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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캐릭터 산업백서. 2008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 문화체육관광부 [공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09
청구기호
R 338.477452 ㅎ155ㄷ
자료실
[서울관]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도서위치안내(서울관)
형태사항
211 p. : 삽화, 도표 ; 26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1060479
제어번호
MONO1200955132
주기사항
이전공편자: 문화관광부
이전표제: 대한민국 캐릭터 산업백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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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422274 R 338.477452 ㅎ155ㄷ 2008 [서울관]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0001504525 R 338.477452 ㅎ155ㄷ 2008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문화관광부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문화콘텐츠 시장의 핵심 분야인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음악 산업 현황과 통계를 담은 분야별 백서를 발간했습니다.

    [책의 내용]
    캐릭터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체의 매출현황은 총매출액 5조 1,156억원 중 캐릭터 제작업은 2조 5,901억원(50.6%), 캐릭터 도소매업 2조 5,255억원(49.4%)로 나타났다. 캐릭터상품을 구입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캐릭터는, 둘리가 15.3%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키티가 13.5%, 뽀로로가 9.8%, 미키마우스가 9.4%, 짱구가 7.2%, 케로로가 5.9% 순으로 나타났다. 2007년 세계 라이선스 상품시장은 1,917억달러로 전년대비 2.3% 증가하였다. 2007 캐릭터산업백서는 2007 국내외 캐릭터산업동향 및 국내 소비자 동향, 캐릭터산업 정책 및 법제도 등을 수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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