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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등수가 아닌 잠재력 중심의 대입선발로 바꾸어야 합니다. - 대교협·시도교육감협의회·정당·시민사회가 함께하는 '입시전형 혁신대토론'을 진행하자 - 3
입시전형 갈수록 왜곡 3
앞으론 3불유지, 뒤로는 '외고전형' 4
사교육 시장, 입학전형과 팽창의 악순환 구조로 연결된다. 6
2. GDP 대비 교육재정 7% 달성을 통한 교육정상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9
왜곡된 교육재정 구조를 바꾸자 10
국립대 법인화는 정답이 아니다 11
시간강사의 문제 해결은 고등교육 정상화의 길이다 12
초중등 교육 의무교육 달성이 과연 불가능한 과제인가 14
3. 등록금 문제, 사립재단이 직접 문제 해결에 나서야 합니다. - 사학재단의 책임성 강화를 위한 입법과 재단의 회계 공개가 필요하다 - 15
오르는 등록금, 쌓이는 적립금 16
4. 비정규직 교사 불법채용관행, 시도교육청이 철저히 감독해야 합니다. 20
83%가 불법 비정규직 채용 21
불법이 관행으로 자리잡아 26
불법은 엄단한다는 것이 정부 방침 아닌가? 28
5. 장애인교육법 사장 위기, 예산을 대폭 증액해야 합니다. - 교과부와 각 시도교육청은 특수교육 예산 대폭 증액하라 - 29
통합교육은 '말'이 아니라 '예산'을 통해 이뤄진다 30
특수교사-특수학급 기준에 크게 미달 30
통합교육의 여건은 부족하기만 32
장애인교육지원센터는 2008년 현재 유명무실 35
장애인교육법의 현실은 우리 교육의 미래이다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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