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07년 하반기 정보화실태조사 / 정보통신부 ; 한국인터넷진흥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인터넷진흥원, 2008
청구기호
004.678 -9-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v, 440 p. : 삽화, 도표 ; 26 cm
제어번호
MONO1200934075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서문 / 박승규

이용자를 위하여

요약문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21

1. 조사 목적 22

2. 조사 연혁 22

3. 주요 조사 내용 24

4. 주요 용어 및 정의 25

5. 조사 체계 27

6. 표본 설계 및 추정 27

7. 실사 및 자료처리 36

8. 결과 발표 37

9. 표본(응답자) 특성표 38

제2장 인터넷 이용 현황 40

1. 인터넷 이용자 정의 42

2.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44

가. 성별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46

나. 연령별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47

다. 직업별 인터넷이용률 48

라. 학력별 인터넷이용률 49

마. 지역별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50

바. 가구소득별 인터넷이용률 51

3. 인터넷 이용 행태 52

가. 인터넷 이용 계기 52

나. 인터넷 이용 기간 54

다. 인터넷 이용 시간 55

라. 인터넷 이용 빈도 57

마. 인터넷 이용 목적 58

바. 인터넷 이용 행동 및 인식 60

사. 인터넷 이용시 불만사항 62

4. 인터넷 이용과 일상생활 63

가. 인터넷 이용에 따른 일상생활 소요 시간의 변화 63

나. 인터넷을 통한 뉴스 기사 이용 경로 66

다. 정보입수경로 67

라. 정보화의 영향 68

5. 포털사이트 이용 현황 70

가. 포털사이트 이용 현황 70

나. 주이용 포털사이트 선택 이유 71

다. 포털사이트 서비스별 이용 현황 71

제3장 정보화 환경 72

1. 정보화 지출 비용 73

2. 가구의 정보화 기기 보유 현황 74

가. 정보화 기기 보유 현황 74

나. 컴퓨터 보유율 75

3. 가구의 인터넷 환경 76

가. 가구의 (유선)인터넷 접속률 76

나. 가구의 (유선)인터넷 접속 방법 77

4. 개인의 인터넷 이용 환경 78

가. 인터넷 접속 기기 및 방법 78

나. 인터넷 이용 장소 79

5. 이동전화 이용 현황 80

가. 이동전화 이용 현황 80

나. 이동전화 이용 용도 82

제4장 인터넷과 커뮤니케이션 84

1. 이메일 이용 현황 85

가. 이메일 이용률 85

나. 월 1회 이상 이용 이메일 계정 개수 86

다. 송수신 이메일 내용 86

2.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현황 87

가.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률 87

나.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목적 88

3. 블로그 이용 현황 90

가. 블로그 이용률 및 운영률 90

나. 블로그 이용 및 업데이트 빈도 92

다. 블로그 이용 및 운영 목적 93

라. 블로그 운영 비용 94

제5장 인터넷과 경제활동 95

1. 유료콘텐츠 이용 현황 96

가. 유료콘텐츠 이용률 96

나. 유료콘텐츠 이용 유형 97

다. 유료콘텐츠 이용 비용 99

라. 유료콘텐츠 선호 결제 방법 99

마. 인터넷콘텐츠 유료화에 대한 의견 100

바. 유료콘텐츠 이용 의향 100

2. 인터넷쇼핑 이용 현황 101

가. 인터넷쇼핑 이용률 101

나. 인터넷쇼핑 구매 빈도 102

다. 인터넷쇼핑 구매 비용 102

라. 인터넷쇼핑 구매 품목 103

마. 인터넷쇼핑 만족도 105

바. 인터넷쇼핑 비이용 이유 106

사. 인터넷쇼핑 이용 의향 106

3. 인터넷뱅킹 이용 현황 107

가. 인터넷뱅킹 이용률 107

나. 인터넷뱅킹 이용 빈도 108

다. 인터넷뱅킹 이용 의향 108

4.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 현황 109

가.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률 109

나.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 빈도 110

다.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 의향 110

제6장 인터넷 비이용자 111

1. 인터넷 비이용 이유 112

2. 인터넷 이용 전망 113

부록 114

부록 1. 조사 항목 및 표본오차 114

부록 2. 설문지 122

부록 3. 통계표 135

[표1] 가구의 정보화 기기 보유 현황(복수응답) 142

[표2] 가구의 컴퓨터 보유 여부 144

[표3] 가구의 (유선)인터넷 접속 여부 145

[표4] 가구의 (유선)인터넷 접속 기기(복수응답)-(유선)인터넷 접속 가구 146

[표5] 가구의 (유선)인터넷 접속 방법(복수응답)-(유선)인터넷 접속 가구 147

[표6] 가구의 월평균 정보화 지출 비용 148

[표7] 가구의 월평균 유선전화 이용 비용 149

[표8] 가구의 월평균 이동전화 이용 비용 150

[표9] 가구의 월평균 (유선)인터넷 이용 비용 151

[표10] 주평균 TV 시청 시간 152

[표11] 주평균 TV 시청 시간-인터넷 이용자 154

[표12] 주평균 TV 시청 시간-인터넷 비이용자 156

[표13] 주평균 신문 읽는 시간 158

[표14] 주평균 신문 읽는 시간-인터넷 이용자 160

[표15] 주평균 신문 읽는 시간-인터넷 비이용자 162

[표16] 정보입수경로(복수응답) 164

[표17] 정보입수경로(복수응답)-인터넷 이용자 166

[표18] 정보입수경로(복수응답)-인터넷 비이용자 168

[표19] 정보화의 영향 : 생활이 편리해짐 170

[표20] 정보화의 영향 : 생활이 편리해짐-인터넷 이용자 172

[표21] 정보화의 영향 : 생활이 편리해짐-인터넷 비이용자 174

[표22] 정보화의 영향 : 여가 시간이 증가함 176

[표23] 정보화의 영향 : 여가 시간이 증가함-인터넷 이용자 178

[표24] 정보화의 영향 : 여가 시간이 증가함-인터넷 비이용자 180

[표25] 정보화의 영향 : 사람들간의 접촉이 증가함 182

[표26] 정보화의 영향 : 사람들간의 접촉이 증가함-인터넷 이용자 184

[표27] 정보화의 영향 : 사람들간의 접촉이 증가함-인터넷 비이용자 186

[표28] 정보화의 영향 : 소외화·비인간화를 많이 느낌 188

[표29] 정보화의 영향 : 소외화·비인간화를 많이 느낌-인터넷 이용자 190

[표30] 정보화의 영향 : 소외화·비인간화를 많이 느낌-인터넷 비이용자 192

[표31] 정보화의 영향 : 사생활 침해가 증가함 194

[표32] 정보화의 영향 : 사생활 침해가 증가함-인터넷 이용자 196

[표33] 정보화의 영향 : 사생활 침해가 증가함-인터넷 비이용자 198

[표34] 정보화의 영향 : 국민의 알 권리가 신장됨 200

[표35] 정보화의 영향 : 국민의 알 권리가 신장됨-인터넷 이용자 202

[표36] 정보화의 영향 : 국민의 알 권리가 신장됨-인터넷 비이용자 204

[표37] 정보화의 영향 : 정치참여 기회가 확대됨 206

[표38] 정보화의 영향 : 정치참여 기회가 확대됨-인터넷 이용자 208

[표39] 정보화의 영향 : 정치참여 기회가 확대됨-인터넷 비이용자 210

[표40] 정보화의 영향 : 지역문화수준 격차가 감소함 212

[표41] 정보화의 영향 : 지역문화수준 격차가 감소함-인터넷 이용자 214

[표42] 정보화의 영향 : 지역문화수준 격차가 감소함-인터넷 비이용자 216

[표43] 정보화의 영향 : 일자리가 증가함 218

[표44] 정보화의 영향 : 일자리가 증가함-인터넷 이용자 220

[표45] 정보화의 영향 : 일자리가 증가함-인터넷 비이용자 222

[표46] 정보화의 영향 : 생산성이 향상됨 224

[표47] 정보화의 영향 : 생산성이 향상됨-인터넷 이용자 226

[표48] 정보화의 영향 : 생산성이 향상됨-인터넷 비이용자 228

[표49] 정보화의 영향 : 소득격차가 감소됨 230

[표50] 정보화의 영향 : 소득격차가 감소됨-인터넷 이용자 232

[표51] 정보화의 영향 : 소득격차가 감소됨-인터넷 비이용자 234

[표52] 정보화의 영향 : 노동강도가 강해짐 236

[표53] 정보화의 영향 : 노동강도가 강해점-인터넷 이용자 238

[표54] 정보화의 영향 : 노동강도가 강해짐-인터넷 비이용자 240

[표55] 최근 이동전화 이용 시기 242

[표56] 이동전화 이용 여부 244

[표57] 이동전화 이용 여부-인터넷 이용자 246

[표58] 이동전화 이용 여부-인터넷 비이용자 248

[표59] 이동전화 이용 용도(복수응답)-이동전화 이용자 250

[표60] 이동전화 이용 용도(복수응답)-이동전화 이용자 중 인터넷 이용자 252

[표61] 최근 컴퓨터 이용 시기 254

[표62] 컴퓨터 이용 여부 256

[표63] 주평균 컴퓨터 이용 시간 258

[표64] 컴퓨터 활용 능력 : 문서작성·편집 프로그램 260

[표65] 컴퓨터 활용 능력 : 계산표 작성 프로그램 262

[표66] 컴퓨터 활용 능력 : 발표자료 작성 프로그램 264

[표67] 컴퓨터 활용 능력 :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 프로그램 266

[표68] 최근 인터넷 이용 시기 268

[표69] 인터넷 이용 여부 270

[표70] 인터넷 이용 기간 272

[표71] 인터넷 이용 계기(복수응답) 274

[표72] 인터넷 접속 기기(복수응답) 276

[표73] 인터넷 접속 방법(복수응답) 278

[표74] 인터넷 이용 빈도 280

[표75] 주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 282

[표76] 인터넷 주이용 시간대(복수응답) 284

[표77] 인터넷 이용 장소(복수응답) 286

[표78] 가정에서의 인터넷 이용 빈도(복수응답)-가정에서 인터넷 이용자 288

[표79] 인터넷 이용 목적(복수응답) 290

[표80] 인터넷 이용 행동 :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인터넷에서 가장 먼저 찾음 292

[표81] 인터넷 이용 행동 : 필요한 사이트의 인터넷 주소를 기록함 294

[표82] 인터넷 이용 행동 : 오프라인 인쇄물보다 온라인으로 보는 것이 더 좋음 296

[표83] 인터넷 이용 행동 : 인터넷 통해 알게 된 사람을 직접 만난 적 있음 298

[표84] 인터넷 이용 행동 : 민원서류는 인터넷을 통해 먼저 신청함 300

[표85] 인터넷 이용 행동 : 관심있는 분야의 온라인 투표 참여함 302

[표86] 인터넷 이용 행동 : 정부기관에 대한 건의, 제보는 인터넷으로 우선 해결함 304

[표87] 인터넷 인식 : 인터넷 상의 정보는 믿을 만함 306

[표88] 인터넷 인식 : 일상생활에서 인터넷은 중요함 308

[표89] 인터넷 인식 : 공부하는 데 인터넷은 중요함-학생 310

[표90] 인터넷 인식 : 직장 업무에 인터넷은 중요함-직장인 312

[표91] 인터넷 인식 : 전반적으로 인터넷에 만족함 314

[표92] 인터넷으로 인한 일상생활(인터넷 활동 제외) 소요 시간 변화 : TV 시청 316

[표93] 인터넷으로 인한 일상생활(인터넷 활동 제외) 소요 시간 변화 : 라디오 청취 318

[표94] 인터넷으로 인한 일상생활(인터넷 활동 제외) 소요 시간 변화 : 영화관람 320

[표95] 인터넷으로 인한 일상생활(인터넷 활동 제외) 소요 시간 변화 : 신문읽기 322

[표96] 인터넷으로 인한 일상생활(인터넷 활동 제외) 소요 시간 변화 : 수면 324

[표97] 인터넷으로 인한 일상생활(인터넷 활동 포함) 소요 시간 변화 : 취미생활 326

[표98] 인터넷으로 인한 일상생활(인터넷 활동 포함) 소요 시간 변화 : 가정 생활 328

[표99] 인터넷으로 인한 일상생활(인터넷 활동 포함) 소요 시간 변화 : 사회적 (대인)관계 330

[표100] 인터넷으로 인한 일상생활(인터넷 활동 포함) 소요 시간 변화 : 공부-학생 332

[표101] 인터넷으로 인한 일상생활(인터넷 활동 포함) 소요 시간 변화 : 직장 업무-직장인 334

[표102] 인터넷 이용시 불만사항(복수응답) 336

[표103] 인터넷을 통한 뉴스 기사 이용 경로(복수응답) 338

[표104] 최근 포털사이트 이용 시기 340

[표105] 포털사이트 이용 여부 342

[표106] 주이용 포털사이트 선택 이유(복수응답)-포털사이트 이용자 344

[표107] 포털사이트 서비스별 이용현황(복수응답)-포털사이트 이용자 346

[표108] 최근 이메일 이용 시기 348

[표109] 이메일 이용 여부 350

[표110] 월 1회 이상 이용하는 이메일 계정 개수-이메일 이용자 352

[표111] 송수신 이메일 주 내용(복수응답)-이메일 이용자 354

[표112] 최근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시기 356

[표113]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여부 358

[표114]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목적(복수응답)-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360

[표115] 최근 타인 블로그 이용 시기 362

[표116] 타인 블로그 이용 여부 364

[표117] 타인 블로그 이용 빈도-타인 블로그 이용자 366

[표118] 타인 블로그 이용 목적(복수응답)-타인 블로그 이용자 368

[표119] 최근 본인 블로그 방문·관리 시기 370

[표120] 본인 블로그 운영 여부 372

[표121] 본인 블로그 업데이트 빈도-본인 블로그 운영자 374

[표122] 본인 블로그 운영 목적(복수응답)-본인 블로그 운영자 376

[표123] 월평균 본인 블로그 운영 비용-본인 블로그 운영자 378

[표124] 최근 유료콘텐츠 이용 시기 380

[표125] 유료콘텐츠 이용 여부 382

[표126] 유료콘텐츠 이용 유형(복수응답)-유료콘텐츠 이용자 384

[표127] 월평균 유료콘텐츠 이용 비용-유료콘텐츠 이용자 386

[표128] 유료콘텐츠 선호 결제 방법(복수응답)-유료콘텐츠 이용자 388

[표129] 인터넷콘텐츠 유료화에 대한 의견 390

[표130] 인터넷콘텐츠 유료화에 대한 의견-유료콘텐츠 이용자 392

[표131] 인터넷콘텐츠 유료화에 대한 의견-유료콘텐츠 비이용자 394

[표132] 유료콘텐츠 이용 의향 396

[표133] 유료콘텐츠 이용 의향-유료콘텐츠 이용자 398

[표134] 유료콘텐츠 이용 의향-유료콘텐츠 비이용자 400

[표135] 최근 인터넷쇼핑 이용 시기 402

[표136] 인터넷쇼핑 이용 여부 404

[표137] 월평균 인터넷쇼핑 구매 빈도-인터넷쇼핑 이용자 406

[표138] 인터넷쇼핑 구매 품목(복수응답)-인터넷쇼핑 이용자 408

[표139] 월평균 인터넷쇼핑 구매 비용-인터넷쇼핑 이용자 412

[표140] 인터넷쇼핑 만족도 : 제품의 가격-인터넷쇼핑 이용자 414

[표141] 인터넷쇼핑 만족도 : 제품의 품질-인터넷쇼핑 이용자 416

[표142] 인터넷쇼핑 만족도 : 배송의 신속성-인터넷쇼핑 이용자 418

[표143] 인터넷쇼핑 만족도 : 구매절차의 편리성-인터넷쇼핑 이용자 420

[표144] 인터넷쇼핑 만족도 : 제품에 대한 사후서비스-인터넷쇼핑 이용자 422

[표145] 인터넷쇼핑 만족도 : 전체적 만족도-인터넷쇼핑 이용자 424

[표146] 인터넷쇼핑 비이용 이유(복수응답)-인터넷쇼핑 비이용자 426

[표147] 인터넷쇼핑 이용 의향 428

[표148] 인터넷쇼핑 이용 의향-인터넷쇼핑 이용자 430

[표149] 인터넷쇼핑 이용 의향-인터넷쇼핑 비이용자 432

[표150] 최근 인터넷뱅킹 이용 시기 434

[표151] 인터넷뱅킹 이용 여부 436

[표152] 월평균 인터넷뱅킹 이용 빈도-인터넷뱅킹 이용자 438

[표153] 인터넷뱅킹 이용 의향 440

[표154] 인터넷뱅킹 이용 의향-인터넷뱅킹 이용자 442

[표155] 인터넷뱅킹 이용 의향-인터넷뱅킹 비이용자 444

[표156]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 여부 446

[표157]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 여부-주식거래자 448

[표158] 월평균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 빈도-인터넷 주식거래 이용자 450

[표159]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 의향 452

[표160]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 의향-주식거래자 454

[표161]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 의향-인터넷 주식거래 이용자 456

[표162]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 의향-인터넷 주식거래 비이용자 458

[표163] 인터넷 비이용 주 이유(복수응답) 460

[표164] 향후 인터넷 이용 의향 462

[표165] 향후 인터넷 이용 예상 시기-향후 이용 의향자 464

〈표1-1〉 만3세 이상 인구의 인터넷 이용자수와 이용률 추정결과 및 표본오차 33

〈표1-2〉 가구의 (유선)인터넷 접속률 추정결과 및 표본오차 33

〈표1-3〉 가구주 연령대별 모집단 가구 수 34

〈표1-4〉 성·연령별 모집단 인구 수 35

〈표1-5〉 가구 표본 특성표 38

〈표1-6〉 가구원 표본(응답자) 특성표 39

〈표2-1〉 국가별 인터넷 이용자 정의 42

〈표2-2〉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43

〈표2-3〉 최근 인터넷 이용 시기별 이용률 및 이용자수 45

〈표2-4〉 성·연령별 인터넷 이용계기(복수응답)-인터넷 이용자 53

〈표2-5〉 성·연령별 인터넷 이용 기간-인터넷 이용자 54

〈표2-6〉 성·연령별 인터넷 이용 목적(복수응답)-인터넷 이용자 59

〈표2-7〉 성·연령 주평균 TV 시청 시간-TV 시청자 64

〈표2-8〉 성·연령 주평균 신문 읽는 시간-신문 독자 65

〈표3-1〉 성·연령별 인터넷 이용 장소(복수응답)-인터넷 이용자 79

〈표3-2〉 성·연령별 이동전화 이용률 81

〈표3-3〉 성·연령별 이동전화 이용 용도(복수응답)-이동전화 이용자 83

〈표4-1〉 성·연령별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목적(복수응답)-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89

〈표5-1〉 성·연령별 유료콘텐츠 이용 유형(복수응답)-유료콘텐츠 이용자 98

〈표5-2〉 성·연령별 인터넷쇼핑 구매 품목(복수응답)-인터넷쇼핑 이용자 104

〈그림2-1〉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변화 추이-만6세 이상 인구 44

〈그림2-2〉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변화 추이-만3세 이상 인구 45

〈그림2-3〉 최근 인터넷 이용 시기 45

〈그림2-4〉 성별 인터넷이용률 46

〈그림2-5〉 성별 인터넷 이용자수 46

〈그림2-6〉 성별 인터넷 이용자 구성비 46

〈그림2-7〉 연령별 인터넷이용률 47

〈그림2-8〉 연령별 인터넷 이용자수 47

〈그림2-9〉 직업별 인터넷이용률 48

〈그림2-10〉 학생의 인터넷이용률 49

〈그림2-11〉 일반인의 학력별 인터넷이용률 49

〈그림2-12〉 지역별 인터넷이용률 50

〈그림2-13〉 지역별 인터넷 이용자수 50

〈그림2-14〉 가구소득별 인터넷이용률 51

〈그림2-15〉 인터넷 이용 계기(복수응답)-인터넷 이용자 52

〈그림2-16〉 인터넷 이용 기간-인터넷 이용자 54

〈그림2-17〉 주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인터넷 이용자 55

〈그림2-18〉 성·연령별 주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인터넷 이용자 55

〈그림2-19〉 인터넷 주이용 시간대(복수응답)-인터넷 이용자 56

〈그림2-20〉 학생과 직장인의 평일 인터넷 주이용 시간대(복수응답)-인터넷 이용자 56

〈그림2-21〉 학생과 직장인의 주말·휴일 인터넷 주이용 시간대(복수응답)-인터넷 이용자 56

〈그림2-22〉 인터넷 이용 빈도-인터넷 이용자 57

〈그림2-23〉 가정에서 인터넷 이용 빈도-가정에서 인터넷 이용자 57

〈그림2-24〉 인터넷 이용 목적(복수응답)-인터넷 이용자 58

〈그림2-25〉 인터넷 이용 행동-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60

〈그림2-26〉 인터넷 인식-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61

〈그림2-27〉 인터넷 이용시 불만사항(복수응답)-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62

〈그림2-28〉 인터넷 이용에 따른 일상생활 (인터넷을 통한 활동 제외) 소요 시간의 변화-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63

〈그림2-29〉 인터넷 이용에 따른 일상생활 (인터넷을 통한 활동 포함) 소요 시간의 변화-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63

〈그림2-30〉 주평균 TV 시청 시간 64

〈그림2-31〉 주평균 신문 읽는 시간 65

〈그림2-32〉 인터넷을 통한 뉴스 기사 이용 현황-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66

〈그림2-33〉 인터넷을 통한 뉴스 기사 이용 경로(복수응답)-인터넷을 통한 뉴스 기사 이용자 66

〈그림2-34〉 정보입수경로(복수응답)-만12세 이상 인구 67

〈그림2-35〉 정보화의 긍정적 영향-만12세 이상 인구 68

〈그림2-36〉 정보화의 부정적 영향-만12세 이상 인구 69

〈그림2-37〉 포털사이트 이용 현황-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70

〈그림2-38〉 성·연령별 포털사이트 이용률-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70

〈그림2-39〉 주이용 포털사이트 선택 이유(복수응답)-포털사이트 이용자 71

〈그림2-40〉 포털사이트 서비스별 이용 현황(복수응답)-포털사이트 이용자 71

〈그림3-1〉 가구당 월평균 정보화 지출 비용 73

〈그림3-2〉 가구소득별 가구당 월평균 정보화 지출 비용 73

〈그림3-3〉 가구의 정보화 기기 보유 현황(복수응답) 74

〈그림3-4〉 가구의 컴퓨터 보유율 75

〈그림3-5〉 월평균 가구소득별 가구의 컴퓨터 보유율 75

〈그림3-6〉 가구의 (유선)인터넷 접속률 76

〈그림3-7〉 월평균 가구소득별 가구의 (유선)인터넷 접속률 76

〈그림3-8〉 가구의 (유선)인터넷 접속 방법(복수응답)-(유선)인터넷접속가구 77

〈그림3-9〉 인터넷 접속 기기(복수응답)-인터넷 이용자 78

〈그림3-10〉 인터넷 접속 방법(복수응답)-인터넷 이용자 78

〈그림3-11〉 인터넷 이용 장소(복수응답)-인터넷 이용자 79

〈그림3-12〉 이동전화 이용 현황 80

〈그림3-13〉 이동전화 이용률 80

〈그림3-14〉 이동전화 이용 용도(복수응답)-이동전화 이용자 82

〈그림4-1〉 이메일 이용 현황-인터넷 이용자 85

〈그림4-2〉 성·연령별 이메일 이용률-인터넷 이용자 85

〈그림4-3〉 월 1회 이상 이용 이메일 계정 개수-이메일 이용자 86

〈그림4-4〉 송수신 이메일 주내용(복수응답)-이메일 이용자 86

〈그림4-5〉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현황-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87

〈그림4-6〉 성·연령별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률-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87

〈그림4-7〉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목적(복수응답)-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88

〈그림4-8〉 타인 블로그 이용 현황-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0

〈그림4-9〉 본인 블로그 운영 현황-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0

〈그림4-10〉 성·연령별 블로그 이용률 및 운영률-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1

〈그림4-11〉 타인 블로그 이용 빈도-타인 블로그 이용자 92

〈그림4-12〉 본인 블로그 업데이트 빈도-본인 블로그 운영자 92

〈그림4-13〉 타인 블로그 이용 목적(복수응답)-타인 블로그 이용자 93

〈그림4-14〉 본인 블로그 운영 목적(복수응답)-본인 블로그 운영자 93

〈그림4-15〉 월평균 본인 블로그 운영 비용-본인 블로그 운영자 94

〈그림5-1〉 유료콘텐츠 이용 현황-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6

〈그림5-2〉 성·연령별 유료콘텐츠 이용률-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6

〈그림5-3〉 유료콘텐츠 이용 유형(복수응답)-유료콘텐츠 이용자 97

〈그림5-4〉 월평균 유료콘텐츠 이용 비용-유료콘텐츠 이용자 99

〈그림5-5〉 유료콘텐츠 선호 결제 방법(복수응답)-유료콘텐츠 이용자 99

〈그림5-6〉 인터넷콘텐츠 유료화에 대한 의견-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0

〈그림5-7〉 유료콘텐츠 이용 의향-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0

〈그림5-8〉 인터넷쇼핑 이용 현황-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1

〈그림5-9〉 성·연령별 인터넷쇼핑 이용률-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1

〈그림5-10〉 월평균 인터넷쇼핑 구매 빈도-인터넷쇼핑 이용자 102

〈그림5-11〉 월평균 인터넷쇼핑 구매 비용-인터넷쇼핑 이용자 102

〈그림5-12〉 인터넷쇼핑 구매 품목(복수응답)-인터넷쇼핑 이용자 103

〈그림5-13〉 인터넷쇼핑 만족도-인터넷쇼핑 이용자 105

〈그림5-14〉 인터넷쇼핑 비이용 이유-인터넷쇼핑 비이용자 106

〈그림5-15〉 인터넷쇼핑 이용 의향-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6

〈그림5-16〉 인터넷뱅킹 이용 현황-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7

〈그림5-17〉 성·연령별 인터넷뱅킹 이용률-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7

〈그림5-18〉 인터넷뱅킹 이용 빈도-인터넷뱅킹 이용자 108

〈그림5-19〉 인터넷뱅킹 이용 의향-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8

〈그림5-20〉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률-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9

〈그림5-21〉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 빈도-인터넷 주식거래 이용자 110

〈그림5-22〉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 의향-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10

〈그림6-1〉 인터넷 비이용 이유(복수응답)-인터넷 비이용자 112

〈그림6-2〉 인터넷 이용 의향-인터넷 비이용자 113

〈그림6-3〉 인터넷 이용 예상 시기-인터넷 비이용자 중 이용 의향자 113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379644 004.678 -9-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