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북by북 / 마이클 더다 지음 ; 강주헌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파주 : 문학동네, 2009
청구기호
028.9 -9-2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41 p. ; 20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54607834
제어번호
MONO1200946584
주기사항
원표제: book by book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403295 028.9 -9-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403296 028.9 -9-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책을 사랑한다면 절대 이 책을 놓치지 말 것!

    삶과 죽음, 사랑과 일…… 인생으로 가득한 책을 만난다!
    <워싱턴 포스트> 베테랑 칼럼니스트의 강추 도서 리스트


    퓰리처상(비평 부문) 수상자이자 삼십 년간 <워싱턴 포스트> ‘북 월드’에 서평을 써온 베테랑 칼럼니스트 마이클 더다의 <북 by 북>이 출간되었다. 더다는 이 책에서 성인문학, 역사물, 아동문학, SF, 판타지 소설, 미스터리, 시, 자서전 등을 섭렵한 풍부한 독서 경험과 진지한 삶의 성찰을 통해 건져 올린 꼭 읽어야 할 명작들을 추천하고 있다. <북 by 북>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여러 단계에서 현명하고 올바른 판단을 하고, 보다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사는 데 도움을 주는 책들을 소개하는 독서 안내서이다. 이 책의 제목 ‘북 by 북’은 책 한 권 안에 좋은 책들을 담고 있다는, 즉 ‘책 속의 책’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갖가지 책들이 범람하는 요즘, 어떻게 하면 좋은 책을 골라 읽을 수 있을까 고심하는 독자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독서 길잡이가 될 것이다.
    “우리의 삶에는 부모나 사랑하는 사람처럼 소중하게 여기고 혼신을 다해 읽어야 할 책들이 있다”

    마이클 더다는 서문에서도 밝히고 있듯이 삼십 년 동안 서평 칼럼과 함께해온 덕분에 마음을 사로잡는 책이면 종류를 가리지 않고 모든 책에 대해 글을 쓸 수 있었다고 한다. 이렇듯 오랜 세월에 걸쳐 다듬어진 안목으로 탄생한 책이 바로 <북 by 북>이다. 이 책은 지극히 개인적인 책이다. 저자가 책을 읽을 때마다 눈에 띄는 구절과 인용구를 노트에 적어놓았던 것을 그러모았다. 그가 좋아하는 작품들에서 인용한 흥미롭고 통찰력 있는 구절들과 그에 대한 저자의 생각들, 그리고 책에 얽힌 저자의 크고 작은 에피소드들이 함께 버무려져 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는 더다 개인의 독서 이력을 읽어가며 지적 자극을 받는 동시에 독서의 즐거움과 참 의미를 깨닫게 될 것이다.


    인생의 징검다리에서 만나는 주옥같은 책들

    이 책은 총 10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장은 배움, 일, 여가, 사랑, 가정, 예술, 종교, 죽음 등 인생에서 만나는 중요한 삶의 화두를 다루고 있으며, 감칠맛 나면서도 촌철살인의 인용구로 시작해 독자들의 몰입을 이끈다. 관심 있는 주제를 골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더다는 방대한 독서량과 박학다식함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식을 통해 독자들에게 자신의 추천작들을 읽어볼 것을 권유한다. 가령, ‘4장-사랑의 책’은 고대 그리스문학 플라톤의 <향연>에서부터 A. S. 바이어트의 <소유>, 아룬다티 로이의 <작은 것들의 신>, 필립 로스의 「죽어가는 동물」등 ‘사랑’을 주제로 한, 문학사적으로 의의를 갖거나 더다 자신에게 특별한 영향을 미쳤던 작품들을 연대기순으로 선별하고 일부 내용을 발췌하여 소개함으로써 독자들의 호기심을 일으킨다. 또한 더다는 짤막하고 위트 있는 인용구를 나열함으로써 독자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배려한다.

    상상력이 없다면 남자는 몸종의 품에서도 공작부인의 품에 안긴 것만큼 행복할 수 있다.
    _새뮤얼 존슨

    무관심, 초대의 거절, 무의식적인 냉대가 세상의 모든 화장품과 멋진 옷보다 더 많은 이야깃거리를 만들어낸다. _마르셀 푸르스트

    낭만주의는 둘을 하나로 묶어주는 것이며, 사실주의는 그들의 실상을 꿰뚫어보는 것이다.
    _존 업다이크

    더다는 이렇듯 주제별로 가장 걸맞은 부분을 책에서 발췌하여 보여주는 동시에, 오랜 독서 경력과 냉철한 통찰력이 빚어낸 자신의 가치관을 진솔하게 들려준다. 책의 일부를 삶의 전체에 접목시키는 더다의 능력은 매우 탁월하여 명쾌한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공유한 기억, 공통된 목표, 위기의 순간에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버팀목, 심지어 끝없이 반복되는 해묵은 말다툼…… 젊은이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보다 이런 것들이 무척 중요하다. 배우 패트릭 캠벨이 말했듯, 긴 소파에서 말다툼이 있은 후에는 더블 침대에 깊고 깊은 평온함이 온다 _본문 중에서 (결혼 생활에 대해)
    이 책에는 영미권 독자들을 비롯 국내 독자에게도 생소하게 느껴지는 작가들이 종종 등장하는데, 더다는 친절하게도 이들에 대한 정보를 책 말미에 ‘인명록’으로 따로 정리해두고 있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적극적이고 비판적인 독서와 나만의 ‘도서관’

    이 세상은 이상하고 놀라운 책으로 꽉 채워진 도서관이다. 우리는 읽을거리를 찾아 때때로 주변을 기웃거리기만 하면 된다. 당신의 직관을 믿고, 유행에 무작정 따르지 마라. 당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읽어라!
    _본문 중에서

    이 책은 단순히 이것저것 읽어보라는 강추 도서 리스트가 아니다. 더다는 이 책이 “재밌으면서 유익해서, 천천히 읽고, 아무 데나 내키는 대로 읽으며, 되돌아서 또 읽는 책이 되기를” 바란다. 그는 독자들에게 책을 읽으면서 연필을 옆에 두고 마음에 드는 구절에 표시를 하거나 여백에 메모를 하는 등 깊은 사색을 담아 이 책을 ‘개인화’하여 자신만의 특별한 책으로 꾸밀 것을 주문한다. 또한 책을 덮고 나서는 스스로 독서 안내서를 써보겠다는 의욕을 가지라고 말한다. 다시 말해 수동적으로 명사가 추천하는 작품을 찾아 읽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이고 비판적인 읽기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독서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할 때 이 책의 진가는 더욱 빛을 발하고 독자들의 책 읽는 삶에 보다 진정한 도움이 될 것이다.

    내가 책을 삶의 교사라고 강조하기는 해도, 이 책에서 선각자의 조언과 같은 결정적 해답을 찾으려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삶의 과정에서 부딪히는 곤혹스런 문제를 해결해줄 비법은 없다. 특히 위대한 문학작품은 그런 단순화와 직설적인 훈계를 멀리하고, 기껏해야 행위의 인과관계를 드러내 보여줄 뿐이다. _본문 중에서


    자꾸만 가고 싶은 도서관처럼 하루 빨리 읽고 싶은 책들로 가득한 책. _시카고 트리뷴

    책을 덮고 난 후에도 좋아하는 작가들에 대해서 저자와 함께 계속 책 이야기를 하고 싶어진다.
    _워싱턴 포스트

    밑줄을 긋고 메모를 가득 하며 읽었다. 다 읽고 나면 ‘내 인생의 책’ 리스트를 만들고 싶어진다.
    _미국 아마존 독자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공유한 기억, 공통된 목표, 위기의 순간에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버팀목, 심지어 끝없이 반복되는 해묵은 말다툼…… 젊은이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보다 이런 것들이 무척 중요하다. 배우 패트릭 캠벨이 말했듯, 긴 소파에서 말다툼이 있은 후에는 더블 침대에 깊고 깊은 평온함이 온다 - 본문 중에서 (결혼 생활에 대해)
    이 세상은 이상하고 놀라운 책으로 꽉 채워진 도서관이다. 우리는 읽을거리를 찾아 때때로 주변을 기웃거리기만 하면 된다. 당신의 직관을 믿고, 유행에 무작정 따르지 마라. 당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읽어라! - 본문 중에서
    내가 책을 삶의 교사라고 강조하기는 해도, 이 책에서 선각자의 조언과 같은 결정적 해답을 찾으려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삶의 과정에서 부딪히는 곤혹스런 문제를 해결해줄 비법은 없다. 특히 위대한 문학작품은 그런 단순화와 직설적인 훈계를 멀리하고, 기껏해야 행위의 인과관계를 드러내 보여줄 뿐이다. - 본문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