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건강한눈)백내장 완전정복 / 김봉현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중앙생활사, 2009
청구기호
617.74 -9-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07 p. : 삽화 ; 19 cm
총서사항
중앙핸드북 ; 05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1410496
ISBN: 9788961410441(세트)
제어번호
MONO1200949391
주기사항
표제관련정보: "입원 않고 수술하는 최신 백내장 치료법!"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409282 617.74 -9-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409283 617.74 -9-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평균수명 연장과 더불어 요즘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질환이 백내장이다. 따라서 이 책은 많은 사람들이 백내장에 대한 정확한 기본 지식을 갖추어 항상 건강한 눈을 유지하도록 요긴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으며, 백내장 수술이 더 이상 공포스러운 것이 아니라 제2의 인생이 시작되는 기쁨을 갖게 해주는 최첨단 수술이라는 것도 알려주고 있다.

    @ 세계적인 안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백내장의 모든 것!

    ‘몸이 천 냥이면 눈은 구백 냥’이라는 속담이 있다. 그만큼 눈이 우리 신체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은 크다 하겠다.
    그러나 그렇게 중요한 눈이 공해,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여러 가지 크고 작은 질병에 시달리는데, 평균수명 연장과 더불어 요즘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질환이 백내장이다.
    다시 말해 우리나라 국민의 평균수명이 연장되면서 예전보다 확실히 고령자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백내장은 더 이상 어느 특정 환자들만이 겪는 질환이 아니게 되었다. 조금 보태어 말하자면 백내장은 이제 살아가면서 나이가 들면 반드시 경험해야 하는 통과의례쯤으로 보아도 무방한 시대인 것이다.
    이 책은 백내장에 대한 일반인들의 막연한 두려움을 가시게 해주고 아울러 백내장의 올바른 예방법 및 최신 치료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 백내장 수술은 병 치료는 물론 시력 교정도 되는 일석이조의 수술!

    백내장은 이제 더 이상 어쩔 수 없이 받아야 하는 수술이 아니다. 왜냐하면 지난 20~30년 동안 백내장의 장비, 기술 등이 눈부시게 발전되었기 때문에 백내장 수술이 병을 치료하는 개념에서 시력을 교정하는 개념으로 바뀌어 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는 백내장이라는 질환 자체에 대한 안내이고, 2부는 백내장에 대한 최신 치료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으며, 3부는 백내장에 대한 필자의 개인적인 연구결과를 담았다.
    또한 이 책은 많은 사람들이 백내장에 대한 정확한 기본 지식을 소유하여 항상 건강한 눈을 유지하도록 요긴한 내용으로 꾸며져 있으며, 백내장 수술이 더 이상 공포스러운 것이 아니라 선명하고 깨끗한 세상을 보게끔 해주는, 그럼으로써 제2의 인생이 시작되는 기쁨을 갖게 해주는 최첨단 수술이라는 것도 알려주고 있다.
    또 중간중간에 있는 ‘쉬어가는 코너’를 통해 인상주의의 거장 모네가 백내장 환자였다는 사실과 단어가 거의 비슷한 백내장과 녹내장은 어떻게 다른지 등을 재미있게 꾸며놓았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
    우리 눈의 수정체는 카메라로 비유하자면 렌즈처럼 생긴 구조물로서 사물의 초점이 정확히 눈에 맺게 하여 시력이 정상으로 나오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이 수정체가 어떤 원인에 의해서 뿌옇게 변하게 되면 그것을 우리는 백내장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하면 나이가 많든 적든, 남자든 여자든 상관 없이 수정체가 작은 한 점만큼의 크기라도 혼탁이 있으면 우리는 그것을 백내장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 본문 27쪽

    ***
    백내장 수술은 아무리 당뇨가 심하다 하더라도 수술받는 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단지 예전의 수술법으로 수술하는 경우에는 홍채에 과도한 자극을 주어 수술 후 시력회복이 더딘 단점이 있었으나, 요즘의 첨단 수술방법은 홍채에 자극을 줄 일이 없으므로 수술 후 시력회복도 보통사람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유는 모르지만 수술 상처가 당뇨가 없는 사람보다 빨리 아무는 경우도 종종 봅니다.
    - 본문 87쪽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