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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게임 캐릭터 원화의 최강자!)에일리언의 페인터 X / 오경석 ; 네모기획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웰북, 2009
청구기호
006.686 -9-1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09 p. : 삽화 ; 25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01091952
제어번호
MONO1200938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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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머리말

추천사

Alien Gallery

Alien Sketch Note

Part 01 페인터 작업을 위한 준비

Section 01 페인터란?

Step 1 페인터의 활용

Section 02 페인터 10의 새롭게 달라진 기능

Step 1 페인터 10의 새로운 기능

Step 2 향상된 페인터 10의 기능

Part 02 페인터 10 들여다보기

Section 01 페인터 10의 인터페이스

Step 1 전체적인 화면 구성

Step 2 메뉴 표시줄(Menu Bar)

Step 3 캔버스(Canvas)

Step 4 주요 팔레트

Step 5 브러시 선택 영역

Section 02 브러시의 종류와 속성

Section 03 페인터의 환경 설정

Part 03 브러시 커스터밍 & 페이퍼 커스터밍

Section 01 에일리언 스타일의 브러시 커스터밍

Step 1 Alien Simple Water-1 Brush

Step 2 Alien Simple Water-2 Brush

Step 3 Alien Cover Brush

Step 4 Just Add Water Brush

Step 5 Grainy Water Brush

Step 6 Color Dodge Brush

Step 7 Alien Graphic Brush

Step 8 Digital Airbrush

Step 9 Scratchboard Rake Brush

Step 10 Alien Simple Water-3 Brush

Section 02 에일리언 스타일의 페이퍼 커스터밍

Step 1 페이퍼 캡처하기

Step 2 색을 깨트린다?

Section 03 페인터 브러시의 기본 개념 이해

Step 1 페인터와 포토샵의 차이점

Step 2 Simple Water Brush와 Cover Brush를 사용한 예제 작업

Special Plus 브러시 커스터밍과 페이퍼 커스터밍 작업 노하우

Part 04 Simple Water Brush를 이용한 실전 원화 제작

Section 01 게임 제작 과정과 원화의 설정 기획

Section 02 실 원화 제작하기

Step 1 원화의 기초가 되는 러프 디자인 단계

Step 2 원화 스케치 및 선따기 단계

Step 3 채색 단계

Step 4 원화 시트 제작 단계

Special Plus 실무에서의 원화 작업 노하우

Part 05 글레이징 기법을 이용한 실전 원화 제작

Section 01 글레이징 기법에 대한 소개와 캐릭터 설정

Section 02 글레이징 기법으로 원화 제작하기

Step 1 스케치 및 아웃라인 작업 단계

Step 2 흑백 채색 단계

Step 3 레이어로 채색하기

Step 4 수정 사항 발생

Step 5 추가 설명 단계

Special Plus 원화 작업을 마무리하며

Part 06 펜 선을 살리는 기법으로 실전 원화 제작하기

Section 01 기획 설정 단계

Section 02 아웃라인을 살려서 원화 그리기

Step 1 러프 디자인 단계

Step 2 선화 작업 단계

Step 3 채색 작업 단계

Step 4 텍스쳐 입히기

Step 5 아웃라인 보정 작업

Step 6 기타 설정 단계

Special Plus 작업 마무리하기

Part 07 실전 일러스트 제작

Section 01 게임 그래픽 일러스트란?

Section 02 일러스트 기획

Section 03 일러스트 제작하기

Step 1 레이아웃 작업 및 스케치 단계

Step 2 흑백 밑그림 그리기

Step 3 초벌 채색 단계

Step 4 피부 채색 단계

Step 5 피부 외의 부분 채색 단계

Step 6 블렌딩 단계

Step 7 아웃라인 추가 작업

Step 8 얼굴과 하복부의 형태 수정

Step 9 정리 단계

Step 10 질감 처리 단계

Step 11 그림자 추가 단계

Step 12 하이라이트 표현하기

Step 13 데칼 입히기

Step 14 이펙트 효과 및 역 하이라이트 반사광

Step 15 외곽 정리 및 캐릭터 띄우기

Step 16 배경 그리기

Special Plus 편집하기

Appendix 에일리언과 함께하는 게임 그래픽 세상

Step 1 알아두면 편리한 페인터 활용법과 디지털 팁

Step 2 좋은 그림을 그리는 방법

Step 3 고수가 되는 그림 그리기 학습법

Step 4 원화와 일러스트, 무슨 차이인가?

Step 5 게임 업계 뒷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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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389112 006.686 -9-1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389113 006.686 -9-1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컨셉 아트와 디지털 페인팅을 위한 일러스트레이터의 필독서!”

    유명한 일러스트 전문 디자이너 에일리언의 비밀 작업 노트를 공개합니다. 온라인에서 더욱 유명해진 에일리언의 페인터 아트는 실무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예비 일러스트 디자이너, 취미로 시작하는 사용자들에게 훌륭한 참고서가 될 것입니다. 또한 페인터 활용과 원화 제작에서 필요한 손맛과 기본기를 잡을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으며 저자가 업계에서 오랜 기간 겪어온 실무 노하우를 친절하고 세심하게 알려줍니다.

    [대상독자]
    - 게임 캐릭터 관련 디자이너
    - 예비 일러스트 디자이너
    -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실무 디자이너
    - 취미로 디지털 아트를 추구하는 아마추어 일러스트레이터
    - 빠른 실력 향상이 필요한 페인터 입문자

    [책의 특징 및 강점]

    * 매뉴얼 중심이 아닌 실무 활용 예제를 바탕으로 하는 페인터의 놀라운 효과를 전달
    딱딱하고 재미없는 명령어 위주의 설명이 아닌 실전 작업 과정을 통해 놀라운 페인팅 효과를 습득할 수 있으며 게임 관련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의 일러스트 디자이너들에게도 많은 볼거리와 응용력을 키워줍니다. 하지만 왕초보자들에게는 다소 어려운감이 있겠지만 빠르게 실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기획부터 완성까지 실무 작업 과정을 공개
    실무에서 오랜 시간 겪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 단계부터 스케치 과정과 페인팅 과정을 통해 완성되는 작업은 게임 캐릭터 개발 과정을 엿볼 수 있어 게임 관련 예비 디자이너들에게 지침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취미로 즐기는 아마추어 디자이너들에게는 그림을 어떻게 그려야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잡아줍니다.

    * 에일리언 스타일의 브러시 만들기와 다양한 캐릭터의 상세한 튜토리얼
    페인터 활용의 핵심인 브러시와 페이퍼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여러 종류의 캐릭터 페인팅 작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또는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페인터 구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설명과 친절한 팁
    페인터 X(10)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지만, 구 버전 사용자들을 위한 별도의 팁들이 준비되어 있어, 모든 버전 사용자들이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의 생존 노하우와 업계 뒷담화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갖추어야할 기본적인 소양이나 지식 등을 재미있게 이야기하듯 풀어가고 업계의 동향이나 연봉 체계, 단가 책정 등의 실무자로서 필요한 사항 등을 알려줍니다.

    초보자들과 실무자들이 모두 볼 수 있는 튜토리얼로 구성하기 위해 예제의 난이도를 조절하여 사용자의 능력별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보다 현실적이고 꼼꼼한 팁으로 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독자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편안한 설명으로 최대한 풀어나갔으며, 이 분야에서 베테랑인 에일리언만의 독특한 문체와 재치로 풀어가는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페인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어려운 점들을 다양한 예제를 통해 상황에 맞는 비법들을 찾아감으로써 실무 디자이너로써의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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