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행복한 성공을 여는)키위 / 크리스 프렌티스 지음 ; 장윤희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따뜻한손, 2009
청구기호
158.1 -9-5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03 p. ; 18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1274303
제어번호
MONO1200939085
주기사항
원표제: (The)little book of secrets : gentle wisdom for joyful living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어머니와 키위 (하나)

Key Wish 마음 빚기

어머니와 키위 (둘)

Key Whisper 현자의 속삭임

어머니와 키위 (셋)

Key Wisdom 보석 같은 지혜

어머니와 키위 (넷)

Key Winner 진정한 승자

옮긴이의 말

편집노트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389260 158.1 -9-5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389261 158.1 -9-5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미스코리아 장윤희가 전해주는
    성공과 행복의 비밀열쇠 81개


    꿈은 소망의 크기만큼 이루어진다

    요즘처럼 생활이 각박해지고 나날이 희망의 빛이 바랠 때 우리는 무엇인가에 의지하고 싶어진다. 종교.부모.선배.멘토… 삶의 지혜를 일깨우고 마음의 양식이 되는 책 또한 우리에게 의지를 가다듬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도 한다.
    따뜻한손이 펴낸 <키위>도 그러한 책 가운데 하나다. 어린 시절부터 음지에서 살아남는 법을 배웠던 지은이가 20대 이후 40여 년 간 세계를 방랑하며 동서양의 지혜에서 찾아낸 실천적 해법을 일러주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동양의 고전을 변용한 삶의 격언에 실용적인 서양식 해석을 버무린, 행복한 삶 ? 성공한 삶의 가이드다.
    <키위>는 동서양의 현자(賢者)들이 남긴 지혜의 말씀 81가지를 오늘의 상황에 맞게 되살려내고 있다. 수천 년 세월의 흐름에도 닳지 않은 삶의 지침은 그 자체가 시공을 초월한 진리와 다름없지만, 현대적 해석이 곁들여져 상투적이거나 고답적인 분위기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키위>는 아주 흔해서 정작 그 소중함을 잊고 지내는 공기와 물처럼, 일상을 살아가면서 놓치기 쉬운 생활 속의 지혜와 우리가 잊고 있는 행복의 길을 새삼 일깨워 준다. 그 길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마음의 위안을 찾고 행복한 성공에 다다르게 된다.
    바쁠수록 돌아가고, 상황이 어려울수록 마음을 다스려야 한다. <키위>를 읽는 동안 독자들은, 행복은 먼 곳에 있지 않고, 성공 또한 마음먹기에 달려 있음을 실감할 것이다. 고단한 삶을 행복한 삶, 성공한 삶으로 바꾸는 것은 바로 자기 자신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므로.

    유쾌한 삶을 위한 따뜻한 지혜

    <키위>는 <비밀을 담은 작은 책: 유쾌한 삶을 위한 따뜻한 지혜 (The Little Book of Secrets: Gentle Wisdom for Joyful Living)>를 옮긴 책이다. <키위>라는 새로운 이름표를 붙인 것은 ‘비밀’이나 ‘시크릿’이라는 제목을 단 책이 범람하는 데다, 이 책이 행복한 성공을 부르는 키워드 ― 마음 빚기·현자의 속삭임·보석 같은 지혜·진정한 승자 (Key Wish·Key Whisper·Key Wisdom·Key Winner) ― 네 파트로 구성돼 있기 때문이다.
    우웨이(Wu Wei)라는 중국식 필명으로 무려 12권의 저서를 냈을 만큼 동양사상에 조예가 깊은 지은이는, 4개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일상에서 부딪칠 수 있는 81가지 상황을 설정한다. 그리고 중국고전과 불경과 성경을 넘나들며 한두 개의 짧은 문장을 주제문으로 제시하고, 풍부한 경험을 녹여 넣은 해설을 덧붙여 실생활에 금세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제문은 일종의 잠언이나 경구로, 그대로 외워도 좋을 만큼 유려하다. 번역본에 영어 원문을 그대로 살려 놓은 이유가 거기에 있다.

    삶 ― 그 우연과 필연의 여정

    <키위>는 사실 역설의 산물이다. “절대로 솔직해선 안 돼!” 네 살도 안 된 지은이에게 처음 들려준 어머니의 가르침은 그 뒤에 이어지는 그의 잡초 같은 인생을 짐작할 수 있을 정도로 상징적이다.
    스무 살의 갓 넘긴 나이에 이미 뒷골목 건달들을 거느리고 뉴저지 주에서 가장 큰 자동차 장물시장을 운영한 어머니. 지은이는 어느새 어머니처럼 세상의 진리와 반대로 나아간다. 거짓말을 해서 돈을 모으고 도벽을 타고난 기술이라고 자랑하던 지은이가 자신을 새롭게 발견한 것은 스무 살을 훌쩍 넘은 어느 날.
    곧바로 그는 인간이 그리는 행복한 성공의 길을 찾아 긴 여정에 오른다. 그리고 무려 사십 여 년에 걸친 방랑과 명상과 성찰을 통해 동서양을 막론하고 두루 통용되는 그 나름의 지혜를 발견한다.
    <키위>는 아름다운 인간관계를 맺는 법부터, 마치 고요하고 맑은 대양처럼 마음의 평정을 얻는 법, 갈등과 다툼 그리고 위기를 극복하는 현자들의 자각으로 채워져 있다. “지혜의 열쇠들로 인생을 하나씩 열어보니 삶이라는 긴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 사랑 우정 번영 편화 성공의 의미가 무엇인지 발견하게 되었다”는 것이 지은이의 고백.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인간관계에서 행복을 찾는다면, 스스로 행복을 창조할 수 없게 된다.
    If you depend on your relationships for your happiness, you will either be happy or sad as your relationships rise and fall. - 141쪽, '보석 같은 지혜.Key Wisdom' 중에서

    "다른 이들을 정성껏 받드는 것은 결국 당신이 다스릴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지름길입니다. 리더(leader)는 아랫사람을 위로 이끌어 주는 사다리(ladder)입니다." - 171쪽, '진정한 승자.Key Winner 해설'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