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한국식문화 산업의 세계화와 국가 Brand 가치전략 / 김금래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김금래의원실], 2008
청구기호
328.345 -9-14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44 p. : 도표 ; 30 cm
총서사항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 2008
제어번호
MONO1200930631
주기사항
제출자: 김미자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등]

제출문 / 김미자

목차

[요약] 5

I. 서론 25

1. 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26

II. 한국 식문화의 개요 29

1. 한국 식문화의 정의 30

2. 한국 식문화의 과학적 우수성 31

3. 식문화 세계화의 SWOT분석 34

III. 한국의 국가 Brand 현황 36

1. 국가 브랜드의 정의 37

2. 국가 브랜드의 역할 37

3. 국가 브랜드의 중요성 38

4. 한국의 국가 브랜드 현황 40

IV. 외식산업의 산업연관분석 41

1. 산업연관분석의 정의 42

2. 산업연관표상의 음식업 분류 43

3. 산업연관표의 외식산업의 생산, 수입, 부가가치, 취업, 고용인원의 비교 44

4. 외식시장의 산업 경제적 중요성 50

V. 국가별 식문화 세계화 전략 53

1. 태국 식문화의 세계화 전략 54

2. 일본 식문화의 세계화 전략 55

3. 이탈리아 식문화의 세계화 전략 55

4. 영국 식문화의 세계화 전략 56

VI. 한국 식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정책 방향 및 전략 57

1. 한식 세계화의 필요성 58

2. 정책에 의한 식문화 세계화 전략 58

3. 한국 식문화의 국가 브랜드 전략 65

4. 한국식문화의 세계화전술 69

VII. 결론 72

참고문헌 75

[뒷표지] 76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374676 328.345 -9-14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374677 328.345 -9-14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