우선 냉정히 판단하여 스스로 감당해낼 수 있을 만한 실천 계획을 세우고, 혹여 때때로 그마저 지키지 못한다 해도 자책하지 말고 바로 다시 시작해야 한다.

    활동하지 말고, 행동하라
    또 한 가지 저자가 강조하는 것이 ‘행동’과 ‘활동’을 구분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때 행동은 목표수행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실천인 반면, 활동은 그저 습관적이고 강박적인 일상 행위일 뿐이다. 문제는 사람들은 대체로 행동보다는 활동에 이끌린다는 것이다. 이를테면 시험기간이 닥쳐 서둘러 공부를 해야 하는 마당에 갑작스레 이제껏 미뤄두었던 책상 정리며 방 청소가 하고 싶어진다. 내일까지 제출해야 할 보고서가 있어 일감을 집에까지 들고 퇴근했건만 결국 텔레비전만 보다 잠이 들고 만다.
    행동을 외면한 채 활동에 치우치다보면 결국 원하는 그 무엇도 얻지 못한다. 행동에 나서기 위해 무언가 새로운 시도를 할 때면 낯설고 익숙지 않아 불편하고 부담스러운 기분이 드는 것은 당연하다. 일단 과감히 시작하면 오래지 않아 편안하고 안정된 상태를 되찾을 수 있으며, 우리는 그러한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목표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것이다.

    원대하게 꿈꾸고, 즐거운 마음으로 가볍게 내딛어라
    그토록 간절히 원하는 꿈이기에 우리는 그것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 또한 즐길 수 있어야 한다. 무엇이든 흥미와 재미를 느낄 때 가장 능률적인 방식으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라 해도 노력하는 사람을 못 이기고, 그 사람이 제아무리 노력해도 즐겁게 하는 사람에게는 당할 재간이 없다고 하지 않는가. <위대한 작은 발걸음>은 이제껏 일상에 얽매여 미루고 묵혀두었던 삶의 목표를 각성하고, 그것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즐기며 최선을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지혜를 전해준다. 저자의 개인적 체험을 비롯해 성공을 일구어낸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며 얻은 교훈, 그리고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우화 형식의 이야기들을 읽다보면 책이 전하는 실천 방식은 어느새 내 것이 된다.
    아무리 원대한 꿈과 목표라 해도 결국 작고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얻는 작은 돌파구들에 의해 달성된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내딛게 될 ‘위대한 작은 발걸음’이 지니는 의미이자 가치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항상성의 관점에서 보면 지난 우리의 삶이 왜 그렇게 흘러갔는지 이해할 수 있다. 꾸준히 운동을 해 몸짱이 되었던 친구가 어느 날 보면 예전의 초라한 몸매로 돌아가 있고, 승진에 대한 열의를 불태우던 직장동료가 여전히 제자리걸음인 것도 다 이해가 된다. 우리는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에 도전하기보다는 차라리 이미 익숙해져 있는 두려움과 고통을 안고 사는 데 더 안락함을 느끼는 것이다.’ - 본문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