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절대여행사전 : KBS <걸어서 세계 속으로> 팀이 엄선한 감성 여행지 / KBS <걸어서 세계 속으로> 제작팀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파주 : 문학동네, 2009
청구기호
910.4 -9-7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95 p. : 사진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3928006
제어번호
MONO1200955235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420812 910.4 -9-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420813 910.4 -9-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KBS <걸어서 세계 속으로>의 감동이 담긴 감성 충만 여행지 77

    <걸어서 세계 속으로> 제작팀은 순수한 여행자의 시각으로 지구의 심장을 찾아 나서왔다. 촬영, 편집, 구성, 기획을 PD 한 명이 총괄하는 1인 제작시스템의 주인공인 프로듀서는, 동화 같은 풍경과 소설 같은 사람들이 숨어 있는 감성 여행지 속으로 걸어 들어가 절대적인 감성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KBS 프로듀서 가운데 희망 1순위 프로그램이기도 한 <걸어서 세계 속으로>. 여행자가 된 프로듀서는 세계 곳곳을 다니며 발길을 붙잡는 풍경과 사람들을 여유로운 시선으로 담아내며 지구별 안에서 살아가는 이웃들의 미소와 땀, 그리고 눈물을 만난다.

    HD 6mm 카메라를 둘러메고 자유롭게 떠나는 <걸어서 세계 속으로>에는 여행이 갖는 의미와 설렘이 넓은 세상을 알아가는 재미와 함께 녹아들어 있다. 2005년 11월, 영국 맨체스터 편이 첫 방송된 이래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프로그램 가운데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을 느끼고 에너지를 충전하게 될 지구의 심장, 77군데를 추려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 에디터’S 노트 - 도전, 죽기 전에 꼭 가보자!

    감정은 결국 사랑하는 자의 것이고 길은 언제나 떠나는 자의 몫이었다.
    그리고 떠나보면 알게 된다.
    우리에겐 ‘세계’가 바로 ‘고향’이란 사실을.

    세상은 넓고 가 봐야 할 곳은 수도 없이 많다. 심지어 나폴리 사람들은 나폴리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이곳을 보고 죽어라.” 그렇다고 이 넓은 지구를 모두 다 걸어볼 수는 없는 법. 세계 각지를 직접 걷고 눈으로 본 <걸어서 세계 속으로> 제작진은 호기심 가득한 지구별 여행자들을 위해 감성 여행지 77곳을 엄선했다. 그간 <걸어서 세계 속으로>의 카메라가 다녀간 도시들은 하나 같이 매력적이었다. 방송을 통해 역사와 문화, 삶의 모습을 밀도 깊게 담아낸 곳 중에서도 오랜 시간 사람과 풍경이 한데 어우러져 숨 쉬고 있는 지구의 심장 77곳을 찾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방송 프로그램이 도시별로 테마를 잡은 포맷이었다면 이번 책은 60분 분량의 방송 프로그램을 더 잘게 쪼개 어느 한 공간을 내밀하게 조명한다. 시장이나 축제, 전통 무형문화를 접할 수 있는 장소 등 좀더 좁은 의미의 공간과 장소에 주목한다. 현지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이 깃들어 있는 장소는 내밀한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이 관심가질 만한 요소다. 물론 환상적이고 이국적인 자연환경도 빼놓지 않았다. 이처럼 풍광과 그 속에 사는 사람 이야기를 씨줄과 날줄처럼 자연스럽게 엮은 것이 이 책의 가장 뛰어난 장점이다. 오늘날의 여행은 명승고적을 탐방하는 것이 아니라, 현지 사람들의 생활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것으로 변하고 있는 추세다. 이 책을 읽다보면 각 장소의 역사와 문화, 가치와 색깔, 아이덴티티를 비교해볼 수 있어서 기존 여행 가이드북이나 여행 에세이와는 또다른 묘미를 느낄 수 있다. 그렇기에 그 어떤 세계지리 교과서 못지않은 고급 정보를 담고 있으면서 읽는 재미가 뛰어나다.

    여행 가이드북의 진화형인『절대여행사전』은 방구석에 앉아서도 세계 각지를 돌아다닌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감성여행사전’이다. 이 책이 ‘절대’ 여행사전인 이유는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여행을 떠나고 싶은 기분을 느끼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 사전은 아름다운 지구의 심장 77곳을 알려주는 보물지도다. 미치도록 떠나고 싶은 환상을 일으키는『절대여행사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2% 용기가 부족한 사람들, 여행 자체에 아무런 감흥이 일지 않는 여행 불감증에 걸린 사람들 모두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 『절대여행사전』사용 설명서 : 이 책을 더욱 효과적으로 읽는 방법

    『절대여행사전』은 여행지에서 들고 다니며 숙박이나 교통편 등의 정보를 확인하는 책이 아니다. 원하는 곳을 일목요연하게 찾아볼 그 어떤 분류표도 없다. 대륙별이나 어떤 특정 콘셉트 별로 구분해놓지도 않았다.『절대여행사전』은 마음을 열어주는, 여행자의 공기로 들뜨게 만드는 감성사전이다. 우선 지구본을 돌리다가 손가락으로 집듯이 아무 곳이나 펼쳐 본다. 어디가 되었든 그 페이지에서 만나는 풍경과 글에서 묻어나는 향취가 여러분의 마음을 건드릴 것이다. 물론 관심 있는 여행지가 있다면 목차를 뒤져보자!

    각 여행지는 4페이지에서 6페이지 정도에 담았다. 어느 한 나라, 어느 한 도시보다 더 작은 단위인 축제라든가 길이나 시장 등에 대한 이야기다. 풍성하고 잡다한 정보보다는 마음을 건드릴 수 있는 한 가지에 집중했다. 이와 더불어 다채롭고 이색적인 여행을 소개하고자 각 꼭지마다 그 여행지에서 꼭 해봐야 할 것 3가지를 추천한다. 이 간결한 팁에서 나오는 아우라는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다시 한 번 부추기고, 또 풍성한 여행이 되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에서 주목할 만한 대목은 ‘여행하는 PD’가 쓴 책이란 사실이다. 한국에서는 공영방송 PD이지만 그가 밟고 선 자리, 떠난 길 위에서는 한 명의 배낭여행객일 뿐이다. 지구별 여행자들을 위한 안내서를 만들기 위해 PD는 카메라를 메고 어느 여행자보다 더 그곳의 일상 속으로 깊숙이 들어간다. 걸어서 세계 각지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길 위에서 느꼈던 감흥이나 편린들을 인간적인 시선으로 접근한다. 그리고 방송 이면의 모습과 PD와 여행자 사이에서 방황하는 그들의 속마음을 살짝 엿볼 수 있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신트라 궁을 나와 영국의 시인 바이런이 '에덴의 동산'이라 칭했던 페나 궁전을 둘러보자. 왜 이곳이 '동화의 나라' '19세기 낭만의 꿈'이라 불리는지 알 수 있다. 페르디난두 2세가 독일 건축가에게 맡겨 1850년 완공됐다는 페나 궁전은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각종 건축 양식의 경연장으로 상당히 독특하고 아기자기하다. 태양 아래 언덕 위에 노랗게, 파랗게, 빨갛게 우뚝 선 성의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이미 동화나 영화 속의 세계로 들어선 기분이 든다. - 110쪽, '포르투갈 리스본'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