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정읍통계연보. 2008 제14회 / 정읍시 [편] 인기도
발행사항
정읍 : 정읍시, 2008
청구기호
R 315.198 ㅈ288ㅌ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578 p. : 삽화, 도표 ; 27 cm
제어번호
MONO1200960734
주기사항
이전저자: 정읍군
이전표제: 통계연보 → 정읍시 통계연보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발간사

시정방침

심볼마크

시의상징

정읍시민의 노래

이용자를 위하여

도표로 본 통계

1. 행정구역 9

2. 면적 10

3. 인구 11

4. 재정 13

5. 기상개황 15

6. 도로 16

7. 자동차등록 17

8. 교육 18

9. 식품위생관계업 19

10. 시민의 생활 20

목차

I. 연혁 31

1. 시의 연혁 35

II. 토지 및 기후 39

1. 위치 43

2. 행정구역 44

3. 토지지목별 현황 46

4. 일기일수 50

5. 기상개황 52

6. 강수량 54

III. 인구 57

1. 인구추이 60

2. 읍·면·동별 세대 및 인구 62

3. 연령(5세 계급) 및 성별 인구 64

4. 혼인상태별 인구(15세이상 인구) 70

5. 교육정도별 인구(6세이상 인구) 72

6. 주택점유형태별 가구 (일반가구) 76

7. 사용방수별 가구 (일반가구) 77

8. 인구동태 78

9. 인구이동 80

9-1. 시·군·구별 인구이동 82

10. 주민등록 전입지별 인구이동(타시도→정읍) 84

11. 주민등록 전출지별 인구이동(정읍→타시도) 84

12. 외국인 국적별 등록 현황 86

13. 외국인 국적별 혼인인구 90

IV. 노동 93

1. 노동조합 96

2. 읍·면·동별 노동조합 98

3. 산업연맹별 노동조합 100

V. 사업체 103

1. 사업체 총괄 106

2. 종사자규모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108

3. 산업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110

VI. 농림수산업 117

1. 농가 및 농가 인구 120

2. 경지면적 122

3. 경지규모별 농가 124

4. 농업 진흥지역 지정 126

5. 한국농촌공사 127

6. 식량작물 생산량 (정곡) 128

6-1. 미곡 128

6-2. 맥류 130

6-3. 잡곡 130

6-4. 두류 132

6-5. 서류 132

7. 채소류생산량 134

8. 특용작물생산량 140

9. 과실류생산량 142

10. 공공비축 미곡 매입실적 144

11. 보리매입실적 146

12. 정부관리양곡 보관창고 148

13. 정부관리양곡 가공공장 150

14. 농업협동조합 152

14-1. 축산·산림협동조합 152

15. 농업용 기계보유 154

16. 비료공급 156

17. 가축사육 158

18. 가축 전염병 발생 160

19.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적 160

20. 수의사현황 162

21. 도축검사 164

22. 배합사료생산 164

23. 축산물위생관계업소 166

24. 소유별 임야면적 168

25. 임상별 산림 면적 170

26. 임상별 임목축적 172

27. 임산물생산량 174

28. 사방사업 176

29. 조림 178

30. 산림피해 180

31. 어가 및 어가인구 182

32. 친환경농산물 인증현황 184

VII. 광업·제조업 및 에너지 187

1. 광업 및 제조업 190

2. 종사자 규모별 광업 및 제조업 192

3. 제조업 중분류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194

4. 광종별광구수 198

5. 광산물생산 198

6. 산업 및 농공단지 200

7. 민수용탄 수급 202

8. 연탄생산 202

9. 석유류 소비량 203

VIII. 전기·가스·수도 205

1. 발전현황 208

2. 용도별 전력 사용량 210

3. 제조업 중분류별 전력 사용량 212

4. 가스공급량 218

5. 상수도 220

6. 상수도관 222

7. 급수사용량 224

8. 급수 사용료 부과 224

9. 하수도 인구 및 보급률 226

10. 하수사용료부과 228

11. 하수관거 230

IX. 유통·금융·보험 및 기타 서비스 233

1. 유통업체 현황 236

2. 금융기관 238

3. 금융기관 예금·대출 및 어음 240

4. 새마을 금고 및 신용협동조합 240

5. 농수산물 도매시장별 유통량 242

6. 수출·입 통관 실적 244

6-1. 수출실적 246

6-2. 수입실적 248

7. 농림수산물 수출·입 실적 250

8. 상공회의소 현황 252

X. 주택·건설 255

1. 주택의 종류 258

2. 건축허가 260

2-1. 읍·면·동별 건축허가 264

3. 아파트건립 266

4. 토지거래 허가 268

5. 토지거래 현황 270

6. 용도지역 272

7. 용도지구 274

8. 공원 276

9. 하천 278

10. 하천부지점용 279

11. 도로 280

12. 도로시설물 282

13. 교량 284

14. 건설장비 286

XI. 교통·관광 및 정보통신 289

1. 자동차등록 292

2. 영업용자동차 업종별 수송 294

3. 주차장 298

4. 철도수송 300

5. 관광사업체등록 302

6. 주요 관광지 방문객수 304

7. 지정(법정) 관광지 현황 및 방문객수 305

8. 관광지 지정 305

9. 우편시설 306

10. 우편물취급 308

11. 우편요금 수입 310

12. 전화시설 및 가입자 312

13. 행정전산장비보유 312

XII. 보건 및 사회보장 315

1. 의료기관 318

2. 의료기관 종사 의료인력 322

3. 보건소 인력 324

4. 보건지소 및 진료소 인력 326

5. 부정 의료업자 단속실적 (의료인 등) 328

5-1. 부정 의료업자 단속실적 (의료기관) 328

6. 의약품 등 제조업소 및 판매업소 330

7. 식품위생관계업소 332

8. 공중위생관계업소 334

9. 예방접종 336

10. 법정전염병 발생 및 사망 338

11. 한센병 보건소 등록 340

12. 결핵환자 현황 342

13. 보건소 구강 보건사업 실적 344

14. 모자보건사업실적 345

15. 건강보험 적용인구 346

16. 건강보험급여 348

17. 건강보험대상자 진료실적 350

18. 국민연금가입자 351

19. 국민연금 급여 지급현황 352

20. 국가보훈 대상자 354

21. 국가보훈대상자 취업 356

22. 국가보훈대상자 자녀 취학 358

23. 사회복지 시설 360

24. 노인 여가복지 시설 362

25. 노인주거·의료복지시설 364

26. 재가노인복지시설 366

27.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368

28. 여성폭력상담 370

29. 소년·소녀 가정 현황 372

30. 아동 복지시설 374

31. 장애인 복지시설 376

32. 장애인 등록현황 378

33. 저소득 모·부자 가정 382

34. 묘지 및 납골시설 384

35. 방문 간호사업 실적 386

36. 보건교육실적 388

가. 건강생활실천교육 388

나. 성인병 예방 및 관리교육 388

37. 보육시설 390

38. 자원봉사자현황 392

XIII. 환경 395

1. 환경 오염물질 배출시설 398

2. 환경 오염배출 시설단속 및 행정조치 398

3. 대기오염 400

4. 쓰레기 수거 402

5. 생활폐기물 매립지 404

6. 하수 및 분뇨 발생량 및 처리현황 406

7. 하수종말 처리장 408

8. 수질오염 410

XIV. 교육 및 문화 417

1. 학교총개황 420

2. 유치원 422

3. 초등학교 426

4. 중학교 (공립) 430

5. 중학교 (사립) 432

6. 일반계 고등학교 (공립) 434

7. 일반계 고등학교 (사립) 434

8. 전문계 고등학교 (공립) 436

9. 전문계 고등학교 (사립) 436

10. 대학 (사립) 438

11. 기타학교 440

12. 적령아동 취학 442

13. 사설학원 및 독서실 442

14. 공공도서관 444

15. 문화재 446

16. 예술단 452

17. 문화공간 454

18. 체육시설 456

19. 청소년 수련시설 460

20. 언론매체 460

21. 출판·인쇄 및 기록매체업 현황 462

XV. 재정 465

1. 국세징수 468

2. 재정 470

3. 지방세 부담 472

4. 지방세 징수 474

5. 예산결산 총괄 478

6. 일반회계 세입예산 개요 480

7. 일반회계 세입결산 482

8. 일반회계 세출 예산 개요 484

9. 일반회계 세출 결산 486

10. 특별회계 예산 결산 488

11. 교육비 특별회계 세입 결산 490

12. 교육비 특별회계 세출결산 492

13. 시공유재산 494

XVI. 공공행정 및 사법 497

1. 공무원총괄 500

2. 본청공무원 502

3. 직속기관·사업소 의회 사무국 공무원 504

4. 정읍시 공무원 506

5. 읍·면·동 공무원 508

6. 소방공무원 510

7. 퇴직 사유별 공무원 512

8. 관내 관공서 및 주요 기관 514

9. 민원서류 처리 516

10. 여권발급 518

11. 범죄발생 및 검거 520

12. 연령별 피의자 522

13. 학력별피의자 524

14. 소년범죄 526

15. 외국인범죄 528

16. 화재발생 530

17. 발화요인별 화재 발생 532

18. 장소별 화재발생 534

19. 산불발생현황 536

20. 소방장비 538

21. 119 구급활동 실적 540

22. 119 구조활동 실적 542

23. 재난사고 발생 및 피해현황 544

24. 풍수해 발생 546

25. 소방대상물 현황 548

26. 위험물 제조소 설치현황 550

27. 교통사고 발생 (자동차) 552

28. 자동차 단속 및 처리 554

29. 운전면허 소지자 556

부록 559

1. 도량형 환산표 562

2. 곡류용량 중량 환산 564

3. 역대 정읍군수 565

4. 역대 정주시장 566

5. 역대 정읍시장·부시장 567

6. 역대 국회의원 568

7. 역대 정읍시 도의회 의원 569

8. 정읍시 의회의원[개인신상정보 삭제] 570

9. 정읍시 간부 공무원 571

10. 읍·면·동장 573

11. 행정구역일람표 (읍 ·면) 574

판권기 577

Title Page

Symbol mark

Symbol of city

Statistics in charts

1. Area and number of administrative units 9

2. Area of land category 10

3. Population 11

4. Public finance 13

5. Summary(Srmmary) of meteorological(meteorlogical) data 15

6. Roads 16

7. Registered motor vehicles 17

8. Education 18

9. Entertaining business 19

10. Citizen life 20

Contents

I. History 31

1. History of City 35

II. Land and Climate 39

1. Location 43

2. Area and Number of Administrative Units 44

3. Area of Land Category 46

4. Weather Days 50

5. Summary of Meteorological Data 52

6. Precipitation 54

III. Population 57

1. Population Trend 60

2. Households and Population by Eup·Myeon·Dong 62

3. Population by Age(5-year age group) and Gender 64

4. Population by Marital Status (15 years old and over) 70

5. Population by Educational Attainment(6 years old & over) 72

6. Ordinary Households by Type of Occupancy 76

7. Ordinary Households by Rooms Used 77

8. Vital Statistics 78

9. Internal Migration 80

9-1. Migration by Si, Gun and Gu 82

10. Migrants, by Place of Origin(Other Provinces→Jeongeup) 84

11. Migrants, by Place of Destination(Jeongeup→Other Provinces) 84

12. Registered Foreigners by Major Nationality 86

13. Marriages by Foreigner's Nationality 90

IV. Labor 93

1. Labor Unions 96

2. Labor Unions by Eup·Myeon·Dong 98

3. Labor Unions by Industrial Federation 100

V. Establishment 103

1. Summary of Establishments by Industry 106

2. Number of Establishments & Workers, by Workforce Size 108

3. Number of Establishments and Workers, by Industry 110

VI. Agriculture, Forestry and Fishing 117

1. Farm Households and Population 120

2. Area of Cultivated Land 122

3. Farm Households, by Size of Cultivated Land 124

4. Land Designated for Agricultural Promotion 126

5. Korea Rural Community & Agriculturee Corporation 127

6. Production of Food Grain (polished) 128

6-1. Rice 128

6-2. Wheat and Barley 130

6-3. Miscellaneous Grains 130

6-4. Beans 132

6-5. Potatoes 132

7. Vegetable Production 134

8. Production of Oil Seeds and Cash Crops 140

9. Fruit Production 142

10. Government-purchased Rice by Class and Kind 144

11. Government-purchased Barley by Class 146

12. Warehouse of Government-controlled Grains 148

13. Processing Plants of Government-controlled Grains 150

14. National Agricultural Cooperative Federation 152

14-1. Livestock·Forest Cooperative Federation 152

15. Agricultural Machinery Holdings 154

16. Supply of Chemical Fertilizers 156

17. Number of Livestock, Poultry and Feeders 158

18. Infectious Livestock Diseases by Case 160

19. Livestock Vaccinated Against Infectious Diseases 160

20. Number of Veterinarians 162

21. Inspection of Slaughtered Livestock 164

22. Production of Assorted Feed 164

23. Number of Licensed Livestock Products Premised by Business Type 166

24. Area of Forest Land by Ownership 168

25. Area of Forest Land by Forest Type 170

26. Growing Stock by Forest Type 172

27. Production of Forest Products 174

28. Erosion Control 176

29. Reforestation by Project 178

30. Forest Damage 180

31. Fishery Households and Population 182

32. Certification of Environment-friendly Farming 184

VII. Mining and Manufacturing 187

1. Mining and Manufacturing 190

2. Mining(Mingin) and Manufacturing by Division of Industry 192

3. Number of Establishments and Workers, by Division of Industry 194

4. Number of Mines by Kind 198

5. Mineral Production 198

6. Industrial and Agricultural Complex 200

7. Demand and Supply of Coals for Residential and Commercial Uses 202

8. Production of Briquet 202

9. Petroleum Consumption 203

VIII. Electricity, Gas and Water-supply 205

1. Electricity Generation 208

2. Electric Power Consumption by Use 210

3. Electric Power Consumption by Division of Industry 212

4. Gas Supply 218

5. Public Water Services 220

6. Public Water Pipe 222

7. Consumption of Water Supplied 224

8. Charges for Water Consumption 224

9. Sewage Population and Distribution Rate 226

10. Charges for Use of Sewage Facilities 228

11. Sewage Pipe 230

IX. Trade, Banking, Insurance and Other Services 233

1. Distribution Stores 236

2. Financial Institutions 238

3. Deposits, Loans and Bills of Financial Institutions 240

4. Sammaeul Funds and Credit Union Federations 240

5. Trading Volume of Agricultural & Fishery Products, by Wholesale Markets 242

6. Exports and Imports Cleared 244

6-1. Exports 246

6-2. Imports 248

7. Exports and Imports of Agricultural, Forestry & Fishery Products 250

8.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 252

X. Housing and Construction 255

1. Type of Housing Units 258

2. Building Construction Permits 260

2-1. Building Permits by Eup·Myeon·Dong 264

3. Construction of Apartment 266

4. Permits for Land Transaction 268

5. Land Transactions by Use and Purpose 270

6. Specific Use Area 272

7. Land by Purpose 274

8. Parks 276

9. Rivers and Streams 278

10. Use of River Sites 279

11. Roads 280

12. Road Facilities 282

13. Bridges 284

14. Construction Machinery and Equipments 286

XI. Traffic, Tourism and Information Communications 289

1. Registered Motor Vehicles 292

2. Transportation of Commercial Motor Vehicles, by Type of Business 294

3. Parking Lot 298

4. Railroad Transportation 300

5. Registration of Tourist Service Establishments 302

6. Number of Visitors 304

7. Designation of Tourist Attractions 305

8. Designation of Tourist Attractions 305

9. Postal Service Facilities 306

10. Handling of Postal Matters 308

11. Receipts From Postal Charges 310

12. Telephone Facilities and Subscribers 312

13. Administrative Communication Facilities 312

XII. Health and Social Security 315

1. Number of Medical Institutions 318

2. Number of Medical Personnels Employed in Medical Institutions 322

3. Number of Staffs in Health Centers 324

4. Number of Staffs in Health Subcenters and Primary Health Care Centers 326

5. Regulation Illegal Medical Practices (Medical Practitioners Etc) 328

5-1.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Practices (Medical Institutions) 328

6. Manufactures and Stores of Pharmaceutical Goods Etc. 330

7. Number of Licensed Food Premises, by Business Type 332

8. Number of Licensed Sanitary Premises, by Business Type 334

9. Vaccinations Against Major Communicable Diseases 336

10. Incidents of Communicable Diseases and Deaths 338

11. Registered Leprosy Patients at Health Centers 340

12. Registered Tuberculosis Patients 342

13. Oral Health Activities at Health Centers 344

14. Maternal and Child Health Care Activities 345

15. Beneficiaries of Health Insurance 346

16. Benefits in Medical Insurance 348

17. Medical Treatment Activities of The Medically Insured 350

18. Number of National Pension Insurants 351

19. Paying Benefit National Pension Insurant 352

20. Number of Patriots and Veterans 354

21. Employment of Patriots & Veterans, and Bereaved Families 356

22. Educational Benefits for Patriots & Veterans, and Their Families 358

23. Social Welfare Institutions and Inmates 360

24. Senior Leisure Service Facilities 362

25. Senior Home & Medical Service Facilities 364

26. Community Senior Service Facilities 366

27. Basic Livelihood Security Recipients 368

28. Counseling Activities for Women 370

29. The State of Households Headed by Child 372

30. Children Welfare Institutions 374

31. Welfare Institutions for The Disabled 376

32. Registered Disabled Persons 378

33. Low-income Single Parent Families 382

34. Cemeteries, Crematorium and Charnel Houses 384

35. Home Visiting Health Service 386

36. Health Education 388

가. Health Life Practice 388

나. Adult Disease Prevention 388

37. Day Care Centers for Children 390

38. Volunteers 392

XIII. Environment 395

1. Environmental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 398

2. Inspection and Administrative Measures for Environmental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 398

3. Air Pollutant Emission 400

4. Waste Collection and Disposal 402

5. General Waste Landfill 404

6. Sewage & Night Soil Discharge and Treatment 406

7. Sewage Treatment Plants 408

8. Water Pollution by Rivers 410

XIV. Education and Culture 417

1. Summary of Schools 420

2. Kindergartens 422

3. Elementary Schools 426

4. Middle Schools (Public) 430

5. Middle Schools (Private) 432

6. General High Schools (Public) 434

7. General High Schools (Private) 434

8. Vocational High Schools (Public) 436

9. Vocational High Schools (Private) 436

10. Junior Colleges (Private) 438

11. Other Schools 440

12. Enrollments of Children at the Right Age for Compulsory Education 442

13. Private Institute and Reading Room 442

14. Public Libraries 444

15. Cultural Properties 446

16. Art Performing Organizations 452

17. Cultural Facilities 454

18. Public Sports Facilities 456

19. Youth Facilities 460

20. Mass Media 460

21. Publishing, Printing and Reproduction of Recorded Media Companies 462

XV. Public Finance 465

1. Collection of National Taxes 468

2. Public Finance 470

3. Local Tax Burden 472

4. Collection of Local Taxes 474

5. Summary of Budget and Settlement 478

6. Budget Revenues of General Accounts 480

7. Settled Revenues of General Accounts 482

8. Budget Expenditure of General Accounts 484

9. Settled Expenditure of General Accounts 486

10. Settled Budget of Special Accounts 488

11. Settled Revenues of Special Accounts for Education 490

12. Settled Expenditure of Special Accounts for Education 492

13. Public Properties Commonly Owned 494

XVI. Public Administration and Justice 497

1. Summary of Government Employees 500

2. Government Employees of Head Office 502

3. Direct of Affiliated Agencues & Government Employees 504

4. Government Employees of Head Office 506

5. Government Employees of Eup·Myeon·Dong 508

6. Fire-fighting Officials 510

7. Government Employees by Cause of Retirement 512

8. Number of Government & Public Offices, and Major Agencies 514

9. Handling of Civil Request Documents 516

10. Passport Issues 518

11. Criminal Offenses and Arrests 520

12. Suspects by Age-group 522

13. Suspects by Education Background 524

14. Juvenile Delinquency 526

15. Criminal Offenses by Foreigners 528

16. Fire Incidents 530

17. Fires Incidents by Cause 532

18. Fires Incidents by Place 534

19. Forest Fires 536

20. Fire-fighting Equipment 538

21. Performance of EMS Activity 540

22. Performance of 119 Rescue Activity 542

23. Calamities and Damage 544

24. Damages from Storms and Floods 546

25. Facilities Subject to Fire-fighting Regulation 548

26. Manufactory, Stores and Agencies of Dangerous Objects 550

27. Traffic Accidents (automobile) 552

28. Traffic Regulation and Punishment of Violations 554

29. Number of Driver's License Holders 556

Appendix 559

1. Conversion Table of Measurement 562

2. Conversion Table of Grain by Volume and Weight 564

3. Successive Names of Jeongeup County Head 565

4. Successive Names of Jeongju City Mayor 566

5. Successive Names of Jeongeup City Mayor·Deputy Mayor 567

6. The Chronicles of Names of Assembly(Aaaembly) Man 568

7. Successive Number(Nember) of Jeongeup City Province Assembly 569

8. Names of Jeongeup City Councilor[개인신상정보 삭제] 570

9. List of Executive Offices 571

10. List of Chief's Eup Myeon Dong Offices 573

11. Table of Administrative District (Eup·Myeon) 574

copy right 577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435735 R 315.198 ㅈ288ㅌ 200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0001435736 R 315.198 ㅈ288ㅌ 2008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