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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등]
제출문 / 김미자
목차
[요약] 5
I. 서론 25
1. 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26
II. 한국 식문화의 개요 29
1. 한국 식문화의 정의 30
2. 한국 식문화의 과학적 우수성 31
3. 식문화 세계화의 SWOT분석 34
III. 한국의 국가 Brand 현황 36
1. 국가 브랜드의 정의 37
2. 국가 브랜드의 역할 37
3. 국가 브랜드의 중요성 38
4. 한국의 국가 브랜드 현황 40
IV. 외식산업의 산업연관분석 41
1. 산업연관분석의 정의 42
2. 산업연관표상의 음식업 분류 43
3. 산업연관표의 외식산업의 생산, 수입, 부가가치, 취업, 고용인원의 비교 44
4. 외식시장의 산업 경제적 중요성 50
V. 국가별 식문화 세계화 전략 53
1. 태국 식문화의 세계화 전략 54
2. 일본 식문화의 세계화 전략 55
3. 이탈리아 식문화의 세계화 전략 55
4. 영국 식문화의 세계화 전략 56
VI. 한국 식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정책 방향 및 전략 57
1. 한식 세계화의 필요성 58
2. 정책에 의한 식문화 세계화 전략 58
3. 한국 식문화의 국가 브랜드 전략 65
4. 한국식문화의 세계화전술 69
VII. 결론 72
참고문헌 75
[뒷표지]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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