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황호택의)리딩피플 / 황호택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나래출판사, 2009
청구기호
920.051 -9-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376 p. : 삽화, 사진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55660906
제어번호
MONO1200956580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425836 920.051 -9-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425837 920.051 -9-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430903 920.051 -9-3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0001430904 920.051 -9-3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인터뷰, 소통에 의한 인간 탐구
    “사람을 이해하고 행동을 예측하는 데 지름길은 없다”고 한다. 사람을 정확하게 이해하려면 그 사람의 행적을 살피고 그 사람이 쓴 글을 읽고 대화를 통해서 그 사람의 말을 들어봐야 한다. 유명인의 인터뷰는 그 사람을 이해하는 여러 자료 가운데 하나가 된다. 한국에서 뉴스를 만들어내는 유명인들이 그때 그 자리에서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말했느냐는 시일이 흐른 후 소중한 연구 자료가 된다. 인터뷰는 가치가 높은 기록 문화다. 한 개인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현미경이자 한 시대를 돌아보는 창이 된다.
    <<황호택의 리딩 피플>>은 월간 <신동아>에 연재된 ‘황호택 기자가 만난 사람’의 인터뷰를 다듬고 고쳐서 출간한 책이다. 현재 <동아일보>의 논설위원실장으로 30여 년간 <동아일보> 기자로 재직하며 박종철 고문 치사 사건 보도 등으로 여러 차례 한국기자상을 받기도 한 황호택 기자는 유명인들의 속내를 엿볼 수 있어 탁월한 인터뷰로 정평이 나 있다. 2002년부터 시작하여 2007년 연재를 마친 이 인터뷰는 많은 고정 독자를 거느렸다. 5년간 연재된 이 인터뷰가 막을 내린 지 2년여 만에 가장 최근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엮은 이 책은 황호택 기자의 일곱 번째 인터뷰집이다.
    이 책에는 한국에서 두 번째 추기경이 된 정진석 추기경, 철저한 자기 관리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 배우 안성기를 비롯하여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 허남식 부산광역시장, 전 대한변호사협회장 이진강 변호사, 극단 미추의 손진책 대표, 이회창 자유선진당 총재, 전 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 위원장 한상범 교수, 정치학자 서동만 교수 9인과 나눈 인터뷰를 담았다.

    [주요 내용]

    한국 가톨릭 태두 정진석 추기경
    김수환 추기경에 이어 한국의 두 번째 추기경이 된 정진석 추기경. 종교와 인간의 영적 생활, 인권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추기경의 견해를 듣고, 추기경의 인간적인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영원한 ‘국민 배우’ 안성기 영화 배우
    철저하게 자기 관리를 하며 꾸준히 연기 변신을 하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 안성기. 영화와 연기에 대한 그의 철학을 들어보고, 현재 한국 영화계의 상황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수첩’ 대신 ‘비전’ 들고 나선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
    4선 의원이자 한나라당의 차기 대권 후보인 박근혜 의원. 2007년 대선 후보 경선이 있기 전 이루어진 이 인터뷰는 대권 주자의 한 사람으로서 박근혜 의원의 정책 비전을 들어볼 수 있으며 그녀의 인간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소리 없는 불도저’ 허남식 부산광역시장
    부산이 대한민국 제2의 도시에서 국제 도시가 되는 데 공헌하고 있는 허남식 시장. 큰 국제 행사를 치러낸 소회와 중앙 정부에 대한 날카로운 정책 비판을 들어보는 이 인터뷰는 진중하면서도 과감한 행정가 허남식의 면모를 볼 수 있다.

    재야 법조 ‘뚝심 리더’ 이진강 전 대한변호사협회장
    박종철 고문 치사 사건과 5공 비리 수사 등 현대사의 굵직한 사건을 담당한 바 있는 검사 출신의 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장에 당선된 직후 이루어진 이 인터뷰는 재야 법조인인 변호사의 입장에서 국내 사법계의 현안을 들어본다.

    예술이 세상을 바꾼다 손진책 극단 미추 대표
    독창적인 장르를 개척한 ‘마당놀이’의 창시자 극단 미추의 손진책 대표. 그는 작품성 있는 연극을 통해 대중과 소통해 왔다. 그에게 연극이란 인간에 대한 이해와 사랑이 바탕이 된 인간 분석이다.

    나라 위한 일을 한다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자유선진당 총재)
    2008년 초 정통 보수 정당을 표방하고 창당된 자유선진당의 이회창 총재. 2007년 대선의 본격 레이스가 시작되기 전, 이 총재가 대권 도전을 선언하기 이전에 이루어진 이 인터뷰는 이회창 총재의 국가관과 외교관을 보여 준다.

    진실 못 밝힌 사건 모두 아쉽다 한상범 전 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 위원장
    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한상범 동국대 명예 교수. 의문사위는 군사 정권 시절 자행된 인권 탄압과 의문사를 추적하여 주목 받는 성과를 거둬낸 바 있다. 의문사위 활동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북한 연구 대저 펴낸 서동만 정치학자
    참여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기획조정실장으로 재직하다 대학으로 복귀한 정치학자 서동만 교수. 북한 연구의 역작으로 평가 받는 서 교수의 저서 <북조선 사회주의 체제 성립사: 1945∼196>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참여정부의 대북, 대미 관계, 안보 문제 등에 대한 견해를 듣는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